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PC보다 더 자주 사용하는 것이 '스마트폰'이다. 언제나 휴대하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가장 최신 정보를 담고 있는 것 역시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해서 회사 생활을 하고 다시 퇴근하는 과정에서 쉽게 꺼내서 언제든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20~30대는 물론이고 40~50대 중장년층에게도 스마트폰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런 스마트폰에 '커다란 화면'을 제공하는 재미있는 기기가 있으니 바로 'SK 스마트미러링'이다. 이 글의 제목에서 언급한 구글의 '크롬캐스트(Chrome Cast)'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아이폰 사용자 입장에서는 추가 앱(크롬캐스트 관련 앱)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 해당 앱에서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는 제한도 없다는 점에서 크롬캐스트보다 'SK 스마트미러링(SK Mirroring)'이라는 제품을 추천하게 된다.




2014년 출시되었던 'SK 스마트미러링'을 출시와 함께 사용해왔던 필자에게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SK 스마트미러링 2.0'은 아래와 같은 이유로 SK 스마트미러링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아쉬움을 보완해주며 높은 만족을 느끼게 해주었다.


관련 글 : SKT판 크롬캐스트, 스마트 미러링 개봉기


MIMO(2T2R) 지원 : 스마트미러링 2.0(Smart Mirroring 2.0)은 강력한 IEEE 802.11 a/b/g/n은 물론이고 MIMO(2T2R)을 지원하여 짧은 무선 거리의 제한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먼 거리에서도 안정적인 무선 품질을 제공한다. 실제 SK 스마트 미러링 2.0은 끊김없는 미러링 서비스를 제공하여 무선 연결이지만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사용성을 제공하고 있다.


발열 문제 감소 : 대용량의 영상 데이터를 전송하기 때문에 제품 사용 시 발생하던 기기의 발열 문제를 디자인과 재질 변경으로 기존 사용온도 대비 20% 감소시켰다. 발열 문제를 해결하면 그만큼 사용 시간이 늘어난다.


AirParrot2 지원 : 기존에 미러링을 사용할 수 없었던 윈도우(MS Windows Vista, 7, 8.x)와 맥(OS X 10.7.5 또는 이후 버전)에서도 미러링을 가능하게 해주는 유료 소프트웨어인 AirParrot2를 지원하여 PC 화면을 컴퓨터에서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SK 스마트미러링 2.0(SK Mirroring 2.0) 홈페이지





SK 스마트미러링 2.0은 패키지에 제공된 '사용 설명서'를 꼼꼼하게 읽지 않아도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만큼 사용방법이 쉽고 간단하다. 특히,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아이폰(iPhone)'의 경우는 관련 앱까지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정말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미러링 제품이다.




SK 스마트미러링 2.0을 사용할 TV나 모니터 제품에 USB 포트를 지원한다면... 기본 제공되는 전원 공급을 위한 어댑터 역시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SK 스마트미러링 2.0 사용 방법을 통해서 확인해보자!



TV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제품이라고 해서, '선 정리'가 어려운 제품으로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SK 미러링 2.0은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USB 포트를 제공하는 3~4년 이내에 출시한 TV의 경우 전원 아답터 없이도 USB 포트를 이용하여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SK 스마트미러링(SK Smart Mirroring)은 HDMI 포트를 제품에 내장하고 있으니 별도의 HDMI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도 없다. TV나 모니터의 HDMI 포트에 SK 스마트미러링을 꼽으면 설치는 끝!



실제 SK 스마트미러링 2.0(SK Smart Mirroring 2.0) 홈페이지에 소개된 TV 연결방법 역시 위에서 필자가 설명한 것과 동일한 내용을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다. 




텔레비전(TV)의 HDMI 포트에 SK 스마트미러링 2.0을 꼽았다.



SK 스마트미러링 2.0의 전원 공급은 USB 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별도의 전원 플러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짧은 케이블을 사용하면 선정리도 필요없이 깔끔한 설치가 가능하다.




TV를 켜고 SK 스마트미러링 2.0을 꼽은 HDMI 포트의 화면으로 전환하면 위와 같이 Smart Mirroring 화면이 나타난다. 이번 글은 아이폰(iPhone) 사용자를 위함으로 iOS 9.3까지 업그레이드한 아이폰 6s를 이용하여 테스트했고, 정상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다.


위 화면에서 기억해야 하는 것은 castpro 3CD8이다.




아이폰의 설정에서 '와이파이(Wi-Fi)' 메뉴를 선택하여 검색된 네트워크 중 'castpro 3CD8'을 선택한다.  


앞에서 경쟁 제품인 '크롬캐스트'보다 SK 스마트미러링 2.0을 추천하는 이유 중 '쉽고 편리한 연결성'은 바로 이 부분에서 확인되는데... SK 스마트미러링 2.0과 아이폰 6s의 연결은 위에서 와이파이를 선택하는 순간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다.




