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플레이어를 이야기할 때, PMP라는 기능을 빠짐없이 이야기하게 되는데... PMP라고 하면 우리는 보통 '영화'나 'TV예능' 또는 '드라마'와 같은 멀티미디어 파일만을 생각한다. 물론, 가끔 PMP에서 MP3를 즐기는 분들도 있긴 하지만... 하지만, PMP를 사용하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학습용'으로 기기를 사용한다. 다양한 인터넷 강좌를 수강하기 위해서 버스나 지하철과 같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짬나는 순간순간 학습을 하기 위한 것이 바로 'PMP'인 것이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갤럭시 플레이어 70'을 활용한 공부방법을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특히, 요즘 학생들은 학교 수업과 학원 수업까지 병행하면서 '인터넷 강좌'까지 챙겨들어야 하는 것은 기본이라고 하니... 학생들에게 필요한 PMP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갖고 이야기를 시작해보려고 한다.



  사실, 다 필요없이 위 사진 하나면 끝이라고 감히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이유는 바로 '인터넷 강의'를 위해서는 '학생'들이 갖고 싶어야 하는데... 갤럭시 플레이어 70은 지금까지 출시된 PMP와 비교해도 디자인이나 기능에서 전혀 뒤지지 않기 때문이다.

  보다 자세한 이야기는... 필자의 '옛날 이야기'로 시작해볼까 한다. 요즘 처럼은 아니지만... 필자가 고등학생 시절에도 '고3'은 힘든 시기였다. 그 당시 인기 있는 가수의 노래를 듣고 싶은데... 그렇다고 노래 듣는다고 부모님께 'CDP'나 '워크맨'을 사달라고 할 수는 없었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야자때 EBS 라디오 강의 듣게 카세트가 필요해요!'라는 것이였다. 이건 필자만의 이야기는 아닐것이다. 이렇게 이야기하는데 어떤 부모님이 사지말라고 할까.

  물론, CDP나 워크맨을 구입하러 갈 때는 무조건 따라가서 갖고 싶은 최신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당연한 것! 지금 생각해보면 별거 아니지만... 당시에는 정말 갖고 싶은 물건을 그렇게라도 구입하고 싶었던게 솔직한 마음이였다. 요즘도 마찬가지이다. 스마트폰이 인기라고 하는데... 고등학생이라고 갖고 싶지 않을까? 그렇다고 공부하는 학생이 최신 스마트폰을 사달라고 부모님께 이야기하기는 힘들것이다.

  그런 점에서 갤럭시 플레이어 70은 분명히 매력있는 제품이다. PMP 기능으로 인터넷강의도 듣고, 동영상강의도 듣고,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되어서 최신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도 있으니까...


 
  갤럭시 플레이어 70에는 '마켓'과 '삼성 앱스'가 있다. 이 두가지 어플을 통해서 다른 수많은 어플들을 다운받아서 설치할 수 있다. 그것이 다른 PMP와 다른 갤럭시 플레이어 70의 매력인 것이다.

  우선, 갤럭시 플레이어와 같이 '삼성전자'의 제품에만 있는 삼성앱스부터 살펴보자!


 
  삼성앱스 어플을 실행하고 '카테고리' 탭을 터치(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몇가지 분류(카테고리)가 눈에 들어온다. 이 중에서 '교육/E-Book'을 살펴보면... 교보문고 eBook과  Smart edu라는 어플이 있다.


 

   스마트 에듀는 위 사진에 있는 간단한 설명처럼 '동영상 학습'을 위한 어플이다. 즉, 스마트 에듀 어플을 설치하고 나면 어플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스마트에듀 어플에는 10여개의 교육사이트(서비스)가 연결되어서 서비스되고 있다. 여기에 등록된 학습자료는 모두 '동영상 강의'형태로 되어있어서 PMP에서 사용한 동영상 학습과 유사하다. 물론, 와이파이 환경에서는 갤럭시 플레이어에 저장하지 않은 상태로 바로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이 갤플70이 갖고 있는 특징이다.


 
  꽤 많은 강사(선생님)의 자료가 등록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아직 '맛배기'형태의 짧은 동영상 강의라는 점이 아쉬웠다. 이 부분은 역시 스마트 에듀가 활성화 되면 갤럭시 플레이어 70의 장점이 되어주기에는 충분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동영상 강좌의 재생화면이 이번 포스트 가장 상단에 있는 사진이다.

  갤럭시 플레이어 70이 갖고 있는 '5인치 디스플레이'의 매력을 동영상 강의에서도 느낄 수 있었다.



 
  동영상 강의 뿐만 아니라 '영어사전' 어플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서 영어공부를 할 때마다 '사전'을 사야한다고 이야기하는 분들께는 안성맞춤 어플이다.



  영어사전 어플은 '단어검색'은 기본이고, 형광펜과 최근검색, 단어장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한영사전'까지 지원하고 있으니... 왠만한 단어는 갤럭시 플레이어 70만 있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검색이 가능한 것이다.



  배우는 것에는 '나이'가 없다라고 누가 그랬던가! 분명히 갤럭시 플레이어 70이 인터넷강의나 동영상 강의를 자주 듣는 수험생들에게 인기 제품이기도 하지만... 필자와 같이 늦게 '영어공부'를 하는 분들께도 다양한 학습 어플을 통해서 '손안의 영어 학습기'로 사용이 가능하다.


  각종 동영상 학습과 전자사전, 영어 학습기능의 어플까지... 갤럭시 플레이어는 이렇게 '스마트한 학습방법'까지 갖고 있는 제품이다. 물론, 이런 학습을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만큼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하는 것도 사실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