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는 인터넷을 통해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 정보인지 루머인지 알 수 없을 만큼 다양하고 복잡한 이야기 속에서 우리는 믿고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찾기 위해서 시간과 노력을 허비하고 있다. 쌀쌀해진 날씨를 구실 삼아서 '따뜻한 외투' 하나를 쇼핑한다고 생각해보자. 과거에는 즐겨 찾는 매장 2~3곳을 방문하여 입어보고 구입 했을 것이다. 하지만 요즘은 이런 쇼핑 모습도 인터넷으로 바뀌었다. 발품대신 손품을 팔며 다양한 쇼핑몰을 검색한다. 원하는 외투를 골랐다고 거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같은 제품을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 인터넷을 찾고 또 찾는다. 이런 과정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발품보다 손품을 더 오래 그리고 더 많이 팔아야 한다. 심지어 이런 노력 끝에 잘못된 제품을 구입하여 후회하는 경우도 많다.


앞에서 '쇼핑'을 예로 든 것은 누구나 쉽게 이해하기 위한 하나의 케이스일 뿐! 실제 우리는 이런 상황과 비슷한 상황 속에서 시간과 노력을 소모하는 경우가 많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인터넷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는 순간 '유투브(YouTube)'라는 서비스를 사용하게 된다. 유투브(YouTube)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았다고 해서 유투브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이야기할 수 없다.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서 공유되는 영상물 중 상당수가 유투브를 통해서 공유되고 있기 때문이다.


유투브는 동영상 관련 분야에서 가장 크고 많은 데이터를 갖고 있다. 하지만,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유투브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찾는 것은 흡사 우리가 엄청나게 많은 쇼핑몰에서 내가 원하는 외투를 찾는 것처럼 힘들고 복잡한 과정일 수 있다. 물론 유투브의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운좋게 한번에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언제까지 운이 좋을 것이며... 또 검색 기능 사용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어떨까?





핫질(HOTZIL)은 이런 수고로움을 대신하여 조금 더 엄선된 컨텐츠를 공유한다. 이 글 제목이 '유투브에서 헛질하지 말고 이제 핫질하자!'라고 이야기한 이유는 핫질(HOTZIL)은 내게 맞는 콘텐츠를 홈화면에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통해서 모든 사용자가 다른 첫화면을 통해서 '내가 좋아하는 동영상'을 보다 쉽게 그리고 보다 빠르게 접할 수 있고, 이런 기능이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핫질(Hotzil)에 대한 정보를 얻었던 시작은 '페이스북'이었다. 페이스북은 국내에서 가장 트랜디한 소식을 빠르게 공유하는 SNS 중 하나로 핫질과 같이 신규 서비스라도 사용자가 괜찮다고 하면 빠르게 공유되며 인지도를 높여줄 수 있는 서비스이다. 그만큼 핫질의 콘텐츠가 실제 페이스북 사용자들에게 어필되어 공유되고 있는 것이다.


필자 역시 핫질에 올라온 영상 하나를 페이스북에서 확인하면서 핫질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실제 핫질 페이스북 페이지도 '좋아요'를 눌러서 구독하고 있다.


핫질 페이스북 페이지





스마트폰 브라우져에서 'www.hotzil.com'을 입력하면 위와 같이 '핫질' 앱을 다운받을 수 있다. 물론 앱스토어에서도 검색 후 무료 다운로드는 동일하게 지원된다. 단 현재 애플 앱스토어(iOS)의 경우는 앱 서비스를 준비중이므로 안드로이드 사용자만 앱으로 핫질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는 앞에서 필자가 이야기한 것처럼 페이스북으로 공유되는 핫질 영상은 즐길 수 있다)




핫질(Hotzil) 서비스가 갖고 있는 주요 특장점을 살펴보면...


개인마다 다른 홈화면...




핫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핫한 신규 채널...




즐기는 것은 물론이고 공부까지 도와주는 컨텐츠 보유!




실제 핫질이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제공하는지 궁금하기 때문에 '아이폰(iOS)'대신 현재 서비스 가능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5'로 핫질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았다.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hotzil'로 검색하면 위와 같이 '핫질(HOTZIL)' 앱을 설치 할 수 있다.




핫질을 정상적으로 설치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첫 화면에서 다양한 로그인 방법을 제공한다. 전화번호를 통한 인증부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계정 또는 이메일 계정까지! 다양한 로그인 방법 중 자신이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타일 방식으로 동영상들이 첫 화면에 배치되어 있다. 첫 화면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터치하면 곧바로 즐길 수 있다. 메뉴 이동이나 검색을 굳이 하지 않아도 핫질 앱의 첫 화면만 즐겨도 충분히 핫질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셈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핫질은 사용자에 맞춰서 첫 화면을 꾸며주기 때문에 더욱 이런 부분이 사용자의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동영상 컨텐츠를 연결해주는 방법일 것이다.





핫질은 요즘 인터넷에서 쉽게 공유되는 짧은 길이의 영상들을 서비스하고 있다. 제목만 봐도 클릭(터치)할 수 밖에 없는 제목들의 컨텐츠를 가장 빠르게 즐길 수 있는 것이다. 페이스북에서 핫질의 영상을 보고 핫질 서비스를 접했던 분들이 이제는 더 이상 페이스북에 공유된 동영상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누구보다 빨리 핫질에서 즐기고 본인이 친구나 지인을 위해서 좋은 내용의 동영상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이다.





핫질은 국내 사용자를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트랜디한 연예인과 콜라보를 통해서 독창적인 영상 컨텐츠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다. 요즘 핫한 보이그룹인 '세븐틴'의 영상을 핫질에서 미리 만날 수 있다는 것도 세븐틴 팬이라면 핫질을 해야 하는 절대적인 이유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누구나 재미있는 영상에 대한 갈증을 느낄 수 있다. 그런 부분이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서 공유되는 영상들이다. 하지만 이런 영상은 지금까지 친구나 지인이 공유해주면서 접하게 되었다. 만약 그 친구나 지인이 그 영상을 공유하지 않았다면 나는 그 영상을 언제나 접할 수 있었을까? 그렇다고 유투브를 검색하며 내가 직접 영상을 검색하고 공유하려고 하니 엄두가 나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재미있는 영상을 접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핫질(HOTZIL)'과 같은 서비스이다.


핫질은 단순히 재미있는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넘어서 자신만의 컨텐츠를 만들고 그것을 공유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가 '알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이런 서비스가 필요하지 않을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