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OS X) 사용자라면 컴퓨터 악세사리를 구입할 때 윈도우 사용자와 달리 '맥 지원'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한다. 최근 2~3년 이내에 출시한 프린터, 복합기, 스캐너 등 대표 컴퓨터 악세사리(주변기기)들은 대부분 맥(OS X)를 정상적으로 지원하지만... 그래도 맥 지원을 확인하지 않고 구입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


지난 글('브라더 스캐너 ADS-1600W 개봉기')에 이어서 이번 글에서는 브라더 스캐너 ADS-1600W를 맥(OS X)과 연결하는 설정 과정을 설명하려고 한다.



한번 구입해서 설정해 놓으면 짧게는 2~3년부터 길게는 4~5년 이상 특별히 설정할 필요가 없는 컴퓨터 주변 기기 중 하나가 '스캐너'인 만큼 다른 제품을 설정해보았어도 ADS-1600W를 새로 구입해서 설정하려고 하면 옛날 기억이 나지 않아서 당황스러울 수 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따라하기'형태로 맥(OS X)과 브라더 스캐너 ADS-1600W를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브라더 스캐너 ADS-1600W를 구입시 제공하는 CD를 이용하여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OS X)도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 설치가 가능하지만... OS X 10.10 버전을 사용한다면 해당 CD를 이용해도 위와 같이 에러 메시지를 확인하게 될 것이다.


에러 메시지 : 이 OS 버전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브라더 홈페이지에서 '대한민국'관련 지원 사이트이다. 


브라더 홈페이지 :: 드라이버 & 유틸리티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검색란에 'ADS-1600W'라는 모델명을 입력 후 검색하면 위와 같이 ADS-1600W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유틸리티), 펌웨어 등을 확인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CD가 아닌 사이트(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이다. 용량은 약 20MB 정도이며, Full Driver & Software Package를 설치한다.




'Start Here OSX.app'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하면 설치 과정이 진행된다.



내심 염려했던 부분은... 지금까지 사용했던 복합기, 프린터, 스캐너 등 컴퓨터 주변기기들이 무선 기능을 지원해도 초기 설정(연결)시에는 USB 케이블을 필요로 해서 설정이 다소 복잡했는데... 브라더 제품은 달랐다. ADS-1600W도 무선 기능을 지원하는 스캐너로 초기 설정에도 위와 같이 곧바로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서 무선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즉, ADS-1600W에 제공되는 케이블(USB)을 사용하지 않고 무선 AP(Wi-Fi)를 이용하여 설정할 수 있다.




무선 장치 설정 화면에서는 '아니오, USB 케이블이 없습니다'를 선택해야 무선으로 설정이 진행된다.



위와 같이 맥(OS X)에서 무선 연결을 선택한 후 브라더 스캐너 ADS-1600W에 전원을 연결하고, 정상적으로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덮개(상판)을 열어서 '설정(Settings)'메뉴를 선택한다. 그리고 'Network' 메뉴를 선택 후 'WLAN'을 선택하면... 'Setup Wizard'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설정마법사(Setup Wizard) 메뉴를 이용하여 무선AP(Wi-Fi) 신호를 확인한 후 설정하면 누구나 USB 연결 케이블 없이 손쉽게 무선으로 ADS-1600W를 설정(연결)할 수 있다.





정상적으로 무선 연결된 것을 맥(OS X)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간단한 설치 과정(enter만 입력하면 진행되는 단계)를 진행하고 나면 Brother Scanner(브라더 스캐너) ADS-1600W를 맥에서 조작할 수 있는 'ControlCenter2'가 위와 같이 실행된다.


사용자 지정 스캔 설정은 물론이고, 장치 설정(스캐너 설정)도 맥에서 곧바로 확인 및 편집할 수 있다.




ADS-1600W를 무선으로 연결하면서 드라이버&소프트웨어 관련 이슈(CD롬에 탑재된 프로그램이 OS X 10.10 미지원)만 없었다면 누구나 손쉽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맥 사용자 중 전용 스캐너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브라더 ADS-1600W를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보다 깔끔한 작업 환경에서 강력한 스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 이 글은 브라더 체험단 활동으로 해당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서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