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양 그래피티?


  보통 벽이나 그밖의 화면에 낙서처럼 긁거나 스프레이 페인트를 이용해 그리는 그림을 그래피티 아트(Graffiti Art)라고 부르며,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자주 보게 되며, 외국 영화에서도 자주 다루어지기 때문에 '그래피티'라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다. 그렇다면 '태양 그래피티'는 어떨까?



  사실, 필자는 '태양 그래피티'에 대한 글을 이미 작성했었다. '태양 그래피티를 찾아라'라는 글이 바로 그것이다. 대학로, 삼청동 그리고 홍대까지 유명한 문화의 거리에 그려진 태양 그래피티에 대해서 직접 방문해서 관련 글을 작성했었다. 당시 글을 쓰면서도 이야기했던 부분이 바로 동네 골목길이 태양 그래피티 하나로 뭔가 새로운 문화의 거리처럼 변화되고, 그 길을 지나는 분들에게 기분 좋은 상상을 하게 해준다는 것이 태양 그래피티가 갖는 매력이라고 말이다.


  그런데 이런 태양 그래피티를 내가 원하는 곳에 그려준다고 하면 어떨까?



  평소 포털사이트는 '다음(Daum)'을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지도 서비스 역시 '다음지도'를 활용한다. 태양 그래피티관련 이벤트 역시 평소 자주 사용하는 다음지도 서비스에서 발견한 것이다.



  평소 자주 사용하던 서비스였기 때문에 그 날도 아무 생각없이 원하는 장소 정보를 찾기 위해서 다음 지도를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화면 우측 하단에 눈에 익숙한 글자가 보였으니 '태양 그래피티 장소추천'이 바로 그것이다.


  사실 처음에는 지도 서비스에 표시되어 있어서 '태양 그래피티'가 해당 장소에 추가되었나 하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표시처럼 '도로 한 복판'이라는 위치때문에 더 궁금증이 생겨서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보았다.



  다음지도에 표시된 '태양 그래피티 장소추천'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이벤트 페이지가 열린다.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이미 등록된 '희망의 대양 그래피티' 후보지가 나타난다. 서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에도 태양 그래피티를 그릴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응모하고 있다.


  이벤트 내용은 간단하다. 필자가 앞에서 이야기한 '태양 그래피티'가 새롭게 그려질 곳을 추천하는 것이 이벤트의 전부이다. 태양 그래피티의 경우 무난한 벽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며, 새로운 문화의 길로 재탄생해주는 재미있는 방법이므로 자신이 자주 찾는 곳을 신청하면 된다.


  이미 등록된 '태양 그래피티' 후보지(아이콘으로 표시된 곳)외에도 자신이 원하는 곳을 '장소검색'버튼으로 검색하여 위와 같이 응모할 수 있다. 자신만 알고 있는 장소를 추천하며, 그곳의 사진을 추가하면 보다 태양 그래피티가 그려질 확률이 높아질 것이다.



  태양 그래피티 장소 추천 이벤트는 '이벤트' 자체로 문화상품권 5천원권이라는 경품도 매력적이지만, 그것보다 우리 동네에 태양 그래피티가 그려진다는 것이 더욱 매력적일 것이다. 필자 역시 대학로, 삼청동, 홍대에 그려진 태양 그래피티를 보고 '우리 동네에도 이런게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었기 때문에 바로 이벤트에 응모했고,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태양 그래피티가 많은 곳에 그려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번 이벤트를 소개해본다.


태양 그래피티 장소추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