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면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이 바로 '앱스토어'이다. 컴퓨터를 구입하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처럼 스마트폰 역시 가장 최근의 인기 앱(어플)들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기 위해서 앱스토어를 살펴보며 자신에게 꼭 맞는 앱들을 설치한다.


  갤럭시 노트3를 사용하는 필자 역시 지난 주말 줄곧 앱스토어를 방문하여 다양한 신규 앱 소식은 물론이고, 기존에 잘 사용하던 앱들의 새로운 버전을 다운받고 설치했다.


  갤럭시 노트3와 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앱스토어인 'Play 스토어'는 물론이고, 또 하나 자주 사용하는 앱스토어가 있었으니 바로 'Tstore(티스토어)'이다. Play 스토어처럼 계정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USIM을 이동하는 순간 사용자 정보가 알아서 이동되기 때문에 Tstore(이하, '티스토어'라고 함)는 쉽게 다운로드 받은 이력을 확인하고, 재설치 및 업데이트까지 가능한 앱스토어이다.


  그만큼 사용자 입장에서는 쉽고 간단하고 편리하기 때문에, 사용 빈도가 자꾸 증가할 수 밖에 없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노트3를 통해 살펴본 '티스토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갤럭시 노트3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티스토어(Tstore)'의 모습이다. 기기변경을 위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USIM을 갤럭시 노트3로 옮겼을 뿐인데, 티스토어의 개인 정보가 이동되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가능한 앱 정보'가 아이콘에 표시되어 있다.




  갤럭시 노트3는 5.7인치(형)라고 하는 커다란 화면을 탑재한 최신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콘텐츠(데이터)를 소비하는데 가장 최적의 모습을 제공한다. 티스토어의 경우 다른 앱스토어 달리, 만화/소설과 같은 읽을거리가 풍성하고 영화 콘텐츠 역시 '극장동시상영'이라고 하는 매력적인 특징은 갖고 있어 다양한 콘텐츠를 빠르고 간단하게 얻을 수 있는데... 이런 티스토어의 장점은 갤럭시노트3와 너무 잘 어울리는 궁합을 보여주는 셈이다.



  티스토어(Tstore)를 실행하면 '게임'관련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0월 15일까지 티스토어에서 '게임 아이템'을 구매하면서 T스토어 캐쉬를 보너스로 제공한다는 것이다.


  최근에 출시하는 다양한 스마트폰 게임에는 '게임 아이템'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다. 재미있는 게임을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게임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이때 티스토어(T스토어)를 이용하는 경우 T스토어 캐쉬를 보너스로 제공하는 만큼 게임을 재미있게 즐기면서 비용(돈)도 줄일 수 있는 좋은 이벤트이다.




  티스토어의 '게임' 카테고리는 여느 앱스토어와 달리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 다양한 게임을 한 눈에 확인하고, 설치까지 가능하다.


  특히, '추천', '유료', '무료', '신규'와 같은 게임 속 세부 카테고리는 물론이고, '소셜게임'이라는 세부카테고리를 추가로 갖고 있어 최근에 인기를 얻고 있는 '소셜게임'만 따로 쉽게 검색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티스토어의 '게임' 카테고리가 갖는 가장 큰 특징은 '화려한 플레이 모습을 제공하는 싱글 플레이 게임이 많다'는 점이다. 소셜게임은 물론이고 혼자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티스토어만의 게임'이 준비되어 있어,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티스토어(Tstore)'를 방문할 수 밖에 없게 만든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극장동시상영' 역시 티스토어(Tstore)의 매력적인 부분이다. 사진 속에 보이는 최신 영화 '숨바꼭질'을 비롯하여, '엘리시움', '나우 유 씨 미'와 같은 영화들을 극장동시상영으로 집에서 즐길 수 있다.




  사실, 필자는 '극장동시상영'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았다. 이유는 간단하다. 집에서 즐기는 것보다 극장에서 즐기는 것이 훨씬 좋은 사운드와 좋은 화면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이가 생기면서 육아문제로 영화관을 찾을 수 없게 되니, 자연스럽게 '극장동시상영'은 필자가 가장 빨리 최신 영화를 접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되었다.


