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23일 신천에 위치한 BMW 미니 잠실매장에서는 Sovico AV 신규 브랜드 3종 런칭과 관련된 신제품 간담회가 열렸다. 신제품 행사는 언제나 어떤 기능과 모습을 갖고 있는지 궁금하기 때문에 꼭 참석하는 행사 중 하나이다. 필자 역시 지인의 소개로 좋은 자리에 참석하였고, 행사에 대한 내용을 이렇게라도 소개해보려고 한다.

  자세한 행사 소개에 앞서서 간단하게 Sovico AV의 신규브랜드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일반 소비자에게 Sovico AV(소비코 AV)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30년 이상의 전통을 갖고 있는 회사로 음악과 오디오 분야에서 다양한 트랜드와 제품군을 소개해왔다. JBL, Mark Levinson 등의 하이엔드 오디오를 시작으로 AKG, Edifier등의 멀티미디어 오디오제품들도 수입하고 있는 회사이다. 그러니 일반 소비자가 Sovico AV라는 회사보다는 JBL, AKG, Edifier, Mark Levinson이라는 브랜드로 알고 있던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여기에 Sovico AV에서는 Sonoro, SOUND FREAQ, Urbanears라는 신규 브랜드를 추가로 런칭한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서 보다 젊은 사용자층을 겨냥하는 브랜드까지 갖추는 것이다. 그러면 이번 행사에서 소개한 제품을 보면서 이야기를 계속해본다.



  필자가 23일 Sovico AV 행사를 위해 찾은 곳은 종합운동장사거리에 위치한 BMW MINI JAMSIL(BMW 미니 잠실매장)매장이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 소개되는 브랜드 중 하나인 독일의 'sonoro'는 독일에서는 BMW의 MINI 자동차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MINI버전의 도킹오디오를 소개할 정도로 젊은층에게 인기있는 브랜드이다. 그런 점 때문에 신제품 발표회 역시 MINI JAMSIL에서 이루어질 수 있었던 것이다.


  행사 시작보다 10분 정도 일찍 도착하였지만... 이미 행사장은 미리 찾아온 분들의 촬영으로 바쁘게 보였다. 이번 행사는 Sovico AV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을 받았고, 관련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의 참여가 많았다. [Sovico AV 홈페이지 바로가기]


  필자 역시 모델분이 예쁘게 보여주고 있는 다양한 제품 사진을 가장 먼저 찍었다.


  잠시 후, Sovico AV 신제품 발표회 행사가 시작되었고, 브랜드별 담당자 분들이 나오셔서 브랜드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였다. 소개가 끝난 후 제품을 촬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고, 이번 글에서는 필자가 촬영한 제품 사진과 함께 설명을 들은 제품 소개를 같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가장 먼저 소개된 브랜드는 'SOUND | FREAQ'이다. SOUND FREAQ는 미국 브랜드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블루투스를 통해서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소개했는데... 바로, SFQ-01 Sound platform이 그것이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Black(사진 우측) 과 White(사진 좌측)로 판매된다.


  SFQ-01 Sound Platform은 고품격 사운드와 간편한 블루투스 페어링을 통해서 애플의 아이팟과 아이폰이 호환되는 홈 오디오이다. 블루투스라는 방식을 통해서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는 것은 블루투스 방식을 지원하는 모든 디바이스인 스마트폰, 휴대폰, 태블릿PC, 넷북, 랩탑, 데스크탑 등 다양한 기기에서 무선 오디오 스트리밍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Sound Platform의 유닛(스피커)은 Sound Platform만을 위해서 특별 주문된 것이다. 주조재로 단단하게 마감된 바스켓과 "long throw" Woofer(우퍼)는 보다 부드럽고 깊은 저음과 선명한 중음을 선사해준다. 또, Sound Platform의 핵심기술인 UQ3 DSP는 장소에 따른 최적의 음향을 계산하여 재생하므로 언제, 어디서든 장소에 최고의 음향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참고로 Sound Platform이 블루투스 방식을 이용하여 무선 오디오 스트리밍이 간한 것은 Bluetooth Class 2.0 Stereo A2DP Protocol을 통한 무선 신호의 전송으로 이는 Crystal Clear Stereo Streaming이라고 부른다.



  두번째로 소개된 브랜드는 'URBANEARS'이다. 최근 드라마에서도 연예인들이 착용하고 나오면서 '인기 아이템'이자 '대세 아이템'이라고 불리는 톡톡 튀는 헤드폰이 URBANEARS(어반이어스)이다.

  드라마 '미스 리플리'에서 박유천이 하고 나왔던 컬러 헤드폰이 바로 '어반이어스(URBANEARS)'의 PLATTAN이다. 인기 드라마 뿐만 아니라 아이돌 남자 가수이자 배우가 착용한 제품이라는 것만으로도 일반인들에게 이슈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어반이어스 역시 현재는 많이 알려진 브랜드는 아니지만 젊은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예상된다.


