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옛날에는 '열쇠'모양의 자동차 키를 사용했으므로 '배터리'라는 것이 필요없었다. 그런데, 불과 3~4년 전에 출시한 차량만 해도 대부분은 '무선키'가 기본으로 제공되었다. 필자 역시 로체 이노베이션을 2009년도에 구입해서 무선키가 기본으로 제공되었다. 무선키가 편리하기는 하지만, '배터리'를 교체해야 한다는 것이 불편하다는 것을 최근에야 알았다.
새차를 구입하여 제공되는 무선키의 경우 사용빈도에 따라서 다르지만, 1~2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그 이후에는 어쩔 수 없이 배터리를 교체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이렇게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이 생각보다 귀찮을 수 있다. 그런데 조금만 노력하면 남(?)의 도움없이 스스로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어서 관련 내용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참고로, CR2032와 CR2025는 동일한 크기에 3V로 동일한다. 단, 두께가 CR2032가 약간 더 두꺼운데... 이는 CR2025를 사용할 경우 배터리 소모가 조금 더 빠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두께의 차이 때문에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지만, 필자의 무선키는 CR2032와 CR2025 모두 사용이 가능했다.
자동차 무선키는 이렇게 '배터리'만 준비되어 있다면 10분이면 누구나 쉽게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 물론, 이런 글을 확인하지 못했다면 자동차 대리점이나 열쇠점/시계점과 같이 배터리를 교체해달라고 찾아가서 수수료를 주고 처리했을 것이다. 그런데, 자동차 무선키는 1~2년에 한번씩 교체해주어야 하는 만큼 본인이 직접 할 수 있다면 직접 처리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렇게 관련 내용을 소개해 보았다.
공유하기 링크
- TAG
- 3D안경 배터리, CR2025, CR2032, CR2032 CR2025, 기아자동차 무선키, 로체, 로체 이노베이션 열쇠, 로체이노베이션, 무선키, 무선키 배터리, 배터리 교체, 배터리교체 방법, 수은건전지, 수은배터리, 열쇠 배터리, 자동차 무선열쇠, 자동차 무선키, 자동차 무선키 배터리, 자동차 열쇠, 자동차 열쇠배터리 교체, 자동차열쇠, 자동차열쇠 배터리, 자동차열쇠 배터리교체, 현대자동차 무선키, 현대자동차 열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