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COMPUTER] JWBrowser - 프리웨어

세아향 2008. 8. 8. 12:16

PC에서 많이 쓰는게 누가 모라고 해도 인터넷이 아닐까. 인터넷을 쓰다가 느끼는건 왜이렇게 익스플로워 경고창이 나오는지 닫기 누르면 창이 다 닫히고... 그래서 그런지 이런분도 보았다. 경고창 뜨면 한쪽으로 드래그해놓고 쓰는 그런 멋진모습^^ㅋㅋㅋ 그리고 다하고 나면 닫기로 닫아주는 센스까지


이런게 익스플로어(IE)가 문제가 있어서 그럴까? 그큰 MS에서 만들어서 공용화되어있는 그런 소프트웨어가 문제를 안고 있다고 하기엔 내가 힘이 없는것도 사실이고 안 그런 사용자도 많으니...그러다 보니 노트북을 새걸로 받으면서 IE를 사용하지 않은 깨끗한(?) 채로 보관하고 다른 브라우져르 사용하자라는 생각에 이것저것 설치해보았다.

FireFox - IE보다 빠르고 ActiveX가 잘된다기에 설치했는데...한글이 쫌 문제네. PASS

SAFARI - 애플에서 사용하는 무지하게 빠른(현재 검색속도 1위라고 한다) 그런데 ActiveX가 안되서 은행업무를 못보넹. 그래서 Google전용으로 사용. PASS

유명세 없어도 좋은거 찾아보자...

JWBrowser - 국산 프리웨어, 속도는 모르겠고, IE7나오기 전부터 탭형식의 웹페이지사용. 단축키 기능에 적용되면 편리함 기타등등(아래에서 추가설명)


그래서 내가 선정한 나의 브라우져는 바로 "JWBROWSER"이다.


그럼 다운부터 받아볼까? (URL : http://jwmx.tistory.com/) 오잉~! 지금보니까 tistroy였네^^ 귀찮은 분들을 위해서 제가 갖고 있는 최신버젼 파일은 당근 업로드~~!!!


그럼 내가 쓰는 JWBrowser의 특징을 보면...

1. 설치가 쉽다. - install이 없고 원하는 폴더 하나 만들어서 실행하면 자동으로 압축해제되면서 그 폴더안에서 다됨 (그래서 지울때도 추가/제거없이 delete키만 있으면 됨)

2. IE와 호환성 - 즐겨찾기를 많이 쓰는 나에게는 호환성도 중요했다. 즐겨찾기를 브라우져마다 만들수는 없는 노릇아닌가. 그런데 JWBrowser에서는 IE와 동일한 즐겨찾기를 변경도 없이 고대로 사용한다.

3. ActiveX 사용여부 - 특히 은행업무가 되는지 중요한데 물론 당근 된다. 내가 쓰는 은행만 5개(씨티,신한,외환,하나,국민)니까 거의 다 된다고 봐야죠

4. 기타 소프트웨어와 호환성 : 회사의 업무 노트북이므로, ORACLE의 ERP, IBM의 Lotus Domino(NOTES)등의 호환성은 필수, 근데 IE에서 에러창나오던 것도 에러없이 잘됨

5. IE와의 독립성 : 나와 같이 미사용상태에서 써서 잘된다고 생각하는 분이 있을까봐서 안되는 PC에 설치해보았다. 뭐가 안되냐고? IE를 사용하면 에러창이 팍팍 뜨는 PC에서 써본 결과 아예 독립적이다. 그래서 IE에서 안되어도 JWBrowser에서는 잘 되었다.


그럼, 단점은 뭐지?

1. 툴바가 안되요.(물론 최신버젼에서는 알툴바등을 쓸수 있도록 했지만 잘 안되는거 같다. 난 전산쪽에 있어서 그런지 기본기능이 아닌 툴바같은 추가 기능은 거의 안써서 안되는게 더 좋더라^^)

2. 자동업그레이드가 안되요.(사용하다 보면 물론 이것도 소프트웨어라 왠지 에러많이 나는거 같고 그럴때가 있다. 그때 받았던 파일을 다시 설치하면 되지만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으면 사이트에서 가서 직접 찾아서 다운받아야 하는 노력은 필요하다. MS에서는 알아서 설치해주니까 단점은 단점이겠지)

3. IE와 다른 기능 (이건 장점일수도있는데, 장점으로만 적으면 욕먹으니까 단점으로 적는다. 탭을 닫을때 마우스우클릭으로 닫히니까 실수로 닫을 수 있다. 그리고 없넹^^; 난 단점을 장점으로 쓰니까...ㅋㅋㅋ)


이런 이유에서 나는 JWBrowser를 사용한다. 그리고 지금도 쓰고 있다. 가끔 아주 가끔 업그레이드 하면서...문제없는 IE를 쓰시는 분께는 권하지 않는다. 그러나 에러가 많이 나서 포멧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께는 적극권한다. 왜냐면 포멧만큼 노가다가 없으니까. 언제 드라이버 다 잡고 언제 프로그램 다 설치하려나 생각만 해도 어질어질~~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