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WATER)


  정말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물'이다. 하지만 중요도를 놓고 생각하면 '공기'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물'이다. 물은 우리 몸의 약 76%를 차지하는 만큼, 우리는 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은 어떤 물을 어떻게 마시는지에 따라서 중요하다고 한다. 하루에 7~8컵 이상을 공복에 마시면 좋고, 미네랄이 함유된 물은 끓이지 말고 생수로 마시며, 천천히 '씹어 먹는다'는 느낌으로 마시는 것이다.


  우리가 생활하는 것에서 '물 마시기'를 빼놓을 수 없는 만큼 '건강관리'의 시작을 좋은 물 마시기부터 시작해보면 어떨까?




  지난 1월 '해양심층수 딥스(DEEPS)'의 체험단 모집글을 보고 망설임없이 신청했고, 운좋게 체험단에 뽑혀서 사진 속에 있는 '건강 선물, 해양심층수 딥스'를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필자도 마찬가지지만, 요즘 각 가정마다 '정수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생수'는 야외 활동이나 나들이때 많이 마시게 된다. 그런데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평소 마시는 물이 '천연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면 그만큼 건강한 물을 통해서 건강 관리를 하고 있다는 셈이다.




  해양심층수 DEEPS는 '천연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생수이다. 


  천연미네랄에 대한 이야기에 앞서서 'DEEPS(딥스)'를 말할 때 앞에 붙어 있는 '해양 심층수'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자!



  해양심층수란, 태양광이 도달하지 않는 수심 200m 이상 깊은 곳의 바닷물을 말한다. 엄밀한 의미의 심층수는 그린랜드에서 발원하여 2000년을 주기로 대서양, 인도양, 태평양을 순환하는 해수자원을 의미한다. 


  DEEPS의 '해양심층수'는 우리나라 해양심층수로 대륙붕 지역인 서해와 남해에는 존재하지 않고 수심이 깊고 대륙사면이 많은 동해에만 존재하는 것으로 저온 안정성이 뛰어나 '동해고유수'라고 부르기도 하며 세계적으로 그 차별성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해양심층수 DEEPS는 '곰표 밀가루'로 잘 알려진 '대한제품(주)'의 계열사인 (주)글로벌심층수의 생수 브랜드이다.





  해양심층수가 갖고 있는 특성은 '청정성', '저온안정성', '부영양성', '숙성성' 그리고 '미네랄 특성'이 있다.


  '몸에 좋은 물'이라고 불리는 '미네랄이 풍부한 물'은 '해양심층수'가 갖고 있는 특성 중 하나이다. 그만큼 해양심층수의 '미네랄특성'은 몸에 좋은, 건강에 좋은 물이라고 알려주고 있는 셈이다.


  해양심층수에는 강물이나 일반 샘물보다 훨씬 많은 종류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생명은 원시의 바다에서 탄생했다'는 말처럼 해양심층수의 미네랄 조성은 혈액이나 태아를 보호하고 있는 양수 등, 채액과도 매우 유사하여 '인간에게 필요한 물의 이상적 성분'이라고 불릴 만큼 미네랄 밸런스가 좋은 물이다.




  해양심층수 DEEPS(딥스)는 500ml, 2L, 10L로 판매되며, 위 사진에 보이는 것은 2L 제품이다. 해양심층수 DEEPS 2L 제품은 가정에서 식수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사이즈로 하루에 1인 1병을 챙겨 마신다면 더욱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 것이다.




  이번 체험단에는 2L 제품뿐만 아니라 휴대가 편리한 0.5L(500ml) 해양층수 '바다약수'가 제공되었다. 500ml 단위의 포장은 혼자 사는 분들의 가정용 식수나 야외 나들이 혹은 운동에 적합하다.


  필자의 경우는 매주 1~2시간씩 자전거 타기를 하고 있는데, 값비싼 물통(병)을 구입하여 물을 담아가는 것보다 생수 한병씩 준비해서 운동하는 것이 보다 건강한 물마시기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특히, '해양심층수 바다약수'의 경우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에 좋은 물로 생각하면 되는데... 미네랄은 현대인의 성인병이라고 하는 다양한 병(질환)에 좋은 영향을 주며, 5대 영양소 중 하나로 꼭 섭취해야 한다. 이런 미네랄을 다른 음식이 아니라 '물'로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쉽고 편리하며 매력적인 방법이다.





  미네랄 워터에서 '미네랄'이 갖는 중요성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본다.


'미네랄의 역활과 기능'...

세포막, 뼈, 치아 강화 및 골다공증 예방

세포 내 신진대사 촉진과 효소 활성화

세포 속 노폐물 배출과 수분 유지, 활력 증진

신체의 정상적 성정과 발달에 기여

근육 운동 강화, 심장근/신경근 등 활동에 간여

뇌에 산소 공급 증대, 집중력, 사고력등 두뇌 활동 증대 등에 간여

체내 활성 산소 제거, 항산화 작용과 노화방지, 암 예방

아토피성 피부질환과 알레르기의 개선과 예방


  미네랄은 우리 몸의 세포 속에서 건강과 생체 기능을 유지하는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해양심층수에는 육지의 물보다 훨씬 많은 양의 '매크로 미네랄(macro mineral)'과 훨씬 많은 종류의 미량 원소인 '마이크로 미네랄(micro mineral)'이 함유되어 있다. 미네랄은 서로 상호작용을 하기 때문에 밸런스가 중요하다. 해양심층수의 미네랄 밸런스는 인체의 미네랄 밸런스와 흡사하다. '딥스(Deeps)'에 들어있는 미네랄은 인공적으로 만들 수 없다. 이것이 딥스(Deeps)의 다른 점이자, 딥스(Deeps)만의 강점이다.

  

   


  가정에서 '생수'를 드시거나, 필자와 같이 운동, 나들이에서 다른 음료수보다 '생수'를 선택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더 몸에 좋은 '해양심층수 Deeps'를 추천해본다. 작은 변화가 우리의 몸에 중요한 변화가 될 수 있는 것은 그만큼 '좋은 물'이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좋은 물로 바꾸는 것은 '건강 관리'의 시작이 될 수 있다.


* 위 글은 해양심층수 Deeps의 체험단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