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3를 구입해서 사용하다보면 어느 순간 '도움말' 화면을 마주치게 된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이런 도움말을 '다시 보여주지 않기'에 체크 표시를 하고 내용확인도 하지 않고 없애버리는 경우가 많다. 사실, 필요할 때 찾아보거나 지인에게 관련 기능을 물어보면 설명서보다 더 쉽고 자세하게 관련 정보를 알 수 있기 때문에 그러겠지만, 갤럭시 S3와 같이 정말 많은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이라면 인터넷이나 지인 조차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을 잘 모르는 경우가 있다.


  특히, 갤럭시 S3가 출시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인터넷이나 지인에게서 얻는다는 것은 더욱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S3의 '모션' 기능에 대한 똑똑한 도움말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갤럭시 S3의 새로운 기능 가운데 첫번째로 '갤럭시 S3만 사용하면 무조건 알 수 밖에 없는 기능'이 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새로운 잠금화면 해제 방법(물방울 효과)이 그 중 하나이다. 갤럭시 S3를 사용하려면 잠금화면을 해제해야 하니 갤럭시 S3의 새로운 잠금 화면은 무조건 사용할 수 밖에 없고,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갤럭시 S3의 새로운 기능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번째는 '갤럭시 S3를 사용하다가 발견하게 되는 새로운 기능'이다. 위 사진처럼 갤럭시 S3를 종료하기 위해서 전원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나타나는 '디바이스 옵션'창의 변화는 누가 설명해주지 않아도 사용하다가 한번은 발견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다. 이렇게 새로운 '디바이스 옵션'창을 발견하면 차후 데이터 네트워크 모드 변경이나 재시작, 소리조절(음소거/진동/벨소리)를 사용할 때 환경설정이 아니라 전원 버튼을 조작하여 '디바이스 옵션'창에서 쉽게 변경할 것이다.



  세번째는 사진에 보이는 'S 보이스'처럼 모를 수 없는 기능이다. 쉽게 말해 갤럭시 S3를 발표하면서 '갤럭시 S3의 대표적인 기능'으로 이야기하는 기능들이다. 이 부분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사용자 본인이 잘 몰라도 인터넷이나 지인들에게 관련 기능에 대해서 문의해서 사용하는 대표 기능이다.



  S메모, S보이스, 뮤직 플레이어와 같이 어플 형태로 제공되는 기능 역시 갤럭시 S3를 조금만 사용해보면 쉽게 알 수 있는 갤럭시 S3의 새로운 기능이다.


  위에 나열한 갤럭시 S3의 새로운 기능을 찾아보는 3가지 방법은 생각보다 쉽게 새로운 기능을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번 글에서 이야기한다는 '모션 기능'은 이렇게 쉽게 발견할 수 없다. 물론, 갤럭시 S3를 처음 사용하기 시작하면 해당 모션이 필요한 화면에서 자동으로 '안내창'이 등장하여 해당 모션 기능에 대해서 안내를 해주지만, 사용자가 아무 생각없이 관련 화면을 닫아버리면 관련 기능을 어디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모르게 된다.



  갤럭시 S3의 '모션' 기능은 환경설정에 따로 '모션'이라는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실 여기까지는 일반 사용자 분들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환경설정에 있는 '모션'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한다. 갤럭시 S3에서 제공하는 8가지 모션 기능을 전체 또는 기능별로 켜고 끌 수 있게 되어있는 메뉴이다. 갤럭시 S3에서 제고하는 모션기능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기울여서 확대/축소'나 '패닝하여 이미지 탐색'과 같은 모션 기능은 갤럭시 S2나 갤럭시 노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었던 모션 기능으로 이름만 보아도 어느 정도 어떤 기능인지 알 수 있다. 하지만, '다이렉트 콜'이나 '스마트 알림'과 같이 갤럭시 S3에서 새롭게 추가된 모션 기능은 이름도 낯설고 실제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도 잘 모른다.


  예를 들어 '스마트 알림'의 경우 '부재중 전화 및 미확인 메시지를 알려줍니다'라는 설명 만으로 스마트 알림이 어떤 기능이며 어떻게 알려주는지 알 수가 없다.



  '스마트 알림'처럼 간단한 설명만으로 해당 모션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 수 없다면, 해당 기능의 설명 부분을 터치하면 위 사진과 같이 서브 메뉴로 이동된다. 여기서 다시 한번 '가이드 - 스마트 알림에 대해 알아보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등장한다. 



  스마트 알림에 대한 안내창과 함께 '연습'이라는 버튼이 보인다. 물론, 안내창에는 움직이는 화면으로 해당 기능을 설명해주고 있다. 위에 보이는 안내창에서 '연습'을 누르면 어떤 화면이 등장할까.


  스마트 알림보다 '뒤집어 음소거/일시 정지'기능이 동영상으로 설명하기 쉬워서 '뒤집어 음소거/일시 정지' 모션에 대한 연습 붑누을 동영상으로 담아보았다.



  위 동영상에서 만나본 것처럼 갤럭시 S3의 다양한 모션을 보다 사용자 입장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실제와 같은 상황을 연출해주는 연습이 가능하다. 만약 이런 '연습'기능이 없다면 '뒤집어 음소거/일시 정지'의 기능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임의로 갤럭시 S3로 직접 전화를 해야지만 확인할 수 있다. 그만큼 쉽고 똑똑하게 갤럭시 S3의 모션 기능을 알 수 있다.



  갤럭시 S3는 스마트폰 자체의 기능도 다양하고 SMART하지만 무엇보다 사용자가 갤럭시 S3를 이용하여 보다 쉽고 간단하게 해당 기능을 사용하여 SMART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매력을 갖고 있다. 도움말 하나만 봐도 사용자의 입장을 배려한 모습이 참 기분좋게 만들어준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