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으로 컴퓨터도 사고, 가전/가구도 사고, 옷도 사고... 심지어 아이들 학용품까지 구입할 수 있는 세상을 살고 있다. 인터넷 쇼핑이 우리의 일상 생활 모습을 바꿔놓고 있는 요즘 각종 선물 역시 인터넷으로 주문만 하면 '쿠폰' 형태로 선물되니 요즘 세상에는 안 되는 것이 없는 세상이다.





과거에는 '생일파티'에 초대하는 경우에만 생일 선물을 주었다. 물론 '파티'라고 해서 클럽이나 나이트 룸을 잡고 친구들끼리 모여서 술 파티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그냥 친구들끼리 삼삼오오 음식점에 모여서 맛있는 식사를 하면서 그 동안 어떻게 지냈는지 안부도 물을 수 있는 그냥 하나의 '기회'만 마련된다면 그 이유가 친구의 '생일'이라면 서슴없이 방문하여 생일 선물을 챙겨주며 지냈던 것이다.


그런데 30대가 되면서 저마다 사회 생활이라는 것을 하고, 결혼도 하고, 육아도 하다보니 생일 파티는 커녕 친구들의 얼굴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그러다가도 스마트폰의 알림이 울려서 확인해보면 친한 친구의 '생일'이었다. 앞에서 이야기했던 과거에는 전화해서 생일 축하 인사를 전하고 나중에 한번 보자는 이야기만 할 수 있지만... 요즘은 '기프티콘'이나 '기프티쇼'와 같이 모바일 쿠폰으로 생일 케익은 물론이고 각종 선물을 '쿠폰'으로 선물할 수 있게 되었다.



처음에는 이렇게 '쿠폰'으로 뭔가를 주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졌지만, 직접 만나서 선물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이런 방법도 괜찮은 성의 표현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친구나 지인 생일 때 '케익(케이크)' 정도는 챙기려고 노력했다. 매년은 아니라도 100년 중 한 번의 생일 케이크는 내가 챙겨주고 싶었다고 할까...





보통 손쉬운 휴대폰 결제를 위해서 사용하는 통신사(이통사)의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는데, 그런 점에서 필자는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있어서 기프티콘(gifticon)을 주로 사용한다.


처음에는 케이크나 커피 같은 음료 정도만 서비스되었는데, 최근 기프티콘을 보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이 모바일로 구입하여 선물할 수 있도록 서비스되고 있다.




그 중에 하나인 '도미노피자(DOMINO's Pizza)'가 이번 글에서 소개할 기프티콘(기프티쇼)이다.






레노버(Lenovo) 이벤트에 선정되어 선물받은 기프티쇼(giftishow)이다. 도미노피자의 '쉬림푸스(오리지널)L'피자와 콜라 1.25L로 바꿀 수 있는 쿠폰이다. 다양한 이벤트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은 대부분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이다. 이런 쿠폰을 선물받으면 매장에 방문해서 현금(돈)대신 쿠폰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그런데 도미노피자와 같은 '배달 메뉴'는 어떻게 사용해야되는지 몰랐다. 그렇다고 기프티쇼와 같은 모바일 쿠폰을 선물받았다고 배달 메뉴인 '피자'를 받으려고 매장을 찾기는 귀찮았다. 도미노피자 쿠폰을 자세히 보니 교환처가 '도미노피자 웹사이트'였고...





그래서 스마트폰에 설치된 '도미노피자 어플'을 실행했다. 도미노피자 앱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아도 손쉽게 도미노 피자를 주문할 수 있는 앱으로 다양한 피자 브랜드 중 '도미노피자'를 사랑하게 만든 이유이다. 


도미노피자 앱에서 단순 피자 주문은 물론이고, 할인도 가능하며, 예약 주문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게 되었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다른 피자 브랜드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기 때문에 '피자'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가장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닐까 생각한다. 덕분에 피자의 가족들 모두 도미노피자의 광팬이라는...





도미노피자 앱을 실행하면 다양한 이벤트 정보와 주문하기 그리고 할인 쿠폰까지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주문하기'를 선택한 후 '인터넷 쇼핑몰 쿠폰 주문 시 여기를 체크하세요'라는 체크 박스를 체크한다. 일반 주문의 경우는 바로 '배달주문 / 방문포장주문 / 선물하기'를 선택하면 되고,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기프티쇼, 기프티콘, 쿠팡 등 다양한 인터넷 및 모바일 쿠폰은 '체크'박스를 체크 후 주문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도미노피자 앱에서 주문가능한 온라인 쇼핑몰(모바일)쿠폰 브랜드이다. 필자의 경우는 기프티쇼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쿠폰이므로... '기프티쇼(giftishow)'를 선택 한 후 쿠폰번호에 12자리 숫자를 입력한다.


.




쿠폰번호(12자리)만 입력했을 뿐인데... 선택 가능한 품목이 위와 같이 검색된다. 쉬림푸스 L + 콜라 1.25L을 확인한다.





이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주문은 오후 4시 경에 진행했고, 배달 시간은 오후 6시 30분으로 지정했다. 지난 주 대박 인기를 얻었던 무한도전 '토토가'를 보면서 맛있는 도미노피자를 즐기기 위해서 예약 주문을 한 것이다. 참고로 도미노 예약 주문을 여러번 직접 해 본 경험으로는 최대 5분 내외의 시간차이로 배달될 만큼 '정시도착'이 굉장히 매력적이었다.




이미 결제처리된 기프티쇼이기 때문에 결제 과정은 제외되고 손쉽게 위와 같이 주문(배달주문)이 완료되었다.





주문한 메뉴는 'MY Domino's'에서 직접 확인(주문확인)이 가능하며, 주문한 매장의 연락처 정보를 통해서 직접 유선(전화)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기프티쇼 또는 기프티콘을 통해서 피자를 선물한다고 어렵게 사용하지는 않을 듯 하며, 피자를 좋아하는 친구가 가족에게 부담없이 맛있는 피자를 선물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 아닐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