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학교에 다니던 시절을 떠올리는 재미있는 영상 하나가 있어 공유를 해보려고 한다. 이름하여 '한화데이트 수강전쟁 영상'이 바로 그것이다!
백문이 불여일견인 만큼 우선 재미있는 영상부터 직접 보고 이야기를 시작해보자!
약 3분이 되지 않는 짧은 동영상이지만 재미있는 영상이라는 것을 느끼기에는 충분할 것이다.
여름방학이 끝나가는 이때, '개학' 준비에 한창인 대학생들이 하나같이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 바로 2학기 수강 신청일 것이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와 달리 대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강의를 선택하여 수강 신청하는 만큼 수강신청을 시작하는 날이면 언제나 전산마비가 일어날만큼 폭발적인 관심을 받게 된다.
수강신청 첫날... 8시 50분이 되면 캠퍼스 컴퓨터실은 물론이고, 가정이나 PC 방 등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에 앉아서 수강신청을 준비하는 대학생의 모습을 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지금 기억으로는 필자가 대학교에 다니던 당시에도 집보다는 학교 컴퓨터실이 수강신청이 더 잘된다는 소문이 있어서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학교 컴퓨터실에 갔었다. 물론 수강신청을 할 때, 원하는 강의를 수강하기 위함이다.
한화데이즈의 '수강전쟁 : 끝없는 클릭'편은 이런 대학생들의 수강신청 모습을 재미있게 담아내고 있는 동영상이다.
9시 수강신청을 앞두고, 컴퓨터실이 열리자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한 자리 싸움이 시작된다. 동영상에 있는 정도까지는 아니었지만 필자가 대학교에 다니던 시절에도 수강신청은 모두 전산으로 처리되는 만큼 컴퓨터가 없어던 자취생들은 학교 컴퓨터실로 모일 수 밖에 없었다.
특히, 친한 친구들과 같은 강의(수업)를 듣고 싶은 친구들은 컴퓨터실에 모여서 서로 수강신청한 내용을 공유하는 경우도 많았다.
손가락이 빨라서 원하는 강의를 빠르게 신청하는 경우, 컴퓨터를 잘해서 수강신청 서비스를 잘 조작하는 경우, 친구나 가족이 함께 도와주는 경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원하는 강의를 수강하는 방법이 소개되었다.
그리고 9시! 수강신청이 시작되면 로그인부터 수강신청까지 빠르고 정확한 선택과 판단이 필요하게 된다.
학점을 잘 준다고 소문난 교수, 재미있는 강의로 인기가 많은 교수, 강의 시간이 너무 좋아서 선택받는 교수 등 다양한 이유로 인기있는 교수(강의)가 선택되고, 정해진 인원수 때문에 수강신청이 불가능하게 된다.
필자가 대학교에 다니던 때는 수강신청이 완료되기 전에 '로그인'부터 전쟁이었다. 당시 컴퓨터와 인터넷 모두 속도가 느려서였는지 갑자기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로그인은 물론이고, 인터넷 페이지 화면 갱신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겼다.
더 재미있는 것은 어쩔 수 없이 신청해놓을 수 밖에 없는 차선택의 강의들이다. 한화데이즈의 '수강전쟁'에 소개된 것처럼 비인기 강의 혹은 전혀 상관이 없는 강의도 어쩔 수 없이 차선택으로 수강 신청을 할 수 밖에 없다.
원하는 강의를 신청하지 못해서 '휴학'까지 선택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이 힘든 수강신청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재미있는 일면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물론, '수강전쟁' 영상에는 양세찬의 엄청나게 빠른 클릭 능력으로 원하는 수강 신청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된다.
한화데이즈는 이미 '팀 우산 패키지 이벤트'를 통해서 재미있는 동영상을 소개했었다. 지난 6월 '직급별 우산이 있다? 한화데이즈 팀 우산 패키지 이벤트'라는 글을 통해서 필자가 소개했던 2분짜리 동영상(한화데이즈 팀 우산 패키지 이벤트)이 바로 그것이다.
그에 이어서 이번에 소개한 '수강전쟁'은 현실감있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재구성한 동영상이다.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에서는 '제2차 수강전쟁 영상'과 관련된 이벤트도 펼쳐지고 있는 재미있는 동영상을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공유하면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무려 1,000분께 선물하는 것이다.
오는 8월 18일까지 응모가 가능하며, 총 1,000잔의 아이스 아메리카노 중 500명은 선착순으로, 나머지 500명은 추첨으로 제공한다.
동영상 끝부분에 나오는 멘트가 인상적이다.
이미 당신 안에 있습니다.
당신의 능력을 키우세요.
지금도 많은 대학생들이 '스펙 쌓기'에 매달리며 취업을 위해서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스펙을 통해서 입사는 가능할지 몰라도 자신의 능력에는 '스펙쌓기'가 얼마나 도움이 될까?
한화는 한화데이즈의 '수강전쟁'이라는 재미있는 영상을 통해서 신입사원시 '인적성 폐지 및 기업대학설립'등을 통해서 청년들과 '함께 멀리'를 실행하고 있음을 소개하고 있다.
지난 3월 배움의 열정과 자아실현의 욕구를 모두 실현할 수 있는 한화기업대학의 개교식과 제 1회 입학식 소식이 전혀졌었다. 이런 한화의 행보가 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실천하는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재미있는 영상과 이벤트는 물론이고, 한화의 멋진 실천까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만드는 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