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 클래식 오디오를 소개한지 한 달이 지나고 있다. [관련 글 : 음악과 아날로그 감성에 젖는다! LG 클래식 오디오] 한달이 지난 지금 제품이 변했을리 없지만 LG 클래식 오디오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활용방법은 너무나 달라졌고, LG 클래식 오디오가 갖고 있던 다양한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는 용도를 찾았다!



LG 클래식 오디오에 대한 글을 작성하면서 LG 클래식 오디오를 '내 방을 꾸미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소개했던게 사실이다. 그런데 내 방의 경우는 스마트폰도 있고, 컴퓨터도 있어서 LG 클래식 오디오를 '아날로그적인 낭만'을 위해서 사용하기는 하지만 기능적인 부분에 '중복'이 많았다. 그에 비해서 '아이를 위한 오디오'로 활용하니 LG 클래식 오디오는 '이 보다 더 좋을 수 없다'는 만족감을 주기 시작했다.



육아를 시작하면 다양한 책(전집)을 구입하게 되는데 이때 무료로 제공되는 DVD나 CD를 재생하기 위해서 '휴대용 DVD 플레이어'를 구입하는 분들이 많다. 필자의 경우도 '인비오' 제품을 구입했고, 관련 제품에서는 인비오의 휴대용 DVD가 가장 유명하고 인기가 높다. 막상 아이가 어릴 때는 이동이 많지 않아서 '휴대용'이라는 장점이 크게 부각되지 않았다. 그리고 DVD 플레이어의 덮개 부분이 쉽게 고장이 나서 덮개를 덮었는데도 '열림'상태로 재생 중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런 저런 점에서 어쩔 수 없이 '아이'를 위해서 LG 클래식 오디오를 양보했고...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거실 책장의 한 칸에 LG 클래식 오디오가 위치하게 되었다.




LG 클래식 오디오는 '라디오' 기능을 제공하는데, 아이가 있는 집의 부모님들은 TV 시청을 최대한 자제할 것이다. 그렇다고 문화 생활을 모두 하지 않을 수 없으니 차선책으로 '라디오'를 듣는 경우가 많은데... LG 클래식 오디오는 사용방법도 간단하여 라디오 청취에 있어서도 편리함을 제공한다. 





요즘 시대에 CD보다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하거나 MP3 파일을 사용하여 음악을 감상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이다. 하지만 앞에서 이야기했던 아이를 위한 '육아'의 경우는 조금 다르다. 대부분이 CD나 DVD를 통해서 음악 및 음성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니 CDP나 DVD 플레이어가 필요할 수 밖에 없다.



.



LG 클래식 오디오의 경우는 좋은 음질에서 CD를 재생하기 때문에 휴대용 기기에서 재생되는 음질과는 차별화되었다. 아이 동요를 틀어주는데 음질이 얼마나 차이가 나겠냐고 할 수 있는데 약 6개월간 사용하던 휴대용 CDP 대신 LG 클래식 오디오를 사용하니 이런 차이가 확연히 느껴졌다.




육아를 하는 부모님들 중 낮시간에 주로 사용하게 되는 분들은 역시 '어머니(엄마)'일 것이다. 젊은 엄마들이 IT에 보다 관심이 많고 잘 다룬다는 것은 알지만 그래도 복잡한 것을 싫어하는 것은 변함없다. 그런 점에서 LG 클래식 오디오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일반 버튼으로 되어 있어서 조작이 보다 직관적이 편리하다. '클래식(Classic)'한 매력이 디자인(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조작성에서도 장점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LG 클래식 오디오를 '거실'에 놓으면서 또 하나 장점으로 느껴졌던 것이 바로 스마트폰 충전과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 재생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내 방'이라면 스마트폰 자체 스피커로 재생되는 음악도 크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거실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재생하면 너무 작게 들리게 될 것이고 별도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거나 도킹 오디오를 사용한다. LG 클래식 오디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도킹 오디오로 활용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좋은 기능을 제공한다.


LG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삼성전자의 스마트폰도 조작이 가능할 만큼 높은 호환성을 보여준다.




작고 귀여운 리모컨(리모트컨트롤러)를 제공하기 때문에 어디서나 손쉽게 LG 클래식 오디오를 조작할 수 있다.




다시 한번 이야기하지만...


요즘 시대에 'CD'를 재생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다. 하지만 육아를 하는 분들에게는 CD 재생은 너무나 당연한 하루의 일상일 것이다. 그런 부모님들에게 거실에 놓아둘 제품을 추천한다면 바로 'LG 클래식 오디오'이다. 앞에서 이야기했던 '휴대용 CDP', '휴대용 DVD 플레이어'를 구입하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LG 클래식 오디오를 미리 확인하고 선택하길 바란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