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포트아이(Comfort.i). 아직 익숙하지 않은 제품명일지 모른다. 하지만, 꼭 기억해야 하는 제품명이 될 것이다.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필자가 해야 하는 '결혼준비'는 생각보다 많았다. 결혼식장 예약부터 스드메(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신혼여행지 확인 및 비행기, 호텔 예약 등 결혼을 하신 분들이라면 공감할 것이고, 결혼을 하지 않은 분들도 이런 결혼준비가 어렵다는 것은 익히 들어봤을 것이다.

  그 어렵다는 결혼준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준비가 있으니 바로 '침대선택'이다. 가전제품의 경우는 '신제품'이 좋다고 하지만, 가구의 경우는 다르다.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지금까지 유지해 온 명성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침대의 경우는 특히 유명한 브랜드가 있다. 하지만, 필자는 '컴포트아이(Comfort.i)'를 선택했다.

  우연한 기회에 컴포트아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얻어 필자의 선택이 '탁월했다'는 생각을 했고, 관련 정보를 이번 글에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컴포트아이(Comfort.i)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사실 '한샘(HANSSEM)'이라는 브랜드를 통해서였다. 일산과 마석 등 가구단지를 둘러보면서 다양한 가구 브랜드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손으로 만져보았지만, 겉모습과 달리 '알찬 모습'은 느껴지지 않았던게 사실이다. 그래서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지인으로부터 '한샘 가구'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고, 잠실에 위치한 한샘플래그샵(잠실점)을 찾아가 직접 가구를 보고는 '대만족'한 것이다.

  가구에서 중요한 아이템 중 하나가 '침대'였기에 특히 까다롭게 경쟁사의 제품과 비교했지만, 가격적인 메리트와 함께 메트리스 자체의 기술성과 실제 몸으로 느껴지는 만족감이 높아 주저없이 선택하였다. 그것이 바로 한샘의 '컴포트아이'였다! 그리고 일주일 뒤 한샘에서 운영하는 체험단에 선택되어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오랜 시간동안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처음의 선택이 '탁월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체험한 이야기에 앞서서 컴포트아이에 대한 간단한 설명부터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컴포트아이(Comfort.i)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Power 7'이라고 하여 7가지의 특징을 설명하는데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Comfort.i Power 1 : 국내유일 7존 커스텀파워스프링 침대
  한국기술표준원의 한국인 체형에 대한 데이터를 토대로 대다수의 사람들 체형에 적합하게 설계하였고, 이와 함께 매트리스를 사용자 몸의 곡선에 따라 7개의 구역으로 나누어 서로 다른 지지력의 커스텀파워스프링을 구성해 완벽한 7존을 구현하였다는 것이다. 쉽게 이야기하면 좋은 매트리스란 사람이 누웠을 때, 어깨 부분은 부드러움이, 허리 부분은 탄탄하게 지지해주는 탄력성이 그리고 엉덩이 부분에는 충분히 들어가는 유연함이 있어 가장 이상적인 척추라인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느 것인데 이것이 컴포트아이에서는 가능하다는 것이다.



Comfort.i Power 2 :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탄력을 지닌 커스텀파워스프링
  돌이나 흙을 사용하는 침대가 아니라면, 매트리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스프링'이다. 좋은 매트리스는 좋은 스프링을 사용하여 매트리스의 강한 내구성과 사용자의 몸에 딱 맞는 편암함을 완성하도록 해주는 것이다.



Comfort.i Power 3 : 체형에 맞게 매트리스의 경도를 Hard - Medium - Soft로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의 몸에 딱맞는 매트리스를 찾을 때 같은 경도의 매트리스에서 그것이 가능할까? 다시 말해서 동일한 제품을 놓고 40kg의 여성과 100kg의 남성이 동일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겠냐는 것이다. 물론, 처음에는 스프링의 기능성으로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사용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사용자의 체형에 따라서 분명히 다른 결과를 만들 것이다.

  그런 점에서 컴포트아이는 사용자의 체형에 따라서 Hard, Medium, Soft라는 3가지 경도로 구성되어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경도를 선택할 수 있다. 너무 딱딱하거나 너무 푹신한 침대에 불편함을 느꼈던 분들 또는 부부의 체형이 너무 달라서 양쪽의 경도를 다르게 하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컴포트아이를 선택해야 할 것이다.



Comfort.i Power 4 : 체형이 다른 두 사람을 위한 매트리스
  앞에서 컴포트아이의 '경도'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체형이 다른 부부가 선택한다는 이야기를 했다. 다른 설명보다 아래 그림을 보면 컴포트아이의 특징인 '듀얼 시스템'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Comfort.i Power 5 : 최상의 쾌적함과 포근함을 제공하는 텐셀파이버
  텐셀(Tencel)이란 영국의 Courtaulds사에서 개발한 100% 천연 셀룰로오즈계 섬유로 'High Tenacity Cellulose Fiber)에서 딴 상품명이다. 텐셀은 세계에서 상용적으로 생산되고 있는 리오셀(Lyocell, 목재 펄프에서 추출한 셀룰로오즈로 만든 신소재 섬유를 말하며 실크에 버금가는 부드러운 촉감과 면보다 뛰어난 흡습성, 폴리에스테르와 거의 대등한 강한 내구성이 특징이다)계 섬유이다.

