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체험을 시작한지 벌써 2주가 지났다. 지금까지 다양한 회사의 프린터(복합기)를 사용하면서 HP라고 하는 브랜드에 대해서 만족도가 높은 것도 사실이지만, 이번에 체험한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의 경우는 지금까지의 어떤 프린터(복합기)와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었고, 경험했다.


  하지만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의 높은 가격을 생각하면,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는 개인적으로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제품은 분명히 아니다. 


[지난 글 다시보기]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개봉기

세상에서 가장 빠른 HP 데스크탑 프린터,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MFP



  그렇다면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는 그저 '좋지만 구입할 수 없는 제품'으로 남는 것일까?





  물론, 경제적인 여유가 있어서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를 구입할 수 있다면 '추천 프린터' 혹은 '추천 복합기'로 구입했을 것이다.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도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를 사용할 수 있는데... 그것은 바로 '회사'이다. 대기업의 경우라면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와 같은 주변기기 구입을 특정 부서에서 담당하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추천이 불가능할 것이다. 하지만 중소기업이나 벤처기업 혹은 자영업의 경우라면 다르다. 


  작은 크기의 기업은 보다 효율적인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면 기업 입장은 물론이고, 직원들의 입장에서도 좋은 일이 될 것이다. 우리가 '일석이조'라고 말하는 대표적인 상황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그런 의미로 이번 글에서는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을 회사에서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와 같은 '복합기'를 사용하는 기업은 대부분 10여대 안팎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환경일 것이다. 10여대 안팎의 컴퓨터로 구성되는 기업들은 대부분 최신 장비(컴퓨터)를 구비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점에서도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는 분명히 장점이 많은 복합기이다.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는 다른 HP 제품과 마찬가지로 '글로벌(Global)'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즉,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드라이버 및 메뉴얼의 구성이 '완벽'에 가까울 만큼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실제로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의 '드라이버'를 HP 홈페이지에서 검색한 화면이다.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드라이버


  맥(Mac OS)을 비롯하여 MS 윈도우즈(Windows)까지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드라이버를 제공하며, 윈도우의 경우 최신 OS인 Windows 8 및 서버용 드라이버도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단종 후에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Windows XP에 대한 드라이버 지원 역시 가능할 만큼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를 구입후 드라이버 문제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기업 입장에서 다양한 플랫폼과 다양한 버전의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복합기는 그만큼 사용성이 높다고 생각할 수 있다. 직원은 물론이고 외부 개발자 및 협력사의 직원이 회의(미팅)시 방문했을 때도 쉽게 인쇄(출력)/복사/스캔을 사용할 수 있다.




  드라이버만 제공한다고 해서 모든 것이 '완벽하다'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어렵다. 필자가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를 칭찬하는 이유 중 하나는 HP라는 브랜드를 통해서 전세계의 사용자들과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다.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와 같은 복합기를 사용하면서도 뜻하지 않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번 체험 기간 중 잘 사용하던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이 '오프라인'으로 표시되면서 인쇄가 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물론 다른 브랜드의 복합기(프린터) 역시 비슷한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인터넷에서 풀이법(처리방법)을 검색할 수 있다. 하지만 국내 브랜드에 비해서 HP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의 제품은 그만큼 사용자층이 넓고 두텁기 때문에 더 빠르고 더 다양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참고> 프린터(복합기)가 오프라인으로 표시되어서 인쇄(출력)이 되지 않을 때...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를 체험하는 기간 중 특별히 설정 변경 및 환경상의 변화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잘 사용되던 프린터가 '오프라인'으로 표시되면서 사용 자체가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다.


  만약 유사한 경우라면 필자가 2012년에 작성한 글인 '오프라인 프린터로 인쇄가 안된다?'라는 글에 있는 방법으로 처리하면 된다.




  오프라인으로 표시된 프린터(복합기)의 '프린터 속성'을 선택하고, '포트'탭에서 사용 중인 '포트'의 '포트구성'을 선택한다.




  해당 포트 구성 메뉴 중 'SNMP 상태 사용'을 체크해제 해주면 된다. 참고로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의 경우 포트 구성을 변경할 수 없는 경우라면...





