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11월 출시한 갤럭시 카메라는 다양한 기능과 모습을 보여주며 새롭게 떠오르는 'HOT ITEM'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갤럭시 카메라가 인기를 얻는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역시 '무선데이터 공유'이다.

  LTE를 비롯하여 3G, Wi-Fi까지 다양한 무선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는 지금까지 갤럭시 카메라 뿐이다. 특히, 'LTE'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고해상도, 고용량의 사진과 동영상을 빠르고 신속하게 공유할 수 있다는 의미로 생각할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런 '무선데이터'를 활용한 갤럭시 카메라의 'SNS' 어플 사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갤럭시 카메라는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있는 '카메라'이다. 안드로이드 OS에서도 최신 버전인 '젤리빈(jelly bean, Android v4.1.1)'을 탑재하고 있다. 그만큼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앱을 갤럭시 카메라에서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앱을 활용하는 모습을 갤럭시 카메라에서도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렇게 다양한 앱 중 이번 글에서 'SNS'를 중심으로 소개하는 이유는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물론이고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미투데이,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가 우리들의 일상생활에 깊숙히 들어와 있으며, 그만큼 일반 사용자들도 쉽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기 때문이다.

  거기에 추가로 SNS 자체가 초기에는 '텍스트(text, 글자)'기반이었지만, 최근에는 '사진'은 기본이고 '동영상'까지 쉽게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예쁘게 보여주고 싶다'는 사용자들의 욕구가 생겨나고 있다.

  이런 저런 모습을 살펴볼 때, 1600만 화소, ISO3200에 광학 21배 줌까지 지원되는 '갤럭시 카메라'는 다양한 SNS 어플에 자신의 모습은 물론 가족, 친구, 지인의 모습을 더 예쁘고, 더 선명하고, 더 빠르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고의 기기가 아닐까 생각된다.

  갤럭시 카메라를 더욱 멋지게 빛내는 SNS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자!



갤럭시 카메라의 어플 설치, 어렵지 않아요~ 


  SNS에 대한 소개를 하기 이전에 '갤럭시 카메라'에 어플을 설치하는 과정을 간단하게 소개해본다. 분명히 앞에서 갤럭시 카메라는 '안드로이드 OS(젤리빈)'를 탑재했다고 언급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어플 설치를 소개하는 이유는 '카메라에 어플을 설치한다'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을 위한 안내이다.



  위에 보이는 사진이 바로 '갤럭시 카메라'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앱스토어이다. Play 스토어를 비롯하여 T store, 삼성Apps까지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 있다. 이런 앱스토어를 이용하여 원하는 어플을 검색하고, '무료'로 다운받아서 설치/사용하면 갤럭시 카메라에서도 다양한 어플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방법은 '스마트폰'과 동일하다. 분명히 '갤럭시 카메라'는 '디지털 카메라'이지만 디카의 벽을 넘은 카메라라고 하는 이유를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


  대표적인 SNS 중 하나가 바로 '페이스북'이다. 페이스북은 '내 이야기'를 공유하는 서비스인 동시에 '친구의 이야기'를 확인하는 서비스이다.




  갤럭시 카메라에 '페이스북'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PC나 스마트폰에서 확인했던 페이스북 그대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과 사진은 기본이며, 동영상까지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 카메라'라고 불리는 '갤럭시 카메라'에서 페이스북에 올라온 유투브 동영상을 직접 실행하여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지금까지 생각하고 있던 '카메라'를 뛰어넘는 모습이다.

  친구의 소식(사진, 동영상, 글)을 확인하는 것도 신기하지만 갤럭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바로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다는 것 역시 매력적인 기능이다.







카카오 스토리(Kakao Story)


  여성분들에게 엄청난 붐을 일으키며 인기몰이를 했던 서비스 중 하나가 '카카오 스토리'이다. '카카오 스토리'는 '미니홈피(개인 홈페이지)' 개념으로 생각하면 보다 쉽게 이해가 되는 서비스이다. '카카오(kakao)'라는 이름이 붙어 있어 우리나라의 많은 사용자에게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었다는 점 역시 '카카오 스토리'의 장점이다.

  카카오 스토리가 여성들에게 인기(붐)을 얻었던 이유는 사용하기 쉽고,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서로의 소식을 '글'이 아니라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즉, 카카오 스토리는 태생이 '사진'을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이자 어플이라는 것이다.




  특히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서 감성적이고 예쁜 것을 좋아하며, 사진 한장도 더 예쁘게 꾸미거나 더 잘 나오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카카오 스토리에 올리는 사진 한장도 더 예쁘고, 더 선명하고, 더 매력적으로 보여야 한다는 생각이 있다. 그런 점에서 갤럭시 카메라는 지금까지 스마트폰이 제공하던 것 이상으로 예쁘고, 선명하고, 매력적인 사진을 제공할 것이며, 그런 결과물이 카카오 스토리를 더욱 화려하고 예쁘게 꾸며줄 것이다.



트위터(Twitter)


  트위터 역시 SNS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서비스이다. 사실 트위터도 앞에서 소개한 페이스북이나 카카오 스토리처럼 '지인(아는 사람)'을 팔로워나 팔로잉하면서 관계를 형성하는 SNS이지만, 조금 다른 것은 '알고 있다'는 범위가 다른 SNS보다 훨씬 넓다는 것이다.

