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플리커(Flickr)를 일주일 정도 사용하다가 'PRO'모드로 업그레이드를 했다. 그 이유는 역시 '플리커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이번 글에서는 그 중에 하나로 '플리커'를 활용하여 '핀터레스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은 누구나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쉽게 정리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내용보다는 '플리커'의 사용방법 쯤으로 생각하고 읽으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플리커는 명실상부 '최고의 사진 서비스'이다. 사실 지금까지 '사진 서비스'라고 하면 '피카사(picasa)'를 추천했다. 이유는 '무료'이면서 최소한의 제한 있기 때문에 '돈(비용)'을 들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였기 때문이다.

 

  필자의 경우 '가족 사진'을 피카사에 올려놓고, 가족들의 스마트폰에 피카사 계정을 연동시켜서 여행이나 나들이 등의 가족 사진을 공유하도록 사용하다 보니 피카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제한적인 '해상도'로도 충분히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었다.

 

  참고로 피카사는 해상도 와 파일 크기를 제한하는 대신 '무료'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그런 점에서 스마트폰과 같이 휴대용 스마트디바이스에서 '무선데이터' 환경에서도 빠르게 불러올 수 있는 사진의 사이즈나 해상도를 고려하면 '피카사(Picasa)'는 괜찮은 선택을 넘어서 최고의 선택이라는 점은 변함없다.

 

  하지만, 컴퓨터에서 즐기는 사진을 '무료 피카사'로는 부족함이 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플리커'이며, 그 이유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라는 점과 함께 '라이트룸에서 보정한 사진을 플리커에 쉽게 업로드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라이트룸'으로 플리커에 업로드할 필요는 없다. 그냥 사진을 플리커 웹 사이트에서 업로드해도 전혀 문제가 없다. (라이트룸 관련 설명은 차후 다른 글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글에서는 플리커에 업로드된 사진을 보다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해서 '핀터레스트(Pinterest)'를 선택하고, 핀터레스트에 사진을 공유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것이다.

 

 

 

  플리커에 업로드된 사진에서 '공유'만 누르면 '핀터레스트'를 비롯하여 페이스북, 트위터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이메일 설정을 제외한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공유가 비활성화되어 있다는 것이다.

 

  자세한 설명은 마우스를 해당 서비스(핀터레스트)에 올려놓으면 아래와 같은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공개가 아니거나 안전함으로 표시되어 있지 않으므로 Pinterest에서 이 사진을 공유할 수 없습니다.

 

  안내의 내용은 업로드한 사진의 상태가 '공개'나 '안전'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플리커의 '사진 관리'가 편리하다.

 

 

 

  사진관리 메뉴는 플리커의 '나'에 위치하고 있다.

 

 

 

  사진관리 화면이 실행되면 하단에 플리커의 '사진'이 보여진다. 플리커 사진 중 원하는 사진(필자는 모든 사진을 변경함)을 선택후 위쪽으로 드래그앤드랍한다.

 

 

 

  앞에서 안내된 '공개'와 '안전'에 대한 내용은 '권한설정'메뉴에 있는 '사진 공개 설정'과 '안전 필터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하다.

 

 

 

 

  우선, 사진 공개 설정은 위와 같이 '모두(공개)'로 되어 있어야 한다. 어떻게 보면 핀터레스트에서 공개하는데 이 부분이 '비공개'라면 핀터레스트에서 공개할 수 없으니까... 당연한 설정일 수 있다.

 

 

 

  안전 필터 설정의 경우도 위에 보이는 것처럼 '안전함(safe)'로 설정해준다.

 

 

  여기서 기존에 '공개'와 '안전함'으로 되어 있는데도 핀터레스트에 공유가 되지 않은 분들은 위에 나열한 '사진관리'에서 한번더 실행해주면 핀터레스트로 공유가 가능하다.

 

 

 

 

  핀터레스트 공유 버튼이 활성화되었다면 플리커에 업로드한 사진을 핀터레스트에 '버튼'하나로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그만큼 자신이 촬영한 사진을 플리커에 업로드해서 관리하는 동시에, 핀터레스트로 공유해서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자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사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플리커(flickr)'에도 관심을 갖을 것이다. 사진을 보관하는 서비스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사진을 보다 활용할 수 있는 시작점으로 '플리커'를 생각해도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관련 정보를 공유해본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