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Entertainment

강남 5대 얼짱은 누구?

세아향 2011. 11. 1. 06:00


  지인들과 저녁을 먹다가 반주로 소주 일병을 마시게 되었다. 그렇게 늦은 시간은 아니지만 회사가 많은 곳이라서 그런지 저녁식사와 함께 반주로 소주를 주문하는 분들이 많았다. 음식점 분위기를 보려고 두리번 거리다가 발견한 사진이 있었으니 바로 소주 광고 포스터에 있는 아름다운 미녀들의 모습이다.

  그 중에서 한명이 바로 '이민정'이였다. TV를 잘 챙겨보지 않는 이유 때문인지 '이민정'이 누구인지는 알지만 그녀가 어떤 드라마로 인기를 얻었는지는 잘 몰랐고, 자연스럽게 그녀의 이야기가 저녁 식사의 중심이 되었다. 강남 5대 얼짱 출신으로 연예인에 데뷔하기 전부터 '예쁘다'라는 말을 엄청 들었다는 이민정... 그녀가 TV에 나와서 자신이 강남 5대 얼짱 출신이라고 했다고 하던 이야기가 나왔고, 과연 강남 5대 얼짱이 누구인지 궁금해서 집에 돌아와 검색해보았다.


  예쁘기로 소문난 강남 5대 얼짱은 과연 누구이며, 그녀들은 지금 연예인을 하고 있을까? 아니면 일반인일까?



강남 5대 얼짱!
이민정, 전지현, 박지윤, 서지영 그리고 송혜교





  1996년 선경 스마트 모델대회를 통해서 데뷔한 송혜교가 바로 강남 5대 얼짱 중 가장 먼저 데뷔했다. 프로필 상에서는 160초반이라고 하지만, 실제는 150cm대의 키라는 이야기가 있다. 그만큼 작은 키의 연예인임에는 틀림없지만, 그녀의 '미모'만큼은 세계에서도 인정받을 만큼 뛰어나다. 2010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8위까지 올라갈 정도였으니 강남 5대 얼짱이라는 수식어는 어떻게 생각해보면 당연한 것이 아닐까.

  많은 남성팬들이 그녀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예쁜 외모와 함께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아닐까.


  박지윤이 두번째에 연예계에 데뷔한 강남 5대 얼짱이다. 1997년 '하늘색 꿈'이라는 노래를 갖고 데뷔를 한 가수이지만, 드라마와 연극 등 다양한 능력으로 많은 팬층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TV에서 자주 볼 수 없어서 20대 이하의 분들은 그녀가 '강남 5대 얼짱'이였다는 사실에 '누구지?'하는 생각을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30대 이상의 분들은 박지윤의 가수와 연기자의 모습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전지현! 1981년 생으로 강남 5대 얼짱에서 가장 먼저 최고의 인기를 얻었던게 바로 전지현이다. 삼성 프린터 CF에서 보여주었던 테크노댄스가 그녀를 '테크노 여전사'라는 수식어를 달아주었고, 그 이후에 그녀의 늘씬한 몸매와 함께 청순하면서도 매력적인 외모가 많은 팬들을 만들어주었다.

  전지현하면 '커다란 키와 함께 늘씬한 몸매'가 떠오르는데 재미있는 것은 남성들 뿐만 아니라 여성팬층도 많다는 것이다. 그만큼 여성들이 봐도 예쁜 몸매로 유명세를 달렸던 게 바로 그녀, 전지현이다!


  1998년 혼성그룹 '샵(S#arp)'을 통해서 가수로 데뷔하여 예쁜 외모와 여성스러운 몸매로 팬들에게 어필하기 시작했다. 그 이후 가수 뿐만 아니라 탤런트 서지영이라는 이름까지 얻으며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오는 11월에 결혼한다는 기사를 보면 강남 5대 얼짱 중 가장 먼저 결혼을 하게 되었다.


  1982년 생으로 강남 5대 얼짱 중에서 가장 늦게 데뷔한 이민정. 늦게 데뷔한 만큼 최근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도 그녀이다. CF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모습으로 그녀를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만날 때마다 그녀의 변화되는 모습에 팬들은 '이민정이 대세다'라는 이야기를 한다.

  강남 5대 얼짱이라는 말은 이민정이 한 예능프로그램(토크쇼)에 나와서 한 말로 그녀 덕분에 다른 분들이 다시 '강남 5대 얼짱'으로 주목 받았었다.


  사실, 강남 5대 얼짱 뿐만 아니라 연예계에 데뷔한 여러명의 얼짱이 있는데...



은광여고 3대 얼짱!
한혜진, 이진 그리고 송혜교

  강남 도곡동에 위치한 '은광여고' 출신의 3대 얼짱은 탤런트 한혜진과 핑클로 데뷔하여 연기를 하고 있는 이진 그리고, 송혜교 이렇게 3명이라고 한다. 10년전 고등학교 사진이지만, 현재의 모습과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다는 것도 그녀들이 '얼짱'이라고 불린 이유를 설명해주고 있는 부분이다.

  그 외에도 얼짱 출신으로는 구혜선(인터넷 얼짱), 송중기(성균관대 얼짱), 강민경(인터넷 얼짱), 남상미(롯데리아걸), 김옥빈, 박선영등이 있다.


  '얼짱'이라고 하면 외모만 예쁘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하나같이 모두 끼와 능력을 인정받아서 각자의 분야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얼짱 들의 공통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