  보통 트위터는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를 '팔로워'에게 알려주는 '공유'의 기능이 강력하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하는 것이 '트위터'의 특징이다.




  갤럭시 카메라는 트위터의 그런 특징을 더욱 잘 살려줄 수 있다. 우선 갤럭시 카메라에서 '트위터' 어플 역시 PC나 스마트폰과 동일한 모습으로 실행되므로 보다 쉽게 적응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카메라의 트위터가 스마트폰의 트위터보다 매력적인 이유는 '광학 21배 줌'이라고 하는 기능이다. 갤럭시 카메라는 21배 줌을 통해서 보다 정확한 상황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다.





  위 사진은 줌없이 촬영한 사진과 줌을 이용하여 촬영한 사진이다. 분명히 같은 모습을 촬영했지만 어떤 사진이 보다 말하고 싶은 내용을 담고 있는지 쉽게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트위터에 콘서트 장의 유명 가수 사진을 올린다고 생각해보자.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서 무대 전체의 모습을 올릴 수는 있지만 가수의 모습을 보다 크게 담기는 어렵다. 그런 점에서 갤럭시 카메라의 21배 줌은 분명히 더 크고 더 선명한 가수의 모습을 담아줄 것이다.



핀터레스트와 인터레스트미(Pinterest, interest.me)


  다양한 SNS 중 가장 최근에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바로 '핀터레스트'와 '인터레스트미'이다. 사실 두 서비스는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게 사실이다. 글 보다는 '사진'을 통해서 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라는 점이 유사한 점이다. 굳이 차이를 이야기하자만 핀터레스트는 아직 국내보다 해외 사용자에게 많이 사용되는 서비스이며, 인터레스트미는 해외보다 국내 사용자에게 많이 사용되는 서비스라는 것이다. (물론, 핀터레스트와 인터레스트미 모두 해외와 국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핀터레스트와 인터레스트 미는 '사진'을 중심으로 소통하는 SNS이다. 그만큼 '사진'이 갖는 의미는 중요하고 크다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핀터레스트와 인터레스트미는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컴퓨터에서 편집하여 업로드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는 분명히 스마트폰에서 촬영하여 업로드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핀터레스트와 인터레스트미라고 하는 서비스가 갖고 있는 업로드된 사진의 품질이 스마트폰 이상이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갤럭시 카메라는 보다 높은 품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갤럭시 카메라에서 사진을 찍어 바로 핀터레스트에 업로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미투데이와 요즘(me2day, yozm)


  일상과 함께 하는 쉽고 빠른 SNS가 바로 '미투데이'와 '요즘'이다. 우리나라의 대표 포털사이트는 네이버(naver)와 다음(daum)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미투데이와 요즘은 국내판 트위터라고 할 수 있다.

  트위터가 어렵지 않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국내판 트위터'라고 하는 미투데이와 요즘이 서비스를 하고,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는 역시 '쉽고 편리하다'는 점이다. 트위터보다 더 '한국'적인 요소를 갖고 있기 때문에 트위터보다 더 쉽다고 느껴지는 것이다.

  특히, 미투데이의 경우는 '미친(미투데이 친구)'이라는 컨셉으로 젊은 사용자들에게 크게 어필했었다. 그만큼 친숙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미투데이와 요즘은 다른 SNS보다 '댓글'을 통한 소통이라는 측면도 익숙한 모습으로 느껴진다. 



  그런 점에서 미투데이와 요즘은 '갤럭시 카메라'를 통해서 일상생활의 이야기를 담을 수 있다. 지금까지 위에서 언급한 SNS들은 스마트폰의 부족함을 채워줄 수 있는 갤럭시 카메라의 이야기를 했었다. 하지만 미투데이와 요즘은 조금 다르다. 카메라를 항상 휴대하며 일상을 담기 어려운 부족함을 '갤럭시 카메라'는 항상 휴대하며 일상을 담을 수 있는 기기라는 점에서 부족함을 채워주고, 미투데이와 요즘에 이런 일상을 보다 '리얼'하게 담을 수 있다는 것이다.

  갤럭시 카메라는 '카메라'와 '스마트폰'의 장점을 갖고 있는 기기이다. 그런 점에서 미투데이와 요즘이라는 SNS 서비스는 갤럭시 카메라가 일반적인 '디카(디지털 카메라)'보다 훨씬 다양한 쓰임(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평소 휴대가 더 많아서 사용자의 일상생활을 사진으로 담는다는 점에서 장점을 찾는 것이다.





  지금까지 갤럭시 카메라와 다양한 SNS 어플에 대한 소개를 해보았다. 사실 특정 SNS에 사진을 올리고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한 이야기였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카메라가 갖고 있는 특징을 통해서 스마트폰보다 더 매력적으로 SNS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소개하려고 하나의 SNS가 아니라 7개의 SNS를 소개한 것이다.

  갤럭시 카메라는 분명히 '디지털 카메라'이다. 디지털 카메라에 안드로이드가 탑재되면서 지금까지의 '디카'에서 상상도 하지 못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그런 기능 중 하나가 바로 'SNS'인 것이다. 개인적으로 SNS의 다양한 소식(정보)를 갤럭시 카메라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신기했지만, 갤럭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쉽게 업로드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높은 활용성을 보여준다는 생각이 들었다.

  디카의 벽을 넘은 '갤럭시 카메라'... SNS를 만나면서 더욱 빛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위 글은 Smartdevice.kr에 기고한 글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