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2년에 이어서 2013년에도 많은 관심을 받는 분야는 역시 '스마트폰'이다. 이제 '스마트폰 대중화'는 물론이고, '스마트폰 중독'이라는 말도 익숙해질만큼 우리 생활에서 '스마트폰'을 빼놓고 이야기를 할 수 없는 분위기이다.


  '중독'이라고 불릴만큼 스마트폰 사용이 많은 요즘 당신은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2013년을 시작하면서 한번쯤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필자의 경우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최대한 'SMART LIFE(스마트 라이프)'를 이루고 싶다는 생각과 계획을 갖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글에 소개할 '프리줌(FreeZUM)'이라는 어플 역시 2013년 재테크의 한 부분인 동시에 스마트폰을 보다 SMART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스마트폰 필수 어플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프리줌(FreeZUM)'이 어떤 기능을 하길래 스마트폰 필수 어플이라고 이야기하는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살펴보자!




  어플 '프리줌(FreeZUM)'은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iOS)은 조만간(1월 초중반) 앱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할 예정이다.


  위 사진은 갤럭시 노트2에 '프리줌(FreeZUM)'어플 설치하여 실행하는 모습이다.




  프리줌(FreeZUM) 어플의 첫 인상은 깔끔하다.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나는 것과 동시에 어플 사용량 역시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어플 중에서 사용자에게 선택을 받는 어플의 기본 조건은 바로 '어플 UI의 디자인'이다.


  그런 점에서 프리줌(FreeZUM)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깔끔한 디자인(UI)을 보여주며 사용해보고 싶은 첫 인상을 심어준다.




  프리줌(FreeZUM) 어플을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OK캐쉬백'과 '비자카드'의 혜택(비자쿠폰, OK캐쉬콘)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갖고 있는 어플이다.


  우선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카드 등록'부터 시작해야 한다. 참고로 여기서 등록하는 카드는 비자카드(신용카드)가 아니라 OK캐쉬백 카드이다. 신용카드를 스마트폰 어플에 등록한다는 것에 걱정을 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어 미리 이야기하는 것이다.




  OK 캐쉬백카드와 비자카드를 준비해놓으면 보다 쉽게 프리줌(FreeZUM)에 카드 등록이 가능하다. OK캐쉬백은 다양한 멤버십 가운데 가장 현금에 가까운 멤버십을 제공하는 만큼 이미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멤버십 포인트이다. 그런 점에서도 OK 캐쉬백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리줌(FreeZUM)'은 매력적인 어플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카드 등록 과정은 쉽고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우선 'OK캐쉬백 카드'를 등록한다. OK캐쉬백 카드는 카드번호와 비밀번호를 등록하게 된다.


  OK캐쉬백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OK캐쉬백 카드발급안내를 참고하세요.




  OK캐쉬백 카드를 등록하고 나면 비자 카드 정보를 입력한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16자리의 신용카드 번호 가운데 6자리만 입력하는 만큼 신용카드 등록이 아니라 '소지 여부 확인' 정도만 가능한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프리줌(FreeZUM)에서는 비자카드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비자카드 소지 여부만 확인하기 위해서 위와 같이 등록(확인)과정을 진행하는 것이다.




  카드 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위 사진과 같이 갖고 있는 비자카드의 카드 디자인이 보여진다. 입력한 6자리의 카드 번호를 통해서 어떤 비자카드인지 확인하여 이미지(그림)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등록된 카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내 지갑' 메뉴를 선택하거나 카드 이미지에 있는 '나사(너트)'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등록한 카드(번호)를 통해서 프리줌(FreeZUM)에서 확인이 가능한 것은 OK캐쉬백 사용가능 포인트이다. 위 사진을 보면 최근 사용내역은 물론이고 적립 내역까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사용 내역을 보면 유명 브랜드에서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OK캐쉬백으로 받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세븐스프링스 경우는 15,554 포인트의 OK캐쉬백을 현금 대신 사용하여 할인 받았다. 참고로 OK캐쉬백은 1포인트가 1원(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며, 다양한 행사(이벤트)를 통해서는 현금보다 더 높은 할인 혜택도 지원된다.




  등록된 카드의 정보 및 OK캐쉬백 정보를 확인했다면, 이제 프리줌(FreeZUM) 어플에서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살펴보자!


  프리줌(FreeZUM)은 사용자가 어플에서 어떤 이벤트에 응모하거나 어떤 미션을 수행해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 아니라 쿠폰 발급(다운로드)만 받으면 아무런 응모나 수행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어플을 실행한 첫 화면에서 다양한 할인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사용자 입장에서는 쉽고 빠르게 할인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다.




  '신세계몰 5% 더블할인'이라는 쿠폰을 확인해보자! 해당 할인 정보를 선택하고 위와 같은 화면에서 '다운로드'메뉴(버튼)만 누르면 모든 과정은 완료된다.




  OK캐쉬콘 역시 동일하다. 해당 할인(이벤트) 정보를 확인하고 '쿠폰 다운로드'만 선택하면 모든 과정은 완료되고, 다운 받은 쿠폰(OK캐쉬콘)만 사용방법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보통 이런 할인 쿠폰은 실제 매장에서 다운받는 경우보다 평소에 미리 다운받아 놓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프리줌은 이런 사용 패턴을 파악하여 '내 지갑'에서 다운받은 비자쿠폰과 OK캐쉬콘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이니스프리 할인 쿠폰과 신세계몰 더블할인 쿠폰을 프리줌(FreeZUM)에서 다운받고, '내 지갑' 메뉴에서 확인한 모습이다.




  프리줌은 SNS 시대에 걸맞게 할인 쿠폰 정보를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보다 빠르게 공유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위 사진을 보면 트위터와 페이스북 버튼(메뉴)이 보일 것이다. 프리줌(FreeZUM)어플을 설치 후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로그인 해놓았다면 터치(선택)한번으로 자신의 트위터나 페이스북 계정에 해당 할인 정보를 보다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실제로 트위터에 '프리줌(FreeZUM)'어플로 공유한 이니스프리 할인쿠폰의 트윗 모습이다.





  프리줌(FreeZUM) 어플은 '이벤트'메뉴를 통해서 보다 다양한 VISA(비자)카드 활용을 도와준다. 다양한 할인 혜택을 물론이고 비자 카드를 사용시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 중에서 오는 1월 28일까지 진행되는 'VISA카드 고객을 위한 신규 App. 런칭이벤트'는 굉장히 매력적인데... 바로 '프리줌(FreeZUM)어플을 설치하고 카드 등록만 하면 '500포인트 받기'메뉴 선택을 통해서 OK캐쉬백 500포인트를 쉽게 적립하는 것이다.


  '프리줌(FreeZUM)'어플을 설치하고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는 것은 기본이고, 카드 등록만으로도 OK캐쉬백 500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 중이다.





  프리줌(FreeZUM)을 다운받아서 사용하면서 느낀 것은 재테크가 '남의 이야기' 또는 '멀리 있는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이다. 우리가 평소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프리줌' 어플 하나만 설치해서 사용해도 재테크의 하나를 직접 실천하고 있다는 것이다.


  신용카드 사용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다양한 할인 혜택(쿠폰)을 통해서 경제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재테크의 중요한 부분이며, OK캐쉬백이라고 하는 '캐쉬백 서비스'를 제대로 실생활에서 적립/사용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재테크의 하나일 것이다.


  프리줌(FreeZUM)을 통해서 2013년 재테크를 시작해보면 어떨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