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 최초 멀티 크로스 플랫폼 게임, 와글와글 캐쉬타워'라는 지난 글을 통해서 'OK 캐쉬백 와글와글 캐쉬타워(이하, 캐쉬타워라고 함)'어플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등록 방법, 이벤트 그리고 첫 느낌에 대한 부분을 소개해보았다. 관련 글을 작성하고 1주일이 지나는 동안 필자 역시 캐쉬타워를 통해서 다양한 기능을 즐기며 어떤 내용을 소개할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그런 생각 끝에 이번 글에서는 '캐쉬타워' 앱(어플)이 갖고 있는 '멀티 크로스 플랫폼 게임'이라는 특징을 잘 보여주는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실제 '캐쉬타워' 어플은 안드로이드와 iOS와 같은 모바일 운영체제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에서도 실행이 가능하다. 이번 글에서는 그 중에서 페이스북과 iOS(아이폰4)를 통해서 즐기는 캐쉬타워에 대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멀티 크로스 플랫폼 게임'이라는 세계 최초의 수식어를 갖고 있는 '캐쉬타워'를 지금 만나보자!



페이스북으로 즐기는 와글와글 캐쉬타워

  '캐쉬타워' 어플을 소개하려고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멀티 크로스 플랫폼 게임'이라는 것이다. 사실 안드로이드와 iOS라고 하는 모바일 OS에서 모두 사용가능한 게임 어플은 '캐쉬타워'어플 이전에도 만나볼 수 있었다. 하지만, '캐쉬타워'어플은 '페이스북(Facebook)'이라는 특수한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한 게임 앱(어플)이다.

  그래서 우선 페이스북으로 즐기는 와글와글 캐쉬타워에 대한 이야기부터 해보려고 한다.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페이스북'에서 캐쉬타워를 검색하여 위와 같이 캐쉬타워가 실행되면서 '간단 등록하기' 화면을 만날 수 있다. 혹시, 페이스북에서 캐쉬타워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계실 수 있어서 간단하게 검색하는 방법의 화면을 아래에 담았다.

  필자의 경우는 캐쉬타워(앱)이 이미 설치되어 검색이 보다 쉽게 처리될 수 있다. 그래서 혹시 검색이 되지 않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서 접속 가능한 URL을 링크해 놓는다. [페이스북에서 와글와글 캐쉬타워 바로가기]


  이전 글에서 이미 iOS5의 아이폰4를 통해서 캐쉬타워를 등록하는 과정을 설명했는데, 페이스북 역시 위 화면처럼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 후 OK캐쉬백 카드 등록을 통해서 캐쉬타워 게임 등록이 가능하다. 이 과정은 OK캐쉬백 게정이 있는 분이라면 채 3분이 걸리지 않는 아주 간단한 과정이다.


  페이스북에서 만난 '캐쉬타워' 역시 'OK Cashbag Touch 2.0(OK캐쉬백 터치 2.0)'어플과 연동이 되는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고, 보다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QR코드와 함께 접속 주소를 제공하고 있다.


  캐쉬타워 어플은 '재미있는 게임'이라는 점이 매력이라면, OK캐쉬백 터치 2.0 어플은 위 캡쳐화면처럼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딨다는 점이 매력이다. 이번 글을 통해서 현재 자신의 모바일 기기(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또는 아이폰)에서 OK캐쉬백 터치 2.0 어플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꼭 한번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해보길 원한다. 현재 OK캐쉬백 터치 2.0어플의 강추 이유는 다양한 무료 쿠폰 제공이다.


  페이스북에서 확인한 '캐쉬타워'어플(앱)의 실행 모습니다. OK캐쉬백 카드만 등록했을 뿐인데 필자의 경우는 '아이폰'을 통해서 즐기던 게임 정보가 페이스북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에서 즐기는 '캐쉬타워'역시 아이폰과 같은 모바일 '캐쉬타워'와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페이스북관련 메뉴가 외부에 꺼내져 있다는 것은 약간 다른 모습이다. (이 부분은 역시 모바일 기기보다 PC에서 즐기는 만큼 커다란 화면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메뉴의 재배치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기능적인 부분은 동일하다)

  첫번째는 바로 '친구 초대'이다. 물론 아이폰에서도 '친구 초대' 기능은 가능하다. 하지만 아이폰에서는 설정메뉴에서 'Facebook 친구초대'라는 메뉴를 선택해야 하지만, 페이스북에서 즐기는 캐쉬타워는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라는 특징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도록 첫 화면(좌측 화단)에서 페이스북의 '친구'를 초대할 수 있도록 메뉴가 꺼내져 있다.