  위 사진에 있는 제품이 바로 'PLATTAN'이다. 톡톡 튀는 컬러로 사용자에게 어필하는 제품이라는 것처럼 URBANEARS의 PLATTAN 모델은 총 13개 컬러로 제품이 출시된다고 한다. (PLATTAN 13 COLOR : TOMATO, MOCCA, ORANGE, CANARY, PISTACHIO, GRASS, TEAL, NAVY, CERISE, LAVENDER, WHITE, DARK GREY, BLACK)


  PLATTAN은 톡톡 튀는 컬러만큼 몇가지 특징이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자운드 플러그(ZOUND PLUG)'이다. 자운드 플로그는 소켓으로 이어켑에 내장되어 있는 소켓을 말하는데... 어떤 헤드폰(3.5mm)으로 연결하면 동시에 같은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위 사진처럼 이어캡에 소켓이 하나 더 있어서 그 부분을 통해서 음악(사운드)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이다.

  헤드폰이지만 이동성을 위해서 주먹만한 크기로 접을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또, 휴대폰과 연결하여 통화를 할 수 있는 컨트롤러(통화 마이크) 역시 포함되어 있다. 


  URBANEARS의 TANTO 제품이 사진에 있는 헤드폰이다. TANTO는 퍼포먼스를 희생하지 않으면서도 최대한 활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PLATTAN에 비해서 가볍고 휴대용으로 디자인된 제품이다.

  꼬임방지 직물코드(케이블)을 사용하였고, 초경량이며, 핸즈프리 마이크 리모컨으로 아이폰, 블랙베리, HTC등의 스마트폰과 호환이 가능하다. 총 12개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TANTO 12 COLOR : TOMATO, MOCCA, ORANGE, CANARY, GRASS, TEAL, NAVY, CERISE, LAVENDER, WHITE, DARK GREY, BLACK)


  URBANEARS에서 소개할 마지막 라인업(제품군)은 MEDIS이다. MEDIS는 이어폰형태인데... 지금까지 보지 못한 인체공학적이면서도 기능적으로 완벽한 형태의 모습을 하고 있다. EarClick이라고 부르는 구조가 그것인데... 이 구조는 특허까지 받았다. 통상적인 이어폰에 의해 외이도에 가해지는 압려을 분산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주면서도 잘 빠지지 않아 장기간 사용해도 피로감이 거의없다고 한다.

  또, 외이도와 이어폰 사이에 생기는 약간의 공간에 의해 훨씬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만들어 내게 될 수 있다고 한다. MEDIS 역시 10가지 컬러로 TOMATO, MOCCA, ORANGE, GRASS, NAVY, LAVENDER, CERISE, WHITE, DARK GREY, BLACK이다.



  SOUND | FREAQ와 URBANEARS의 소개가 끝나고 잠깐 쉬어가는 시간으로 BMW MINI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개인적으로 미니는 관심있는 차라서 짧은 소개였지만 재미있게 소개를 들을 수 있었다. 가격만 괜찮으면 정말 구입하고 싶은데... 아직은 BMW 미니가 필자에게는 높은 가격이라는게 너무 아쉽다.




  Sovico AV 행사로 1층에 전시된 미니 차량이 딱 두대만 남아있었는데... 그 사진을 담아보았다. 5도어의 BWM 미니 컨트리맨은 특히 지름신을 부르는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 가격만 착하면 더 좋으련만.......



  BMW MINI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이번 Sovico AV 신제품 발표 마지막 브랜드로 'sonoro'가 소개되었다.


  위 사진에 있는 제품은 sonoro 브랜드의 cubo라는 제품이다. CD와 MP3플레이어, FM라디오, Alarm clock radio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7가지의 하이글로스와 2가지 내츄럴 무드 색상을 탑재하고 있다. 제품 컬러는 총 9가지이다.


  다음에 소개된 제품은 sonoro의 cuboDockd이다. 사진 속에 보이는 것처럼 '아이패드'까지 도킹(Docking)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 중 하나이다. iPad, 스마트폰, 컴퓨터 등과 무선 연결이 가능한 Bluetooth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면, iPad 충전도 가능하다.


  휴대용 FM-Radio이자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는 sonoro의 cuboGo이다. 커다란 컵 또는 무전기와 같은 모습으로 시선을 끄는 것은 기본이고, 블랙과 화이트 본체에 8가지 컬러의 실리콘 슬리브를 선택할 수 있어서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다.

  또, 휴대용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20시간 이상 재생이 가능한 충전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sonoro 브랜드로 소개할 제품은 'MINI ROCKS SONORO EDITION - ELEMENTS W'이다. 사진속에 있는 제품이 바로 그것인데...

  sonoro와 BMW MINI가 콜레보레이션한 제품이 바로 'Elements W'이다. 간단히 스펙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Top-quality FM radio reception
-. Connect to the internet via LAN cable or WI-Fi
-. Internal/External FM antenna
-. Integrated tube bass reflex
-. Sound enhancement through adjustable bass and treble settings
-. Alarm-clock, sleep mode and snooze function
-. Streams music libraries from your computer
-. AUX-IN jack to connect to MP3 player, computer
-. Wooden casing with original MINI Eclipse Grey metallic high-gloss finish and acrylic front panel
-. Dimmable display
-. Remote control(radio frequency)




  이렇게 해서 SOUND FREAQ, URBANEARS, SONORO 이렇게 3개 브랜드의 신제품을 Sovico AV 발표회에서 만날 수 있었다. 하나같이 컬러와 디자인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기억에 남는다. 그만큼 젊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와 함께 컬러, 디자인으로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제품들이 아닐까 생각한다.

[참고] Sovico AV는 태영AV의 새로운 이름이라고 한다. [관련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