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의 최신 아이폰인 '아이폰 6s'를 사용하면서 우리나라 사용자들은 몇가지 서비스 제한을 받는다. 그 중 하나가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애플 뉴스'이다. 한글이 아닌 영어로만 서비스되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한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선택은 애플이 아닌 사용자가 하는 것이 맞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애플뉴스'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본다.


사실 영어를 잘 해서 '애플뉴스앱'을 소개 및 추천하는 것은 아니다.



애플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무료)니까 한번쯤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며, 혹시라도 2016년에 영어 공부를 새해 계획으로 결정한 분들이라면 영어 공부하기 좋은 자료(정보)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100만원쯤 하는 아이폰6s를 구입했으니... 그 정도 가격에 맞는 아이폰 활용(스마트폰 활용)을 하고 싶은 것은 너무나 당연한 생각일 것이다. 이런 생각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애플뉴스'도 한번쯤은 경험해보기를 추천한다. 무엇보다 '공짜(무료)'이며, 어렵지 않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영어 공부'하기에도 괜찮은 앱(서비스)이다.




애플뉴스 'News' 앱은 지역만 '미국'으로 변경한 후 아이폰을 재부팅하면 자동으로 앱(News)이 생성/추가된다.


아이폰의 '설정'에서 '일반 - 언어 및 지역 - 지역'을 선택하여 메뉴을 이동하면 위와 같이 '지역' 선택 화면이 나온다. 여기에서 '대한민국' 대신 '미국'을 선택하면 된다. 이 글을 위해서 약 1주일 전부터 '미국'으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앱 사용에 큰 문제를 일으키는 부분이 없으니 '지역' 자체를 미국으로 놓고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을 듯 하다.


이렇게 '미국'으로 설정한 이후 아이폰을 껐다 켜면...




위 사진처럼 'News'라는 앱이 추가된다. 이것이 바로 '애플뉴스' 즉, 'News' 앱이다. 참고로 다시 '대한민국'으로 지역 정보를 변경하고 아이폰을 껐다 켜면 News 앱이 제거된다.




News 앱을 실행해보자.




다양한 매거진(잡지)을 선택할 수 있다. 단순히 책으로 발간되는 내용을 담은 것보다는 해당 매거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애플뉴스앱(News)에 맞춰서 제공하는 듯 하다. 선택 가능한 매거진은 40~50개 정도로 많다. 숫자를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선택하는 과정에서 꽤 많은 정보 제공업체(매거진)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매거진 정보를 선택했다면... 그 다음은 News 앱의 'For You'라는 메뉴를 통해서 나를 위한 정보들만 구경하고 즐기면 된다. 물론 모든 기사는 영어이므로 이번 기회에 영어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는 기회일지도 모른다.




스타워즈와 같은 유명 기사들도 많으니 너무 어렵게 접근하기 보다는 해당 매체(매거진) 선택시 자신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1~2개 매체만 선택 후 거기에서 제공되는 기사 정보를 통해서 애플뉴스(News) 서비스에 익숙해진 후 범위를 넓혀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시 한번 이야기하지만...


애플뉴스(News) 앱은 국내 사용자에게 정상적으로 서비스되지 않은 애플 서비스이다. 지역 정보를 '미국'으로 변경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지만 제공되는 컨텐츠(기사)는 모두 영어이다. 영어 기사를 통해서 무엇을 얻을 것이냐는 모두 자신의 선택 부분이다. 아무짝에 필요없는 서비스가 될 수도 있지만, 세계 소식을 보다 빠르게 그리고 보다 예쁘게(?) 보고 싶다면 애플뉴스(News)는 공짜 앱이지만 어떤 RSS 앱보다 예쁘고 깔끔한 UI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기사(For You)를 제공해 줄지도 모른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