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자 이내로 정리하세요.

 

 

이력서의 자소서(자기소개서)를 작성하거나 정해진 양식에 맞춰서 무엇인가를 작성하려고 할 때 마주치게 되는 것 중 하나가 'OOO자 이내로 정리하세요'와 같은 안내이다. 온라인 서비스로 제공되는 경우에는 입력란 하단에 작성한 글자수가 자동으로 체크되거나 더 이상 입력할 수 없게 되므로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초안 작성을 위해서 메모장이나 워드와 같은 툴(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 작성한 초안을 정해진 분량(글자수)에 맞춰서 변경(편집)해야 한다.

 

이런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사이트(홈페이지)를 발견하여 소개하려고 한다.

 

 

 

 

Character Count Tool 바로가기

 

'Character Count Tool'이라는 이름의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사용자가 입력(작성)한 글자(Character)수 뿐만 아니라 띄어쓰기를 제외한 글자수(Characters without spaces), 단어(word), 문장(Sentence, 마침표로 인식)수까지 자동으로 카운트하여 화면에 표시해 준다.

 

 

 

안녕하세요

 

해외 사이트라고 해서 한글 입력이 안 되는 것은 아니며, 카운트 역시 정상적으로 지원된다. '안녕하세요'라는 다섯글자를 입력 후 확인해보면 위와 같은 결과가 나타난다. 여기에 추가 입력을 하면...

 

 

 

추가 입력 후 카운트된 정보(Characters, Characters w/o spaces, Words, Sentences)를 확인할 수 있다.

 

 

 

사실 이런 서비스들은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딱히 알아두거나 관심 자체를 갖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필자 역시 그랬으니까... 하지만 필요한 순간 해외 서비스라서 이런 저런 검색에서 쉽게 찾기 어려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관련 정보를 간단하게라도 정리하여 공유한다.

 

글자수, 문장수, 띄어쓰기수 카운트 :: Character Count Tool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