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이 되면 쇼핑 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바람쐬러 나들이겸 해서 동네 대형마트를 찾는 분들이 많다.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는 난방이 되는 대형마트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 공간이 될 수 있다.


대형마트에 가서 아이쇼핑(구경)만 하고, 간단하게 식사만 하고 온다면 상관없지만... 원래 살 생각이 없는 물건을 카트에 담다가 나도 모르게 결제까지 다 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차 안에서 스스로에게 '그래 특가 세일이라고 했으니 잘 산거야'라고 이야기하는 경험을 자주 할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이런 '특가 세일'에 대한 멋진 기능을 제공한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이마트 가격 추적기'를 소개하려고 한다.





이마트 가격 추적기




가격을 추적한다? 과연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이마트 가격 추적기는 '크롬(Chrome)'의 확장 프로그램이므로, 크롬을 사용하고 있어야 한다.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누르면 위와 같이 '이마트 가격 추적기'를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화면으로 연결될 것이다.


이마트 가격 추적기 확장프로그램 무료 설치하기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이라고 해서 설치가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다. '이마트 가격 추적기' 확장 프로그램의 '무료' 버튼을 누르면 크롬에 '이마트 가격 추적기'를 추가하겠냐고 위와 같이 물어본다. 여기서 '추가'를 누르면 된다.




추가 버튼을 누르고 나면 위와 같이 '이마트 가격 추적기가 Chrome에 추가되었습니다'라는 안내를 받게 된다. 정상적인 설치가 완료된 것이다. 만약, 이마트 가격 추적기를 삭제하고 싶거나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크롬(Chrome)의 '설정'에서 '확장프로그램' 메뉴를 선택하여 '이마트 가격 추적기'의 설치 여부 및 삭제 기능을 확인 및 사용하면 된다.




이제 '이마트 가격 추적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자!


우선, 이마트 온라인 사이트에 접속한다.




위와 같이 이마트 홈페이지(온라인 쇼핑몰)에 접속했으면... 추가 설정 없이 마우스를 '가격비교(가격 변동 추적)'하기 원하는 품목으로 가져간다.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역시 '바이어 추천상품'과 같이 최근 할인한다고 이야기하는 품목일 것이다.




50% 세일 중인 '한우 사골'은 24,000원에서 12,000원으로 할인 판매하고 있다고 되어 있는데... 실제 '가격 추적기'를 통해서 확인해보니 최저가인 11,400원보다는 높은 금액인 12,000원에 판매되고 있지만, 분명히 평균가인 21,932원보다는 낮은 가격임에 틀림없다.




같은 쇼핑 섹션인 '바이어 추천 상품' 중 '어머~ 오늘은 이거 꼭 사야해'에 보여진 다른 품목을 살펴보자. '밤고구마(박스) 2kg'의 경우 현재 판매가격은 7480원이다. 그런데 평균 판매가격이 6791원으로 지금 가격보다 낮았다. 즉, 최근 가격이 올라가면서 다소 높은 금액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이다.





사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어머~ 오늘은 이거 꼭 사야해'라는 문구는 '오늘 이 제품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꼭 사세요'라는 느낌을 받는다. 거기다가 이런 쇼핑 섹션의 처음에 50% 세일하는 품목을 걸어두면 나머지 품목 역시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구나라고 오해 아닌 오해를 할 수 있다. 물론 판매자 입장에서 '가격과 상관없이 오늘은 이거 꼭 사야해'라는 의미로 시기별 인기 품목이나 최근 판매량이 많은 품목을 같이 올려놓았다고 할 수 있다.


아무튼 '이마트 가격 추적기'는 판매되는 품목의 가격 변화를 소비자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만큼 현재의 가격이 지난 기간 동안 얼마의 가격 변동을 통해서 판단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마트를 주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마트 가격 추적기'는 굉장히 매력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쇼핑 도우미일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