티스토리 뷰



필자가 회사에 입사할 때부터 '취업란'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접했으니 벌써 10년도 넘게 '취업란'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대학교를 졸업하고 해외 유학도 다녀오고, 인턴십과 다양한 비정규직 경험까지 갖췄지만 내가 원하는 직장에서 사회 생활을 시작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그런 취업 준비생들에게 조금이라도 좋은 소식이 아닐까 생각하여 '한화그룹, 2017년까지 청년 일자리 1만 7,569개 창출'과 관련된 보도 자료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하여 공유해 본다.



- - -


한화그룹은 청년 실업 문제 해결을 통해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올해 하반기에 고용 창출 규모를 상반기의 2배 가까이 확대하는 등 2017년까지 총 1만 7,569명에 이르는 대규모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위 표는 한화그룹 연도별 청년 일자리 창출 계획으로 2015년 하반기 기존 계획은 4,232명이었고, 계획 대비 1,497명을 추가로 뽑아서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 쓸 예정이라고 한다.


한화 그룹은 우선 각 계열사별로 총 400명 규모로 예정했던 하반기 대졸 공채 인원을 600명까지 확대, 연간 1,000명의 공채를 실시하기로 결정했고, 약 800명 규모로 예정하고 있는 채용 전제형 인턴은 1,000명까지 확대한다. 기타 R&D 분야 등에서도 33명의 대졸 공채가 진행된다. 올해 중 서울시내 면세점 사업을 시작하게 될 '한화갤러리아'는 당초 1,600명의 신규 고용 창출 계획을 확대, 협력업체 포함 최대 2,000명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은 올해 초 신년사에서 "사회적 약자를 앞서 돌보고 그늘진 현장을 먼저 찾는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의 소명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그룹의 오랜 역사 속에서 체화된 한화정신으로 재무장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보국의 창업이념을 계승, 발전시키는 것이야말로 우리의 신념이자 활동 좌표로 삼아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한화그룹은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청년 실업 문제 극복에 기여하기 위해 이와 같은 대규모의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을 시행, 국가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함으로써 한화그룹의 창업 이념인 '사업보국' 정신을 다시 한번 실천하고자 하는 것이다.


- - -



한화그룹에서 제공한 '보도자료' 중 일부를 그래도 옮겨 담았다. 보통 '블로그'에 작성되는 글에는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을 담지만 이번 글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하반기 그리고 내년 한화의 취업(일자리)관련 정보라는 생각이 들어서 보도자료 중 일부를 발췌하여 담은 것이다.



150802-청년일자리 2017년까지 1만7569개 창출.doc



한화그룹 입사 준비를 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보다 자세한 정보를 소개하기 위해서 전달받은 '보도자료'를 워드파일로 첨부하니, 한화그룹에 관심있는 취업 준비생들은 올해 하반기와 내년, 내후년 취업 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할 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