  위 사진처럼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의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에 할당된 'IP 주소'를 확인한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한 포트 대신 '포트 추가'를 통해서 할당된 IP로 포트를 새로 구성하고, 구성하면서 SNMP를 체크해제하면 된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대기업의 경우 프린터 혹은 복합기를 선택하여 구입할 수 없지만, 중소기업과 같이 업무에 대한 자유로움이 있는 회사라면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를 선택하여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를 선택 구입한 경우... 기존 복합기와 다른 매력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필자가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를 사용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회사 복합기보다 좋은 점'은 바로 스마트폰의 데이터(문서)를 인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지난 글에서는 이메일로 수신한 첨부파일을 스마트폰에서 바로 인쇄하는 방법을 확인했었다. [관련 글 : 세상에서 가장 빠른 HP 데스크탑 프린터,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MFP] 그렇다면 이번 글에서는 조금 더 나아가서, '이메일'이 아니라 '클라우드(Cloud) 서비스'로 공유되는 자료(문서)를 인쇄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자!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가운데 가장 유명하고, 가장 많이 활용되는 서비스 중 하나인 '드롭박스(Dropbox)'를 테스트해보자!


  사진에 보이는 것은 삼성 갤럭시 S4 LTE-A라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드랍박스(Dropbox)의 보관 문서 모습이다.




  드랍박스에 저장해 놓은 문서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HP ePrint를 사용하여 문서를 오픈할 수 있다. HP ePrint를 선택하는 것은 스마트폰에서 문서를 확인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으로 출력하겠다는 의미로 생각하면 된다.


  HP ePrint에 대한 설치 및 설정에 대한 내용은 '세상에서 가장 빠른 HP 데스크탑 프린터프린터,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MFP'라는 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드랍박스에 있는 문서를 선택하고, HP ePrint를 선택했을 뿐인데... 컴퓨터에서 문서를 인쇄하는 것만큼 쉽고 빠르게 스마트폰에서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로 문서를 인쇄할 수 있다.


  참고로 스마트폰으로 인쇄하는 경우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와 같은 무선 AP 환경 즉, '와이파이'에서도 가능하지만, LTE나 3G와 같은 무선데이터 환경에서도 출력이 가능하다. [관련 글 바로가기]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는 여기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Apps'라는 기능을 통해서 다양한 복합기와의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다.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는 물론이고 가정용 HP 제품에도 추가되어 있는 기능인 'Apps(앱스)'는 이미 '프린터에도 앱이 있다? HP 프린트 앱스'라는 글에서 처음 소개했다. 벌써 2년전 이야기인 만큼 HP 프린트앱스는 그만큼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기능일 것이다.


  기업에서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를 사용할 때, HP 프린트 앱스(Apps)의 어떤 기능이 좋을까?




  우선,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는 다른 HP 제품보다 커다란 디스플레이 판넬을 통한 '터치' 조작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HP 프린트 앱스(Apps)를 사용하기 더 편리하다.


  Apps 중 '간편양식'이나, '비즈폼-문서'와 같은 경우라면 기업에서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를 사용하면서 충분히 활용이 가능한 부분이다.





  그 중에서 '팩스 표지'를 인쇄해보자!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는 출력(인쇄), 복사, 스캔 뿐만 아니라 '팩스'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는 만큼, 팩스를 보낼 때 '팩스 표지'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충분히 존재할 것이다.


  그 때마다 컴퓨터에서 '팩스 표지'를 인쇄해도 되지만, 보다 쉽게 팩스 표지를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Apps'에 있는 팩스표지 출력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다.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의 HP 프린트 앱스(Apps)에서 출력한 팩스 표지의 모습이다. 특별히 팩스 표지용 문서를 준비하지 않아도, 컴퓨터에서 따로 문서를 인쇄하지 않아도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의 Apps에서 바로 출력한 만큼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나' 혼자를 위한 개인용 복합기보다는 '우리'를 위한 공유용 복합기로서 보다 강력함을 자랑한다. 그런 점에서 기업에서 사용하는 기업용 복합기와 비교하게 될텐데... 사용자 입장에서 'HP'라고 하는 익숙한 브랜드는 물론이고, 다양한 기능을 통한 사용의 편리성이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를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게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전 글 다시보기]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개봉기

세상에서 가장 빠른 HP 데스크탑 프린터,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MFP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회사 복합기로 추천하는 이유?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