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월은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2월에는 MWC [Mobile World Congress]
그리고 3월에는..
.  CTIA Wireless 가 있다!
 

 


  오는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CTIA Wireless에 다시 세계의 이목이 모이고 있다. 2011년 CES를 시작으로 매달 커다란 행사가 세계 곳곳에서 열리고 있는데 3월에는 CTIA Wireless(이하, CTIA라고 함)가 미국에서 열린다. 세계 최대의 무선 통신 박람회로 유명한 CTIA는 '북미이동통신전시회'라고 하며 국제적인 행사이다.


    특히, 2011년 올해는 국내 기업들이 국제 행사에서 선전하는 모습이 자주 보여서 국내 네티즌들도 현지 행사때문에 발생하는 시차에도 불구하고 이른 새벽에도 페이스북이나 블로그를 통해서 생중계되는 행사장의 모습을 찾아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CES에서는 스마트TV에 대한 모습을 MWC에서는 갤럭시S2에 대한 모습으로 세계의 이목을 끌었던 삼성전자는 이번 CTIA에서도 한편의 티저광고와 함께 국내외 네티즌들의 시선을 끌어모으고 있다.


  티저 영상의 스크릿샷(캡쳐화면)을 살펴보면... CTIA행사에서 열릴 갤럭시탭 '언팩행사'에 출연하는 비지니스맨, 여류작가, 독립영화감독이 등장하여 새로운 갤럭시탭에 대한 장점과 이를 사용하면서 느낀 감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What's your Tab life?'라는 질문과 함께 CTIA 2011에서 모습을 보일 새로운 갤럭시탭 시리즈에 대한 모습이 스쳐지나가듯 보여진다.

 
  그리고 의미있는 숫자인 '7 8 9 1 0'과 함께 CTIA 행사에서 열릴 갤럭시탭 '언팩행사'에 대한 소개로 티저 영상을 마무리된다. 이 티저 영상에서 약 15초동안 '갤럭시탭'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갤럭시탭의 필요성을 언급했다면 나머지 15초는 이런 갤럭시탭의 '새로운 모습'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오기 충분한 '티저'였다.



  특히, '7 8 9 1 0'이 갖고 있는 의미에 대해서 궁금증을 불러온다. 필자가 생각하는 '7 8 9 1 0'은 이런 의미가 아닐까 한다.


  물론, 삼성전자에서는 이미 7인치와 10인치(정확히 10.1인치)의 갤럭시탭을 발표한 상태이며, 삼성모바일언팩관련 티저 영상과 함께 다양한 언론에서는 갤럭시탭 8.9인치 제품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으니 이런 필자의 예상이 맞을 확률도 높다고 생각한다.

  또, 관련해서 발표 전에 인터넷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루머를 살펴보면 듀얼코어 칩을 탑재하고, 태블릿 PC용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인 허니콤을 기반으로 아이패드2와 두께 전쟁에서도 뒤지지 않는 모습일 것이라고 이야기되고 있다. 물론, 삼성전자에서는 이에 대한 이야기를 일체 하지 않고 있는 상태이니 오는 22일(현지시간)에 열리는 삼성모바일언팩 2011에서 직접 들을 수 밖에 없다.

  그럼 여기서 관련 티저 영상을 직접 만나보자!


   위에 링크된 영상은 22일에 열리는 '삼성모바일언팩 행사'전까지는 티저 영상이 방송되며, 이후에는 삼성모바일언팩 행사가 생중계(이후 VOD로 관련 영상 제공)된다. 


 이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새롭게 방영되는 7인치 갤럭시탭 광고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는 'The PC has evolved(PC가 진화했다)'라는 내용으로 갤럭시탭을 이용하여 업무와 엔터테인먼트용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데 적합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런 모습 때문인지 몰라도 CTIA에서 혹시 갤럭시탭을 상징하던 '7인치'까지 발표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게 만든다.


  삼성전자가 보여주는 7, 8.9(예상), 10.1인치의 갤럭시탭을 놓고 일각에서는 광범위한 제품군이 아니냐는 이야기를 하기도다. 하지만, 사용자가 다양해지고 제조업체들이 출시하는 테블릿의 종류가 다양해진다는 점을 생각할 때, 갤럭시탭의 다양한 라인업은 이런 사용자들의 욕구를 채울 수 있는 방법임에는 틀림없다. 이렇게 7인치부터 10인치까지 다양한 태블릿PC 라인업을 가진 삼성전자는 단일 모델을 갖고 있는 애플의 아이패드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갖지 않을까라는 예상도 해본다. 


  만약, CTIA 2011 행사의 화려한 전야제 행사격으로 열리는 '삼성모바일언팩'행사에서 예상되로 8.9인치 갤럭시탭이 등장한다면 삼성전자는 안드로이드, 윈도우7, 바다(웨이브)라는 다양한 모바일OS를 채택한 '멀티플랫폼 전략'과 7, 8.9, 10.1인치라는 다양한 디스플레이까지 갖춘 강자로 떠오르지 않을까 생각된다.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등장할 새로운 갤럭시탭의 모습이 궁금한 분이라면 22일 발표가 생중계되는 순간을 꼭 기억해두고 인터넷을 통해서 그 현장의 모습을 지켜보자!


[CTIA 2011 삼성모바일언팩 갤럭시탭 발표생중계 - 23일 0시 생중계]
삼성전자 기업블로그 삼성투마로우 : http://www.samsungtomorrow.com
삼성전자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amsungtomorrow
생중계 사이트 즐겨찾기 추가 : 즐겨찾기 추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