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의 대표 명절인 추석이 이제 얼마남지 않았다. 설(음력 1월 1일)과 함께 명절 중의 명절이라고 불릴 정도로 큰 명절이 바로 추석이다. 추석이 되면 오곡이 익어간다고 하여 '추수'의 계절인 가을로, 풍부한 먹거리 만큼 마음도 풍족해지고 여유로워 진다.

  특히, 올해 추석은 21일부터 23일이 주 중간에 끼여 있는 '징검다리 연휴'로 월요일이나 금요일까지 쉬는 분들에게는 긴 연휴를 보낼 수 있어서 더 기다려지는 연휴이기도 하다.


  추석이 되면 멀리 떨어져 지낸 가족들과 함께 재미난 이야기도 하고, 부침개, 송편등 '차례'준비로 맛있는 음식도 만들며 보내게 된다. 일반적인 주말이나 공휴일과 달리 '추석'이 되면 대부분의 직장이 휴일로 지정하기 때문에 동네 '구멍가게'가 아니면 대부분 문을 닫고 영업을 하지 않는다. 민족의 명절인 만큼 전부 쉬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즐거운 날에 '혹시 모를 일'에 대해서 대비할 수 있는 준비도 필요하다. 맛있는 송편을 먹다가 채한 아이들이나, 차례 음식 장만 중에 일어날 수 있는 가벼운 상처 또는 두통등... 이런 것에 준비할 겨를도 없이 추석연휴를 맞이했다면 정말 가벼운 일에도 '난감'한 상황을 경험할 수 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알아두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를 알아보려고 한다.




  추석이 되면 가장 궁금해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교통정보'이다. 민족 대명절인 만큼 고향집을 찾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렇게 추석 연휴 고향길을 찾는 분들에게는 '교통정보'가 시간도 아낄 수 있고,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정보가 되어준다는 측면에서 꼭 알아두는 것이 좋다.

  전화번호 '1333'번만 기억하면 실시간으로 고속도로, 국도, 철도, 항공, 기상 정보를 알려주며, 국가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its.go.kr/)에 접속하면 각 구간별 교통흐름과 정체/사고 상황까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막히는 고속도로를 피할 수 있는 노하우를 얻을 수 도 있으니 기억해두자!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있는 요즘 '3G' 무선 통신을 이용한 Tmap(티맵)과 같은 어플(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보다 빠른 정보를 네비게이션 정보와 함께 받을 수 있다. (실시간 교통정보로 빠른길 검색 가능)




  교통정보 다음으로 '추석'때 궁금하고 꼭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바로 '병원,약국관련 정보'일 것이다. 사실, 차가 막혀서 늦게 가더라도 안전하게만 가면 되는 것처럼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건강'이다. 추석이 되면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가족들도 많이 모이고, 맛있는 음식도 많아서 폭식하는 경우도 많고, 평소 먹지 않았던 음식도 많이 먹게 된다.

  그러다 보면 가벼운 배탈부터 식중독, 심하게는 오열에 실신까지 일어나게 된다. 이런 경우뿐만 아니라 갑자기 몸이 안 좋아서 병월을 찾아야 하는 경우까지 발생하게 될 수 있는데... 이럴때 추석으로 '영업휴무' 간판만 보게 되는 경우 '낭패'도 이런 낭패가 없을 것이다.

  그럴 때 기억해둬야 하는 번호가 있으니 바로 '1339'이다. 실제 1339로 전화해서 확인한 결과 올해 추석때도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하며, 응급환자 지도, 상담부터 병원 안내까지 실재 안내원과 통화하며 처리가 가능하다고 한다. 만약, 1339까지 전화할 필요는 없지만, 가까운 약국 정보를 통해서 가벼운 상비약을 구입하고 싶은 경우라면 '당번약국(Parm114)'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당번약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을 원하는 날짜와 지역을 입력하면 '당번'으로 운영되는 약국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추석때도 '약 구입'이 가능하다.



  추석이 되어서도 이런 서비스를 위해서 열심히 근무하시는 분들이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감사하여야 겠다. 우리가 편리하고 꼭 있었으면 하는 이런 서비스를 위해서 추석과 같은 명절에서 쉬지 않고 있는 분들이 있다는 것은 우리가 재미있고 기분좋은 추석을 보낼 수 있는 이유가 되는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