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제주도에 갈 일이 많아졌다. 아이가 생기면서 이런 저런 일로 제주도를 방문하다 보니 최근 1년 사이 4번이나 제주도를 다녀온 것이다. 물론 과거에도 제주도 여행을 좋아해서 1년에 한두번은 다녀왔지만, 최근처럼 단기간에 자주 다녀온 적은 없었다. 1년에 한두번 제주도를 다녀왔을 때는 갈 때마다 맛집 검색을 했다. 왜냐면 새로운 맛집도 생길 수 있고, 맛집도 이동할 수 있으니까...


아무튼 이런 이유로 제주도 여행에서 항상 빠지지 않았던 것이 맛집과 관광지(명소) 검색이었는데 지난 글('나만의 맛집과 나만의 장소로 지도를 만들자! 구글 지도 만들기')에서 소개했던 구글 지도를 활용하면 필자가 다녀왔던 제주도 맛집과 관광지를 쉽게 표시하여 '제주도 맛집/관장지 지도'를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후 제주도 방문시 검색한 맛집과 다녀온 맛집을 표시했다.


사실 처음에는 에버노트에 관련 장소를 공유하는 것이 시작이었다.





위와 같이 텍스트로 맛집명, 주소, 간단한 설명을 정리하면 보기는 좋지만... 해당 맛집을 찾을 때 어디에 위치하는지 지도에서 확인하고 장소 이동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뭐랄까 여행지에서 동선을 짤 때 맛집 방문에 있어서 '맛'도 중요하지만 '위치'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이런 맛집을 지도에 표시하자는 것이다.





우선 위에 보이는 제주도 지도가 필자가 만들고 있는 '제주도 맛집/관장지 지도'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최근 1년 이내에 방문한 곳만 표시하다 보니 아직은 많이 부족한 상태지만 꾸준히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점점 많은 장소가 추가될 것이다.

 

.

 


빨간 표시는 이미 방문해서 필자가 평가한 맛집 정보

녹색 표시는 인터넷에서 유명한 맛집/관광지 정보(직접 방문은 하지 않았지만 유명한 곳)

노란 표시는 필자가 방문한 관광지나 숙소 정보




해당 지도에 표시된 장소를 클릭하면 장소명과 필자가 방문했던 곳에는 10점 만점으로 평가된 점수,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만족스러웠던 곳은 위와 같이 블로그에 소개된 글도 링크해서 보다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글에 지도를 삽입했으니 이 글을 즐겨찾기해서 확인해도 되며, 아래 URL을 통해서 직접 구글 지도로 접속해서 확인해도 된다.


Google 제주도 맛집/관광지 주소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