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 소개할 내용은 '페이스북'의 타임라인(Timeline)입니다. 타임라인이라고 하면 트위터(Twiter)를 먼저 떠올리는게 일반적일 겁니다. 그러나 이제는 타임라인하면 페이스북이 떠오를지도 모르겠네요. 그만큼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은 매력적입니다. 저 역시 오늘 아침에 바로 설치했기 때문에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에 하고...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을 같이 즐기자는 의미로 빨리 소개부터 해보려고 합니다.


  위 캡쳐화면이 바로 페이스북에 타임라인(Timeline)을 추가한 모습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페이스북의 계정 레이아웃이 싹 변했죠! 그 이유는 다양한 상태글을 타임라인에 맞춰서 배열하는 모습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위 캡쳐화면처럼 예쁜 페이스북 화면때문에 타임라인의 기능(서비스)가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페이스북을 잘 알던 그렇지 않던 타임라인을 추가하는 것은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괜찮은 선택이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페이스북 계정에 타임라인을 추가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URL을 클릭하고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눌러 '활성화'만 하면 끝! 이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확인하면 타임라인이 추가된 페이스북 화면을 만나실 수 있을겁니다.




  여기서 짧게라도 궁금할 수 있는 점이 있다! 타임라인을 추가한 페이스북이 예쁘기는 한데 혹시 다른 부분이 변경되는건 아닐까하는 걱정과 함께 타임라인이 도대체 무엇인가라는 궁금증입니다.

  그래서 아주 간단하게 관련 내용을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기존 페이스북과 달리 타임라인이 추가된 페이스북의 레이아웃은 중앙에 '타임라인(시간줄?)'이 존재한다. 그리고 타임라인에 대략적은 위치에 포인트(점)이 생기고 당시 작성한 상태글이 표시 된다. 사실 잘 생각해보면 기존 페이스북에서 시간대별 정렬과 다를 것이 없다.

  굳이 다르다고 하면 보다 예쁘게 보여진다는 것? 타임라인을 적용한지 딱 1시간된 필자가 느낀 것은 그런 부분이 전부이다. 하지만,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의 모습은 조금 더 살펴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같다.


  페이스북의 계정에 타임라인을 적용한다고 해서 특별한 문제가 없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타임라인을 적용해보자! 필자가 이렇게 급하게(?) 페이스북에 타임라인을 적용한 이유는 아래 캡쳐화면때문이다. 간지를 부르는 페이스북 타임라인 커버(Facebook Timeline Cover)가 너무 매력적이라서^^;;;


  여러분도 '간지'가 느껴지고 페이스북에 타임라인을... 아니, 페이스북에 커버를 추가하고 싶으시죠? 그렇다면 바로 페이스북에 타임라인을 활성화해보세요^^

[참고] 페이스북의 타임라인 커버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템플릿파일(psd)를 첨부합니다. 저도 주말에 한번 노력해봐야겠네요^^;



[덧글] 만약 '난 디자인에 소질이 없는데...'라고 걱정하는 분들이 계실까봐. 인터넷에 있는 몇개 커버를 올려드립니다. 우선은 테스트로 사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