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

이 문서가 적용되는 제품 보기.

기술 자료 ID
:
207574

마지막 검토
:
2005년 8월 19일 금요일

수정
:
5.0

이 문서는 이전에 다음 ID로 출판되었음: KR207574

중요 이 문서에서는 레지스트리 수정 방법을 설명합니다.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기 전에 해당 레지스트리를 백업하고 문제 발생 시 이를 복원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 백업, 복원 및 편집 방법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56986 (http://support.microsoft.com/kb/256986/) Microsoft Windows 레지스트리 설명

현상

Microsoft Excel 파일 형식(.xls)을 두 번 누르면 Excel이 시작되지만 다음과 유사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C:\filename.xls'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파일 이름의 철자와 파일 위치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파일 메뉴에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중에서 파일을 열려고 했으면 파일 이름이 변경되거나, 이동, 삭제되지 않았는지 먼저 확인하십시오.

오류 메시지의 확인을 누르면 메시지가 다시 나타납니다. 확인을 여러 번 반복적으로 누르면 파일이 열립니다.

원인

이 파일 형식의 Open 동작 항목이 %1에서 종료되는 경우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일 형식의 Open 동작을 편집하고 해당 행을 복원한 후 확인을 누르면 레지스트리 키에 %1이 추가됩니다.
이 파일 형식의 Open 동작 항목에 %1을 고의로 추가하면 레지스트리 키에 %1이 추가됩니다. 이후에 Open 동작 항목에서 %1을 삭제하는 경우에도 레지스트리 키가 변경되지 않으므로 레지스트리 키를 수동으로 편집해야 합니다.
또한 .xls 파일의 연결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변경하거나 일부 경우에는 같은 컴퓨터에서 여러 Excel 버전을 실행하고 있을 때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경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잘못 사용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잘못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해결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사용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을 누르고 실행을 누릅니다.

2.
열기 상자에 regedit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3.
다음 레지스트리 키를 엽니다.

HKEY_CLASSES_ROOT\Excel.Sheet.8\shell\Open\command

4.
오른쪽 창에서 (기본값)을 누릅니다.

5.
편집 메뉴에서 수정을 누릅니다.

6.
데이터 문자열이 다음과 같이 되도록 값 데이터 문자열의 끝에서 %1을 제거합니다.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EXCEL.EXE" /e(인용 부호 포함)

7.
확인을 누른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습니다.

추가 정보

참고 Microsoft Windows 버전이 다양하므로 사용하는 컴퓨터에 따라 아래 단계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제품 설명서를 참조하여 아래 절차를 완료하십시오.
파일 형식의 Open 동작을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Microsoft Windows 탐색기를 시작합니다.

2.
도구 메뉴에서 폴더 옵션을 누릅니다.

3.
파일 형식 탭을 누릅니다.

4.
등록된 파일 형식 목록에서 원하는 파일 형식(즉, Microsoft Excel 워크시트)을 선택합니다.

5.
고급을 누릅니다.

6.
동작에서 Open을 누른 다음 편집을 누릅니다.

7.
원하는 대로 변경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