  침대에서 잠을 자는 동안 최상의 쾌적함과 포근함을 배가시켜 주는 것은 바로 '충진재'이다. 컴포트아이에 사용되는 텐셀파이버는 친환경 솜으로 수분을 흡수하여 외부로 방출하는 기능이 탁월하기 때문에 수면시 흘린 땀이 재빨리 외부로 방출되어 뽀송뽀송한 느낌을 지속시켜주며, 통기성이 우수하여 미생물의 번식이 어려운 환경을 유지해준다.


Comfort.i Power 6 : 믿을 수 있는 스위스 Sanitized사의 항균원단
  충진재뿐만 아니라 컴포트아이에 사용되는 원단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스위스 Sanitized사의 항균처리 원단을 피부에 맞닿는 매트리스 외부 원단은 물론, 스프링을 감싸고 있는 내부원단에도 적용(사용)하였다. 



Comfort.i Power 7 : 과학 그 이상의 매트리스
  침대 브랜드 중 유명 CF에서 이야기한 '과학'이 그때와 얼마나 변화를 갖었는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컴포트아이는 최근 출시한 제품으로 다른 매트리스들이 갖고 있는 장점은 유지하고 단점은 보완하며 만든 '과학 그 이상의 매트리스'라고 불릴만한 제품이다.


  그럼 여기에서 컴포트아이 파워7(Comfort.i Power 7)를 직접 체험한 이야기를 시작해보려고 한다.


  지난 23일 잠실에 위치한 한샘플래그샵(7F)에 위치한 체험장에서는 비교 체험을 통해서 컴포트아이의 특징을 눈과 엉덩이(?)가 아니라 몸 전체로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여기서 '눈과 엉덩이'라는 표현을 사용한 것은 필자를 비롯하여 대부분의 분들이 침대를 구입하러가면 눈으로 살펴보고 매트리스에 앉아서 엉덩이로 느껴지는 느낌으로 제품을 판한다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대로 된 매트리스를 선택하고 싶다면 매트리스에 꼭 1~2분 정도 누워있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물론, 매장에서 그렇게 누워보는 것이 창피하다고 생각될 수 있다. 하지만, 침대(매트리스)의 경우는 한번 구입하면 4~5년이상 사용하므로 제대로 된 제품을 선택해야 된다는 점을 잊지말고 꼭 매트리스를 구입(선택)할 때는 제품을 몸 전제로 느껴보아야 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실제 침대(매트리스)에 누워서 체험할 수 있는 30여분의 시간이 지나고... 설명회가 시작되었다. 설명회에서는 비교 체험에 사용된 5가지 제품 중 2가지 제품이 한샘의 컴포트아이였으며 다른 제품과 다른 특징(위에서 이야기한 Comfort.i Power7)을 설명해주었다.

  컴포트아이 파워 7에 대한 설명을 그냥 듣는 것보다 실제로 체험을 하고 나서 들어보니 귀에 쏙 들어오고 쉽게 이해가 되었다.



  이번 체험행사에서는 컴포트아이의 '듀얼 시스템'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매트리스의 경도를 위 사진처럼 '라벨'로 사용자도 자신이 주문한 제품을 배달(배송)받았을 때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다는 것도 사용자를 배려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매트리스(침대)'에 대한 이야기에서 스프링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 만큼 체험 이후 설명회에서도 스프링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경쟁사 중 스프링으로 인기를 얻는 제품과 비교해도 컴포트아이의 스프링이 더욱 많은 장점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위에서 설명하고, 필자가 직접 체험했던 그리고 실제로 구입예정인 컴포트아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한샘에서 운영중인 한샘몰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바로가기]


  한샘몰에서는 '컴포트아이(Comfort.i)'에 대한 정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컴포트아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내년 결혼을 앞두고 이것저것 준비하는 과정은 결혼을 마치고 연재방식으로 포스팅을 하려고 준비중이다. 왜냐면 웨딩플래너와 함께 준비하지 않는 경우 인터넷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어야 하는데... 생각보다 잘 정리된 정보가 없다는 것을 필자 스스로 잘 느꼈기 때문이다.

  그런 부분에서 컴포트아이에 대한 부분은 '침대' 또는 '매트리스'에 대한 부분에서 다시 언급될듯하다. 그만큼 이번 글을 통해서 컴포트아이(한샘침대)에 대한 소개를 하겠다는 것과 함께 필자 스스로도 체험과 정보를 통해서 컴포트아이를 선택했고 그것에 대해서 공유하려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우연한 기회지만, 이번 체험이 필자에게는 값진 상황이자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참고] 개인적으로 가구에는 특별히 매력을 못 느꼈는데... 한샘 가구를 본 후 장농, 식탁, 침대, 책상등의 신혼살림에 들어가는 대부분의 가구를 한샘몰을 통해서 구입할 예정이다. 그만큼 지름신이 올 수 있다는 것^^; 침대매트리스 추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