  이런 부분이 '페이스북'플랫폼에서 더욱 편리하게 친구와 함께 캐쉬타워를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이런 방법이 위 사진과 같이 너무 쉽고 이해가 빠르도록 되어 있다. 페이스북의 친구와 같이 즐길 수 있는 캐쉬타워는 혼자서 즐길 때와는 다른 매력을 보여줄 것이다.


  두번째는 바로 '페이스북에 내 게임 정보를 남기기'이다. 다양한 어플들이 페이스북과 연동을 할 때 페이스북의 담벼락에 어플의 현재 정보를 남기는 방법을 사용한다. 이유는 바로 페이스북의 친구들에게 어플에 대한 정보와 함께 사용자의 어플 사용능력을 자랑하기 위함이다. 캐쉬타워 역시 현재의 캐쉬타워 정보를 페이스북 담벼락에 클릭 2번이면 바로 등록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참고로 아이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는 '정보보기'메뉴를 선택하고 '내정보'에서 '페이스북(f)' 아이콘을 클릭하면 동일하게 나의 캐쉬타워 포인트 정보를 페이스북 담벼락으로 내보낼 수 있다.


  페이스북의 '캐쉬타워'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캐쉬타워의 정보를 보다 쉽게 공유할 수 있고, 모바일 기기에서 즐기던 게임을 페이스북에서도 게임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그런 부분이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캐쉬타워를 어필해주는 특장점이 될 것이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스마트폰이 아닌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다고 생각할 때, 그런 사용자를 커버할 수 있는 플랫폼인 '(PC에서 즐기는)페이스북'은 캐쉬타워를 보다 쉽게 만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캐쉬타워 게임을 즐기는 방법 두가지는 무엇일까?

  캐쉬타워 게임을 페이스북과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일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재미없다'라고 하면 어떨까? '캐쉬타워'는 '게임 어플'이다. 그렇다고 하면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가능하다는 것 이전에 '재미있다'라는 점이 더욱 중요하다. 즉, '캐쉬타워가 재미있다'라는 가정이 있어야 페이스북과 다양한 모바일 OS에서 캐쉬타워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뿐만 아니라 장점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지금부터 캐쉬타워 게임을 즐기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우선, PC(컴퓨터)에서 페이스북을 통해서 캐쉬타워에 접속하자. 그리고 우측 하단에 있는 '배틀존'을 선택한다.

  배틀존이 바로 캐쉬타워 게임을 즐기는 방법 두가지 중 하나이다. 배틀존이라고 하면 다른 캐쉬타워 사용자와 겨루는 공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서 간단히 배틀존에 대한 설명을 하면 아래와 같다.


  배틀존을 선택(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자세히 살펴보면 필자가 위치한 '우리엄마^^ 타워'라는 부분에는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지만, 반대편인 '임다 타워'의 경우는 멤버 이름과 멤버 인원수만 확인가능하며 포인트는 확인이 불가능하다. 즉, 캐쉬타워를 최초 가입시, OK캐쉬백 포인트로 게임 포인트를 부여받는데 배틀존에서 전투할 대상을 찾아 게임포인트를 비교해서 승패가 가려진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배틀존에서 승리를 하기 위해서는 간단하다. 배틀존의 배틀이 종료되는 2시간 동안 사용자는 보다 많은 포인트를 쌓으면 된다. 포인트를 쌓는 방법은 게임 속 게임인 '점핑타워'를 적극 활용하면 된다. 또한 배틀존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포인트스캔, 포인트쉴드, 공격거부와 같은 아이템을 획득하여 전투(배틀)에서 적절하게 사용하면 된다.