남은 건 아이폰 6s에서 'AirPlay(에어 플레이)'를 활성화하는 것 뿐이다! 이것 역시 별도의 앱을 설치하는 것도 아니며... iOS에서 기본 제공되는 기능인 만큼 보다 안정적인 연결 및 사용이 가능하다.




에어플레이(AirPlay) 화면에 보이는 castpro 3CD8을 선택 후 '완료'를 누르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아이폰 6s'의 홈 화면이 그대로 TV에 미러링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SK 스마트미러링 2.0을 TV에 연결 후 아이폰6s와 미러링 연결하는데 필요한 시간은 약 2~3분 내외이며, 위 과정이 익숙해지거나 한번 설정해 놓은 상태를 유지한다면 10초면 SK 스마트미러링 2.0을 이용하여 아이폰 6s와 TV를 무선 연결(미러링)할 수 있다.




아이폰 6s를 TV에 미러링하면 무엇이 좋을까?


작은 스마트폰 화면을 TV 또는 모니터를 통해서 크게 볼 수 있다는 것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그 뿐만 아니라 SK 스마트미러링 2.0은 최대 10m 거리까지 완벽 지원하며, 그 이상의 거리에서도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방 안은 물론이고 거실에서도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발열 문제를 감소시키면서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고, 1920 x 1080 해상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Full HD TV에서도 고화질의 영상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실제 필자가 이번 글을 위해서 테스트한 몇가지 아이폰 사용 환경을 살펴보면 SK 스마트미러링 2.0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아이폰으로 보던 영화, 드라마, TV 예능 프로그램을 TV에서 연결해서 볼 수 있다! 앞에서 필자는 24시간 중 대부분의 시간을 스마트폰과 함께 하는 우리들의 모습을 이야기했었다. TV나 PC(컴퓨터)보다 더 많이 그리고 더 자주 사용하는 것은 스마트폰인 만큼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 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즐기는 경우가 더 빈번할 수 있다.


그런 경우 집에 와서 커다란 TV로 시청하던 동영상을 SK 스마트미러링 2.0으로 연결하여 위 사진처럼 시청할 수 있다. 단순히 화면을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Full HD 해상도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full hd TV를 사용하고 있다면 무선 연결임에도 굉장히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집에 있는 TV만 이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HDMI 포트와 전원 공급(아답터 또는 USB 포트)만 가능하다면 회사, 학교, 출장 등 다양한 상황에서도 TV나 모니터만 있으면 SK 스마트미러링 2.0을 이용하여 아이폰 6s에 있는 동영상을 커다란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아이폰 6s에 설치해서 즐기던 NBA 2K16이라는 게임을 구동해봤다. 1GB가 훨씬 넘는 고용량의 스마트폰 게임이지만 아이폰 6s에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SK 스마트미러링 2.0을 이용시 가정용 콘솔 게임기(PS4, XBOX ONE)을 굳이 구입하지 않아도 아이폰과 TV를 연결하여 위 사진처럼 최신 스포츠 게임을 버퍼링 없이 즐길 수 있다.




콘솔 게임기에서 제공하지 않는 '클래시 로얄'과 같은 스마트폰 전용 게임 역시 커다란 TV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웹(web) 서핑 역시 TV 화면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쇼핑을 하거나 여행 정보를 찾는 등 온 가족의 공통 관심사를 커다란 TV 화면에서 같이 확인하고 같이 선택하는 것은 행복한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SK 스마트미러링 2.0'이라는 제품이 있어야 하는 이유를 확인시켜 줄 것이다.





SK 스마트미러링 2.0은 꼭 있어야 하는 제품이야?


만약, 필자에게 이런 질문을 한다면 우선 SK 스마트미러링 2.0 제품을 보여줄 것이며, SK 스마트미러링 2.0의 가격을 이야기해줄 것이며, 마지막으로 SK 스마트미러링 2.0의 활용 방법을 설명해줄 것이다. 이 3가지 내용을 확인한다면 왜 SK 스마트미러링 2.0이 있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본인 스스로 결정할 수 있을 것이다.



바지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티가 나지 않을만큼 컴팩트한 사이즈는 휴대성이 높은 제품임을 직접 확인하게 만들 것이다. 5만원-6만원 초반대 (59,900 판매. 롯데카드 사용시 3,000원 추가 할인) 구입 가능한 제품 가격은 여러가지 선택지 중 하나로 올려 놓게 만들 것이다. 자주 시청하지 않는 유료 TV 서비스 대신 사용하거나 다양한 전자제품을 구입할 때 같이 구입하여 활용, 또는 여행지를 비롯한 집이 아닌 곳에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기기가 필요한 경우 5만원이라는 투입 금액 대비 얻을 수 있는 혜택(재미와 다양한 활용성)은 기대 이상으로 크다는 것이다.


SK 스마트미러링 2.0 홈페이지(구입)


* 이 글은 SK 스마트미러링 2.0 체험단으로 활용하며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