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와 노트북을 놓고 고민하는 분들에게 필자는 '사용 목적(구입 목적)'을 먼저 묻는다. 컴퓨터나 노트북 중 하나를 구입했다고 할 때, 무엇에 사용할 것인지 알아야 보다 정확한 선택이 가능한 것이다.


사실,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들은 컴퓨터(데스크탑)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고사양의 스펙을 자랑하지만, 그래도 휴대용 컴퓨터라고 불리는 '노트북'은 고사양보다는 휴대성에 중점을 두고 구입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같은 '고스펙'을 갖춘 컴퓨터와 노트북이라면 가격 차이는 상당하기 때문이다. 쉽게 말해서 데스크탑 성능과 동일한 노트북의 경우는 1.5배 내외의 가격 차이를 보이며, 같은 성능에 더 비싼 댓가(가격)을 치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굳이 노트북은 고사양의 제품보다는 휴대성이 높고,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른 사람의 부러움을 받을 수 있으며, 어느 정도 작업 환경을 커버할 수 있는 수준이면 '추천'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런 기준에서 매력적이 노트북을 하나 발견했으니 바로 'ASUS Zenbook UX305'이다.


약 2주 정도의 체험(대여)을 통해서 접한 ASUS Zenbook UX305는 앞에서 이야기한 휴대성과 스펙, 디자인, 가격적인 측면에서 만족도를 주었다. 물론 2주라고 하면 '짧은 기간'이므로 보다 자세한 사용성에 대한 부분을 언급하기란 쉽지 않으니 디자인과 스펙을 중심으로 아수스 젠북을 소개하려고 한다.





새 제품을 체험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체험 제품을 대여하였기 때문에 '개봉기'부터 소개할 수 없는 부분이 아쉽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아수스 젠북(UX305)'의 모습이다. 


ASUS Zenbook UX305(이하, '젠북'이라고 함)은 세라믹 알로이(화이트)와 옵디시안 스톤(블랙) 컬러로 출시되었고, 그 중 위 사진에 보이는 컬러는 '옵디시안 스톤(블랙)'이다. 블랙이라고 해서 우리가 알고 있는 블랙 컬러가 아니다. 사진을 촬영한 상황처럼 밝은 곳에서는 퍼플(보라색) 느낌의 컬러감을 보여주며, 어두운 곳에서는 진한 브라운 컬러로도 느껴진다.




컬러와 함께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서 '헤어라인'을 넣었다. 다소 밋밋하거나 단순하게 보일 수 있는 디자인에 헤어라인을 추가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디테일이 살아있는 디자인을 만들어 낸 것이다.




젠북 디자인은 10점 만점에 9점을 줄 수 있을 만큼 만족스럽다. -1점은 '지문'이다. 이번 글에 사용될 사진 촬영시 젠북의 내외부를 닦아줄 천을 휴대하였는데,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잠시 젠북 위치를 바꾸는 순간에도 지문이 묻어버렸고, 잘 닦이지 않는다는 것이 아쉬웠다. 사실 2~3개월 이상 사용하면 그런 부분에 둔감해져서 큰 단점이라고 할 수는 없을 것이다.




12.3mm의 두께를 자랑하는 젠북은 '휴대성' 뿐만 아니라 손에서 느껴지는 그립감도 우수한 편이다. 메탈 소재를 사용한 유니바디 디자인에 12.3mm 두께는 굉장히 단단하고 세련된 느낌을 손에서부터 느껴지게 해준다.




13.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서 별도의 모니터를 연결하지 않아도 일반적인 사용에 있어서 큰 불편이 없다는 것도 젠북을 '메인 컴퓨터'로 사용하기 적합한 이유가 될 것이다.




인텔 코어M(CORE m)을 탑재하고 있어서 무소음, 저전력 노트북이라고 칭할 수 있으며, 그 때문에 팬이 없는 '팬리스 노트북'이다. 팬이 없으니 소음 자체가 발생할 수 없다.




하나 하나 떨어져 있는 키 방식인 '치클릿(Chiklet) 키보드' 타입이며, 터치 패드의 경우 크기가 커서 사용에 있어서 보다 편리함을 제공한다.







ASUS Zenbook UX305는 기대했던 것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체험 제품이다 보니 무엇인가를 직접 테스트하고 소개하기에는 기간적인 아쉬움이 남는다. 짧은 기간 동안 노트북(랩탑)을 평가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시 디자인과 간단한 작업시의 사용성일텐데, 그런 부분에 있어서 젠북은 높은 만족도를 주었다.


특히, 윈도우 8.1을 기본 탑재한 노트북 가운데 경쟁력 있는 가격대에 이만큼 멋진 디자인을 보여주는 제품이 있을까라고 생각될 만큼 멋진 인상을 심어주었다.


* 이 글은 ASUS Zenbook을 체험할 수 있도록 무상 대여 받아서 작성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