  캐쉬타워의 '배틀존'의 경우는 특정한 시간 동안 포인트를 쌓아서 경쟁하는 방법이므로 페이스북이나 모바일 기기 어디에서 즐겨도 비슷하다. 그런데 캐쉬타워 게임 속 게임인 '점핑타워'는 터치 조작을 통해서 게임을 즐기는 것이 보다 재미있어서 필자가 휴대하고 있는 아이폰4를 통해서 점핑타워를 소개해본다.


  아이폰4를 통해서 캐쉬타워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현재 '배틀존'에서 필자가 소속된 타워(우리 타워라고 함)가 배틀 중임으로 안내해준다.


  배틀진행중에 대한 안내는 물론이고 위와 같이 '배틀존으로 이동'에 대한 메뉴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배틀존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점핑타워'를 통해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타워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점핑타워에 대한 설명은 사진과 글을 통해서 하는 것보다 동영상으로 하는 것이 보다 빠를 것 같아서 간단한 플레이 동영상을 담아보았다.


  조작감(터치)이 보다 좋은 아이폰4를 통해서 캐쉬타워의 게임 속 게임인 '점핑타워'를 즐기는 동영상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점핑타워의 경우는 모바일 기기에서 심심풀이겸 아이템 획득 및 타워포인트 생성을 위해서 즐기는 경우가 많지만, 이제부터 설명하는 것처럼 페이스북에서도 점핑타워를 즐기는 것은 가능하다.


  필자가 사용하는 아이폰의 2~3배는 커다란 화면으로 즐기는 페이스북 점핑타워의 모습이다. 게임 진행방법은 모바일 기기와 동일하게 마우스로 방향을 정하고 클릭하는 강도에 따라서 점프의 파워가 달라진다. 사용자는 연잎위로 안전하게 귀여운 캐릭터를 이동시키며 아이템을 얻으면 된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고 타워포인트도 적립하게 된다.

  참고로, 캐쉬타워에 계정을 처음 등록할 때는 OK캐쉬백 점수가 타워포인트로 적립되지만, 타워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변경할 수 없다. 최초 OK캐쉬백 점수가 타워포인트로 적립되는 것을 보고 점핑스타에서 생성되는 타워포인트를 다시 OK캐쉬백으로 전환하거나 OK캐쉬백을 쌓는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까봐 미리 관련 내용에 대해서 설명을 남긴다. 타워포인트는 캐쉬타워 게임어플 내부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폰4, 갤럭시 넥서스, PC(페이스북)까지 다양한 기기를 이용하여 일주일내에 총 30단계의 점핑타워(게임속 게임)를 25단계까지 도달한 모습이다. 푹 빠질 수 있는 '중독성있는 게임성'때문에 점핑타워는 게임속 게임이지만, 캐쉬타워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으로 기억될 정도이다.


  페이스북으로 점핑타워를 즐기다 보니 위 화면처럼 해당 단계를 클리어하지 못할때 '미스테리박스 획득실패'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했다. 30단계 중 25단계까지 도달한 필자인데 '미스테리박스'는 한번도 보지 못한 것이다.

  그래서 관련 내용을 인터넷에 검색해서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은 내용을 발견할 수 있었다.


  점핑타워에서 캐릭터(주인공)을 이동하며 획득하는 아이템 중 위 사진처럼 '(물음표 표시가 된)박스'가 바로 '미스테리박스'이며, 미스테리박스를 획득하면 '무료쿠폰'이 제공된다고 한다.


  점핑타워로 '타워포인트'를 쌓아서 위와 같이 (내가 포함된)타워 내에 순위를 올라가는 것외에 '무료쿠폰'까지 있으니 재미있는 점핑타워를 더욱 열심히(?) 할 이유가 생긴것이다.


  관련하여 점핑타워를 비롯한 캐쉬타워 어플 내부의 아이템과 무표쿠폰에 대한 이야기는 한 주 더 점핑타워를 즐긴 후 다음번 포스트에서 이야기를 이어가려고 한다.

To be continued...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