  티스토어의 '극장동시상영'덕분에 아내와 함께 최신 영화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앞에서 소개한 T스토어의 앱, 게임, 영화와 같은 콘텐츠들은 필요에 의해서, 또는 어떤 새로운 것이 있는지 궁금해서 2~3일에 한번씩 확인한다면... 지금부터 이야기한 'T스토어'의 서비스는 하루에 한번 이상씩은 꼭 확인할 만큼 매력적인 서비스이다.




  바로, 'T플레이'와 'T feemium'이다. T freemium(T 프리미엄)의 경우 별도로 어플(앱)을 설치하여 즐기는 만큼 이번 글에서는 간단하게만 소개하고, 자세한 이야기는 T 플레이를 해보려고 한다.


  T freemium이 매력적인 이유는 특정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월 2만 포인트를 무료로 제공하여, 만화, 영화, 예능 등 다양한 최신 콘텐츠(데이터)를 다운받을 수 있게 해준다. IPTV의 경우 최신 예능 프로그램을 3주 후에나 무료로 볼 수 있는데, T freemium은 무료로 제공되는 포인트를 사용하여 하루가 지나기 전에 시청할 수 있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진짜사나이'를 비롯하여, '무한도전', '라디오스타(라스)', '썰전'등을 T freemium에서 시청하고 있는데... 정말 추천할만큼 매력적인 서비스이다.




  T플레이는 'T 프리미엄'과 달리 별도의 앱(어플) 설치없이 T스토어에서 다양한 콘텐츠 중 마음에 드는 콘텐츠를 선택하여 즐기면 된다.


  T플레이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 콘텐츠는 '웹툰'과 '연재소설'이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하루에 한번씩 업데이트 되는 만큼 매일 매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이다.




  T스토어의 '연재소설' 서비스는 로맨스 소설은 물론이고, 무협/판타지 액션 소설과 문학 소설까지 다양한 장르의 '소설'을 만나볼 수 있다. 


  무료로 제공된다고 해서 다양한 소설을 고르는데 힘들거나 어렵게 메뉴를 구성하지 않았고,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멋진 책장에서 책을 골라보는 감각까지 고스란히 담아놓은 UI를 통해서 T플레이 사용 고객들에게 커다란 만족감을 제공한다.





  T플레이의 '웹툰'도 마찬가지이다. 요일별, 장르별, MY웹툰 메뉴를 통해서 보다 쉽게 원하는 웹툰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도록 함은 물론이고, 매일 매일 발행되는 새로운 웹툰만 즐겨도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를 만큼 다양한 웹툰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신진 만화가의 웹툰을 무료로 연재하고 있는데, 


  손희준 작가의 '히어로디션', 송정욱 작가의 '뱀과 사냥개', 이은국 작가의 '그라운드 제로', 양예환 작가의 '이별은 지구에서', 서영호 작가의 '해태인간'등 총 5편이다. 해당 웹툰들은 T 스토어 앱과 모바일웹의 T플레이에서 주 1회 연재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플래닛은 지난 5월 서울산업통상진흥원과 함께 우수 만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역량 있는 신진 만화가를 육성하기 위해 '2013 만화스카우트 공모전'을 주최, 수상작에 대한 웹툰 기회/제작/프로유싱/마케팅 등 일련의 웹툰 매니지먼트 활동을 지원해왔다.



  T스토어(Tstore)는 앱(어플), 게임, 영화, 그리고 웹툰 및 연재소설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받아서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이다. 그만큼 자주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필자와 같은 소비자들은 뭔가 새롭고, 뭔가 재미있고, 뭔가 유익한 정보를 얻게 되는 것이다.


  T스토어의 새로운 시도와 변화는 오늘 하루도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신선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멋진 서비스로 기억된다.



* 위 글은 SK플래닛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사용자의 주관적인 리뷰이므로, 

SK플래닛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의 UI, 이미지 등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