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따뜻한 봄이 오면 '집 꾸미기(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게 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추운 겨울이 지나서 따뜻한 봄이 왔으니 칙칙해진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꾸미고 싶은 욕구는 당연한 것이다. '예쁘게 꾸미고 싶다'는 욕구는 집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내가 갖고 있는 다양한 것들이 모두 대상일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S6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폰 꾸미는 방법(폰 꾸미기)'을 소개하려고 한다.

 

 

갤럭시 S6처럼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최신 스마트폰도 구입과 함께 가장 먼저 하는 것이 '개성'에 맞춰서 예쁘게 꾸미는 것이다. 스마트폰을 꾸미는 방법으로는 외관 꾸미기와 내부 꾸미기가 있을 것이다. 외관이라고 하면 스마트폰 케이스를 구입하는 방법일 것이며, 내부의 경우는 테마나 배경화면, 아이콘 등을 변경하는 것이다.

 

갤럭시 S6에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능을 통해서 스마트폰 내부 디자인을 예쁘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갤럭시 S6 홈화면의 빈 공간을 1~2초 정도 롱터치하면 위와 같이 홈화면과 관련된 메뉴가 나타난 것이다. 갤럭시 S6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의 경우 비슷한 메뉴가 제공되는데...갤럭시 S6에 추가된 메뉴로는 '테마'와 '화면 배열'이 있다.

 

 




갤럭시 S6에서 기본 제공되는 테마는 총 3가지로 '기본', 'Pink' 그리고 'Space'이다. 위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변경하면서 갤럭시 S6의 테마 기능이 어떤 기능인지 살펴볼 수 있다. 만약 기본 제공되는 테마에 아쉬움을 느낀다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스토어' 메뉴를 선택해보자! 갤럭시 S6에 어벤저스(Avengers) 테마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인터넷에 이슈된 갤럭시 S6 어벤저스 버전까지는 아니지만 캡아(캡틴아메리카), 헐크, '아이언맨'과 같은 유명 캐릭터들의 모습이 담긴 테마로 조금은 기분 전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갤럭시 S6에 새롭게 적용된 것 중 하나가 홈화면의 아이콘 배열을 4x4부터, 4x5, 5x5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같은 화면이지만 보다 커다란 아이콘으로 배치하거나 보다 작은 아이콘으로 많이 배치할 수 있다는 것은 사용자 입장에서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사용성과도 연결된 설정인 셈이다.

 

 



스마트폰을 꾸미는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은 '배경화면(wallpaper)'을 다운 받는 것이다. 이미 필자는 블로그에 다양한 스마트폰의 배경화면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홈페이지) 정보를 공유했었다. 


가장 최근에 공유한 배경화면 관련 글은 '컴퓨터 배경화면 다운로드는 여기! WallpapersWide.com'이었다. 컴퓨터 배경화면 뿐만 아니라 모바일(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해상도의 배경화면을 손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서비스)이다.


 

하지만 이런 멋진 서비스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사용자들은 자신의 스마트폰 해상도에 딱 맞는 배경화면을 찾기 어렵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 글에서 소개하는 갤럭시 S6의 해상도를 알 수 없다면... 수많은 배경화면 중 어떤 배경화면을 다운받아야 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배경화면이 될 수 있는지 알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갤럭시 S6의 '배경화면' 메뉴에 있는 'T 배경화면'은 새로운 서비스인 동시에 굉장히 마음에 쏙 드는 서비스이다.

 

 



갤럭시 S6의 '바탕화면'메뉴에 보이는 'T 배경화면'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SK테마샵(http://www.skthemeshop.com/skt)이란 홈페이지로 이동된다. 해당 사이트의 URL을 외울 필요는 없다. 기존 스마트폰에서 배경화면을 변경하던 것처럼 바탕화면에 접속하면 'T 배경화면' 메뉴가 보이고 그것을 선택(터치)하는 동시에 해당 사이트로 자동 이동되기 때문이다.

 

 



갤럭시 S6를 위한 SKT의 'T 배경화면' 사이트에 접속했다. 모바일 접속을 위한 홈페이지로 갤럭시 S6에서 접속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깔끔하게 보여진다.

 

 



이 중에서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남자들을 위한...(259)' 메뉴를 선택해보자! 멋진 자동차와 야생성이 느껴지는 동물 그리고 예쁜 여자들의 섹시한 모습이 담긴 배경화면이 모여있다. 남자 뿐만 아니라 여성들을 위한 메뉴도 있고, TOP 100 메뉴를 통해서 가장 인기 있는 배경화면을 모아볼 수도 있다.

 

 



T 배경화면에서 원하는 배경화면을 터치(선택) 후 다운로드를 누르면 갤럭시 S6의 갤러리에 'Download' 폴더에서 저장된 배경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장과 함께 곧바로 배경화면(잠금화면, 홈화면)으로 설정할 수도 있고, 위 사진처럼 미리 내가 원하는 배경화면을 저장해놓고 변경하며 사용할 수도 있다.

 

 



T 배경화면은 갤럭시 S6의 '바탕화면' 메뉴를 통해서 접속할 수 있으며, 위에서 언급했던 URL을 통해서 스마트폰 웹브라우져로 직접 접속도 가능하다. [T 배경화면 바로가기]

 

 

 

 

 

T 배경화면은 갤럭시 S6에 기본 제공되는 서비스(기능)이다. 그만큼 최신 스마트폰들은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느냐와 상관없이 사용자에게 보다 스마트폰을 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기 쉽게 제공하고 있으며, 그런 기능들이 보다 SMART한 스마트폰을 만들어주고 있는 모습이다. SKT에서 출시된 갤럭시 S6에 기본 제공되는 T배경화면은 물론이고 테마와 화면 배열을 통해서 '나만의 예쁜 갤럭시 S6'를 꾸며보면 어떨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