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하면 보통 10만원 전후의 가격을 생각한다. 물론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의 제품의 경우는 5만원 전후에도 구입할 수 있지만,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슈피겐(spigen)' 정도 되는 유명 브랜드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이어폰이 단돈 3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 자체는 놀라움이다.





네이버 스토어팜(Naver StoreFarm)을 통해서 판매되고 있는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의 판매가는 37,900원에서 3천원이 할인된 34,900원이다. 3만원대 블루투스 이어폰이 존재한다는 것도 놀랍지만 현재 약 10% 정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음에 또 한번 놀라게 된다.


거기에 추가로 구매 페이지를 보면 '옵션'에 '사은품'까지 지급하고 있으니...


저렴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다면 '슈피겐 R32E 블루투스 이어폰'을 추천한다!





너무 너무 저렴한 가격 때문에 구입 방법(판매처)에 대한 소개 부터 시작했다. 그만큼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는 저렴하다. 기존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비싼 가격 때문에 구입을 주저했던 분들이라면 3만원대에 구입 가능한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가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네이버 스토어팜 :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 바로가기



지금부터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가 어떤 디자인을 보여주는지... '개봉기'를 통해서 제품을 살펴보자!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은 심플한 패키지 디자인을 채택하여 가격은 저렴하게, 패키지는 깔끔하게 두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았다. 실제 3만원대 제품이 보여주는 저렴한 패키지 디자인과 비교해서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은 저렴한 포장재를 사용했지만 패키지 디자인은 저렴하지 않게 보인다. 


어차피 개봉 후 버려지는 부분이 패키지일 수 있지만, 고객에게 제품의 첫인상으로 남을 수 있는 만큼 아무리 저렴한 제품도 가능하다면 그 가격대에 맞는 최대한 패키지 디자인을 채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은 저렴한 제품이지만 저렴해 보이지 않는 패키지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첫인상을 남겨준다.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은 '무선 이어폰(Wireless Earphones)'으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모두 호환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 패키지 밀봉에 사용된 스티커에서 간단하지만 제품의 특장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은 다음과 같은 특장점을 갖고 있다.


-. iOS와 Android 호환

-. 전원 버튼이 필요없이 마그네틱으로 켜고 끄는 '마그네틱 온/오프' 기능

-. 무선이 주는 편리함 : 운동이나 다양한 활동에서 자유로운 활동 보장

-. HD 스테레오 지원,  CVC 6.0의 깨끗한 음질, APT-X

-. 고급 실리콘 소재의 이어후크, 이어버드팁 사용으로 착용감이 좋음

-. 16.3g의 가벼움

-. 1~2시간 충전으로 180시간 대기, 4.5시간 음악 청취, 5.5시간 통화 가능

-. 리모컨(컨트롤러) 탑재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 패키지를 개봉하면 두개의 작은 상자가 보인다.





상자를 하나씩 열어보면...





부직포로 감싸 있는 제품을 만나게 된다. 





제품을 포장하고 있는 부직포를 제거한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의 모습이다. 우선,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의 첫 인상은 '작고 가볍다'였다. 다만 저렴한 가격 때문에 사용된 소재 자체에서 '고급스럽다'는 것을 찾기는 어렵다. 최근 출시되는 다양한 이어폰(블루투스 이어폰 포함) 제품이 케이블을 다양한 소재로 제작하는데 비하면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의 제품 소재는 그냥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대신 이 가격에 이런 제품을 만나기란 정말 쉽지 않은 일이다.


블루투스 이어폰 자체의 기능에 있어서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는 부족함이 없다.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그 중에서도 특히, '가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3만원대 블루투스 이어폰 가운데 '슈피겐(Spigen)'이라는 브랜드까지 갖고 있는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과 경쟁할 수 있는 제품은 거의 찾아보기 어려울 듯 하다.


3만원이면 최근 출시되는 '유선 이어폰'과 비슷한 만큼 유선 이어폰과의 경쟁에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갖고 있는 장점을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은 보여준다.


[참고]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이 갖고 있는 '무선'의 장점!

-. 줄 꼬임 현상이 적다

-. 스마트폰까지 연결되는 선(케이블)이 없어서 걸림이 없다.

-. 케이블이 짧아서 단선의 위험도 낮다

-. 16g의 가벼움이 주는 휴대성과 사용성이 좋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줄거 다 빼고 판매하지는 않는다!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은 충전에 필요한 USB 케이블을 제공하며, 3가지 사이즈의 이어후크와 이어버드팁을 제공한다. 이는 꼭 맞는 착용감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갖고 있는 휴대성과 활용성에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운동을 할 때 유선 이어폰에서 느끼지 못하는 '자유로움'을 주는 것이 바로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과 같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므로, 착용감 역시 이런 부분에서 중요할 수 밖에 없다.






제품 디자인은 심플하다! 특별히 어떤 부분에서 돋보이는 점도 없지만, 그렇다고 불편하게 느껴지는 점도 없다.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을 보면 '가성비'를 중심으로 디자인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든다. 단돈 3만원대에 느끼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환경을 최대한 기본에 충실하고 싶은 것이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의 모습에서 느껴진다.





위 사진에 보이는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의 '이어폰헤드'의 로고(spigen) 부분을 서로 맞대면 마그네틱(자석)으로 찰삭 달라 붙는다. 그러면 블루투스 이어폰의 전원이 꺼진다. 반대로 사용하기 위해서 붙어 있는 이어폰헤드를 떨어트리면 전원이 켜진다.


쉽고 간단한 이 과정을 통해서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의 전원 관리까지 한번에 해결한 것이다.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는 넥밴드 제품 제품 배터리 용량이 적다. 그래서 사용 시간이 반나절 이내라고 생각하면 된다. 즉, 하루에 한번 정도는 충전해야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가볍다. 가볍다는 것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착용할 때 귀에서 느껴지는 무게감이 적고, 보다 활동적인 행동에서 불편함이 없음을 의미한다.


배터리 용량이 커서 보다 장시간 사용하고 싶은 분들도 계시겠지만, 실제 충전만 꼼꼼하게 할 수 있다면 가벼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사용시에 더욱 편리한 점을 더 많이 제공한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중 구입해 놓고 안 사용하는 제품은 대부분 무거운 무게 때문인 경우도 많다.





제품 디자인도 처음에는 '심플'하게 느껴지지만... 사용하다 보면 만족도가 높아진다. 심플하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익숙해지는 경험이 심플함을 단점이 아닌 장점으로 느끼게 하는 듯 하다.





사운드 품질 역시 3만원대 유선 이어폰과 비교해도 크게 부족한 부분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 만족스럽다. 같은 가격에 유사한 성능(사운드 품질)까지 제공한다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





세련된 디자인의 리모컨(컨트롤러)는 아니지만 기능만큼은 어떤 블루투스 이어폰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볼륨 업/다운부터 전원을 켜고 끄거나 음악을 재생, 전화를 수신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리모컨에서 수행 가능하다.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의 출고가는 37,900원이며, 네이버 스토어팜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은 34,900원이다. 일반 유선 이어폰과 가격이 유사할 만큼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의 가격은 저렴하다.



거기에 추가로 다양한 사은품 행사까지 함께 하고 있으니... '저렴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슈피겐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R32E를 구입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 이 글은 슈피겐 체험단으로 제품을 무료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