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D TV는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도 아니고, 아이패드처럼 '타블렛PC'도 아니다. 그렇다고 PMP나 MP3P처럼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도 아니다. 하지만 '3D TV'는 높은 몸값(?)에도 불구하고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임에는 틀림없다.

  물론, 이런 인기의 이유는 바로 영화 '아바타(Avatar)'덕분에 시작된 '3D 영상'에 대한 사용자들의 만족이 가장 크다. 영화관에서 보았던 생생하고 현장감 넘치는 영상을 집에서 볼 수 있다는 꿈같은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제품이 바로 '3D TV'이기 때문이다.


  최근 3D TV에 대한 시연회 결과가 인터넷에서 조용히 알려지고 있는데... 그 이유가 삼성과 LG에서 서로 시연회에 나오는 결과에 대해서는 방송이나 언론에 언급하지 않기로 했다는 것 때문인지 공개적으로 알려지고 있지는 않고 있다. 결과를 인터넷에서 본 필자는 '잘 구입했네~'라는 결론을 받았다는 정도로만 이야기하려고 한다. 그래서 3D TV를 구입하실 분들을 위해서 지금까지 포스팅한 내용을 하나로 묶어 보았다. 그리고 번외편으로 'USB'를 이용한 3D TV 활용법도 이번 포스트에서 이야기하려고 한다.

  그러면 우선, 지금까지 블로그 '세아향'에서 다루어본 3D TV에 대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본다.

[3D TV 완전정복] 세아향이 보는 3D TV의 모든 것!

01. 강남역 강추 데이트코스, 딜라이트!
삼성전자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
3D TV도 실제로 체험하고 궁금한 점은 친절한 직원들의 답변까지 덤으로 들을 수 있다.


02. 알쏭달쏭 TV의 변신
볼록한 브라운관 TV부터 3D TV까지 . . . TV가 어떻게 변해왔는지 한눈에 쏙~

03. 눈이 즐거운 TV, 3D LED TV
삼성전자의 Pavv Full HD 3D LED TV의 디자인과 토탈엔터테이먼트 솔루션 구경하기

04. 집에서 느끼는 생생한 3D 영상
스포츠, 영화, 게임등 집에서 3D TV를 볼때 느껴지는 느낌을 생생하게 들어보자.

05. 동영상으로 만나보는 3D 세상
3D TV에서 보는 게임과 드라마에 대한 재생화면을 동영상으로 확인하자.

06. 가족의 행복한 종합선물세트
3D TV를 구입하고 느끼는 가족들의 '나만의 행복'을 알아보자.
아버지는 스포츠, 엄마는 드라마, 나는 게임... 서로 다르게 느끼는 3D TV의 매력.


07. 복잡한 전자제품을 DLNA로 한방에 묶어준다?
Allshare 기능을 알아보기 위한 기본 지식, DLNA를 알아보자

08. Allshare로 구성하는 우리집 홈네트워크!
홈네트워크를 구성하는게 '꿈'이 아니라 '현실'이다?
삼성전자의 제품을 통해서 쉽고 빠르게 홈네트워크를 꾸미는 방법을 알아보자.
3D TV를 시작으로 Allshare로 홈네트워크 구성이 가능한 제품 알아보기


09. Allshare를 위한 나만의 서버만들기
Allshare를 위한 컴퓨터 설정방법.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을 케이블연결없이 3D TV에서 쉽게 만나는 방법


10. 3D TV, 월드컵의 최대 수혜자가 되다!
월드컵이 다가오는 요즘 최고의 인기제품 중 하나가 '3D TV'라는 말씀!

11. 보급형 3D TV의 등장으로 3D TV 시장이 뜨거워진다!
3D TV는 비싸다고? 보급형 3D TV가 있다는 말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3D를 만나보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12. 3D가 PDP TV를 살렸다? PDP TV의 부활!
PDP TV가 돌아왔다. 그것도 3D 기능을 포함해서 최신 TV로...
보급형 3D TV로 3D PDP TV에 대한 설명과 LED, PDP에 대한 정보까지


13. 삼성 제품을 하나의 홈네트워크로 구성하는 Allshare
Allshare의 모든 것. 여기에 있소이다~

14. 혼수품으로 3D TV는 어떨까?!
2010년은 백호띠! 띠가 좋아서 결혼하는 커플도 많다고?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에게 혼수품으로 3D TV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15. 오늘 밤을 기대하라! 세계 최초 지상파로 만나는 3D 영상
3D를 위한 전용 컨텐츠가 이제는 지상파로도 만난다.
대구국제육상대회를 통해서 처음으로 소개되는 3D 지상파 방송에 대해서


16. 3D TV에 랜선을 꼽으면...
랜선을 컴퓨터가 아니라 TV에 연결한다고?
3D TV에 랜선을 꼽으면 이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17. 3D TV의 필수품, 3D 안경이 궁금하다
3D를 보기 위해서는 3D TV만큼 중요한 것이 있으니 바로 3D 안경!
어떤 3D 안경이 좋은지 알아보자.

18. 3D TV 인터넷으로 스마트해지다.
3D TV과 인터넷이 만나면... 스마트한 TV가 된다?
인터넷 하나로 3D TV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게임을 알아보자.

19. 3D TV . . . 완전정복 그리고 번외편!
3D TV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포스트에 모았다.
그리고 USB를 통한 3D TV 즐기는 방법도 번외편에서 만나보자!
 

  총 19편으로 구성된 '3D TV'에 대한 정보를 읽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노력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중간중간에 3D TV에 대한 기능뿐만 아니라 왜 인기를 얻고 있는지와 같은 이야기가 있어서 보는데는 어렵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3D TV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포스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번외편] USB 메모리로 즐기는 3D TV
  요즘 USB 메모리는 사람마다 한두개씩은 있을 법한 쉬운 전자제품이다. 그만큼 가격도 저렴하고 휴대폰 악세사리로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예쁜 디자인까지 하고 있어서 여성분들도 핸드백에 하나씩은 갖고 있을 정도로 흔하디 흔하다.

  그런 USB 메모리는 보통 어떻게 사용하고 있나? 문서나 MP3 파일 저장용, 자료 이동용, 친구와 정보 공유용, 야동용(?) 등으로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보통 '저장용'으로 사용하는 USB 메모리가 3D TV와 만나면 멋진 영화를 볼 수 있는 기능을 한다면 어떨까?

  물론, USB 메모리는 영화, 사진, MP3등을 저장하는 '저장공간'으로 사용되고 3D TV에서 모든 재생기능을 담당하지만 그래도 손가락만한 USB메모리를 꽂는 것만으로 모든 준비가 끝난다는 것은 신기하다.



  3D TV에 USB 메모리를 결합하면 맨 위의 사진처럼 '이동식 디스크 연결' 메뉴가 등장한다. 흡사 컴퓨터에서 USB 메모리를 꼽았을때와 동일하게 해당 메뉴가 나타나는 것이다. 메뉴에서 '멀티미디어' 보기를 클릭하면 'Media Play'라는 메뉴가 등장하고 그 화면에서 '동영상', '음악', '사진' 중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한다.



  위 캡쳐화면은 실제 3D TV에서 재생한 동영상(영화, 애니)과 사진(사진, 만화)의 모습이다. 위에서 느껴지듯 꽤 깔끔한 형태로 재생되는 만큼 평소 자주 사용하는 영화, 애니, 만화책등을 볼때 더 이상 컴퓨터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기존에는 TV뿐만 아니라 DVD나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통해서 USB 메모리를 연결해서 사용했었는데... 3D TV는 TV 자체에서 이런 기능이 제공되어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