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와치온 2.0 모바일 TV로 CJ E&M의 다양한 무료 콘텐츠를 즐긴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갈망이 있을 것이다. 특히, 갤럭시 노트4와 같이 커다란 화면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보고 즐기는 콘텐츠에서 더욱 커다란 매력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사용성을 원할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와치온 2.0에 새롭게 추가된 '모바일 TV'를 소개하려고 한다.




  와치온(WatchON) 2.0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모바일 TV'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관련하여 10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월, 화, 수요일에 간단한 퀴즈를 풀고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와치온(WatchON) 2.0 어플을 통해서도 이벤트에 대한 내용 및 참여가 가능하고, 삼성 와치온(Samsung WatchON) 홈페이지에서도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 와치온(Samsung WatchON) 홈페이지 바로가기





  약 2주 정도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4 프로즌 화이트 모델이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이기도 하지만 2014년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가운데에서도 단연 멋진 모습을 보여주며 만족도가 높은 스마트폰이 '갤럭시 노트4'이다. 개인적으로 6개월 내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변경하려는 분들에게 '갤럭시 노트4'를 추천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다.




  갤럭시 노트4를 사용한지 2주 정도 지나고 나니 어느 정도 '필수 어플'은 설치 후 나에게 익숙한 배치까지 완료했다. 이렇게 자주 쓰는 어플을 홈화면에 놓고 사용하게 되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와치온(WatchON) 2.0'이다. 


  참고로, 갤럭시 노트4를 공장 초기화시켰거나 와치온(WatchON) 2.0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삭제(제거)했다면 갤럭시 앱스(GALAXY Apps, 구 삼성앱스)를 실행하여 와치온(WatchON)을 검색하여 무료로 설치하거나, 갤럭시 노트4의 기본 위젯 중 'GALAXY Essention'을 통해서 와치온(WatchON) 2.0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삼성 와치온 설치하기 :: 스마트폰용 | 태블릿용




  와치온(WatchON) 2.0은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서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모바일 TV' 메뉴(카테고리)를 추가했다. 모바일 TV는 CJ E&M과 올레모바일TV 제휴를 통해 해당 서비스 사업자가 확보하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올레모바일TV는 KT향 단말기(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참고로 올레모바일 TV는 80여개 실시간 TV채널과 최대 7만편의 영화 및 TV다시보기 VOD 서비스를 와치온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SK텔레콤 갤럭시 노트4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와치온 2.0의 '모바일 TV' 메뉴를 선택하면 CJ E&M 메뉴만 확인할 수 있다. CJ E&M이라고 하면 어떤 콘텐츠를 제공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계시는데...




  CJ E&M은 Mnet을 비롯하여 tvN, XTM 등 다양한 케이블 TV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그만큼 와치온 2.0을 통해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CJ E&M을 통해서 제공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이 글을 작성한 시점의 CJ E&M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콘텐츠를 리스트 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탑기어코리아, 주먹이 운다, 쇼미더머니, 코미디빅리그, 푸른커답, 슈퍼스타K 등 이름만 들어도 많은 분들이 알 수 있는 유명한 케이블 TV 프로그램을 CJ E&M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Wi-Fi는 물론이고 LTE 상태에서도 끊김없는 스트리밍을 보여주므로 언제 어디서나 와치온2.0의 모바일 TV를 통해서 다양한 CJ E&M의 무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보다 큰 화면으로 재생 모드를 변경하여 모바일 TV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화질을 테스트해보았다.




  갤럭시 노트4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스마트폰에서는 커다란 화면을 제공하는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와치온 2.0의 모바일 TV를 통해서 제공되는 콘텐츠를 갤럭시 노트4에서 재생해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선명하고 깔끔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꽉 찬 화면(가로 모드)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도록 위 사진처럼 메뉴 화면을 제공한다.



  와치온 2.0의 모바일 TV를 사용하려면 해당 앱(어플)을 설치해야 한다. 필자의 경우는 CJ E&M 앱을 추가 설치했다. 처음에는 추가 설치에 대한 부분이 불편하게 느껴졌다. 하지만 직접 와치온 2.0의 모바일 TV를 사용해보니 CJ E&M의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가장 쉽고 가장 빠른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쇼미더머니'와 같은 인기 방송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와치온 2.0의 모바일 TV는 정말 최고의 앱(어플)로도 기억될 것이다.


  물론, 모바일 TV를 통해서 무료로 방송을 시청할 수도 있지만, 원하는 방송을 원하는 시간에 볼 수 있는 VOD 서비스 역시 와치온 2.0에서 즐길 수 있다. 와치온 2.0의 모바일 TV 기능이 추가되면서 사실상 와치온(WatchON)에서는 삼성 비디오, 티빙(tving), CJ E&M, 올레 모바일 TV를 통한 콘텐츠를 제공하게 되었고, 이로써 사용자는 와치온을 통해서 거의 모든 콘텐츠를 제공받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와치온 2.0의 모바일 TV로 무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TV 및 셋탑 리모컨'을 대신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와이온 2.0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이유이다.


  TV를 놓고 리모컨 싸움을 하던 시절... 휴대폰(스마트폰)이 TV 리모컨을 대신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기능은 와치온 2.0은 완벽하게 탑재하였다. 다양한 TV 브랜드는 물론이고 다양한 셋탑 브랜드까지 커버하면서 국내에 출시 및 서비스되는 다양한 브랜드 제품의 리모컨을 대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와치온 2.0은 TV와 셋탑박스 1대씩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공간'이라는 개념을 통해서 다양한 TV와 셋탑박스를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 집에 TV가 2~3대씩 있는 경우 리모컨 보관 및 조작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데... 이 때도 와치온 2.0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집 안의 모든 TV와 셋탑박스를 조작할 수 있게 해준다.


  

  삼성 와치온(Samsung WatchON)은 여러가지 이유로 삼성 갤럭시 노트4의 기본 어플이며, 추천 어플로 충분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삼성 와치온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