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글(퍼펙트HDR의 최강화질 LG OLED UHD TV를 만나다! LG OLED55E6K)에서 LG OLED UHD TV의 '화질'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했다면 이번 글에서는 LG OLED UHD TV의 디자인과 webOS 그리고 LG OLED55E6K 모델을 비롯한 2016년 LG OLED TV 구입시 챙겨야 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Simple & Luxury


LG OLED UHD TV는 군살 하나 없는 멋진 남성의 몸매처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다. '심플(Simple)'하게 느껴지지만, 자칫 심심할 수 있는 심플함의 매력을 다양한 특장점으로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고 있다. 보통 TV는 거실이나 안방과 같이 가족 구성원들이 즐겨 찾는 공간에 위치하며, 가장 눈에 잘 뛰는 곳에 배치한다. 그만큼 TV는 인테리어 소품처럼 거실이나 안방의 분위기 연출에 커다란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는데... 기존 TV 대신 LG OLED UHD TV(OLED55E6K)를 설치한 후 필자는 한 쪽 벽면을 차지하고 있는 LG OLE UHD TV에서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었다. 그리고 생각보다 TV의 인테리어 효과가 크다는 것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





백라이트 없는 3mm대 두께의 TV 실현!


과거에는 TV는 무조건 '큰 화면'을 선호했다. 정면에서 바라 본 TV의 화면(스크린) 크기가 크면 클수록 더 좋은 TV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커다란 화면의 TV만큼 중요한 것이 있으니 바로 정면이 아닌 측면에서 바라 본 TV의 두께이다. '두께 전쟁'은 TV만의 이야기는 아니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그리고 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제품에 있어서 슬림한 두께는 곧 제조사의 기술력이자 경쟁력으로 평가하고 있다.


LG OLED UHD TV는 2.57mm 패널에 강성 강화를 위한 3mm 두께의 유리 기판을 추가하여 5mm 수준의 TV를 완성시켰다. 이 과정에서 단순히 슬림한 디자인(얇은 디자인)을 위해서 다른 부분을 놓치는 실수를 범하지는 않았다! 다시 말해서 슬림한 두께와 함께 예쁜 디자인도 완성시켰다는 것이다.





'페이퍼 슬림 디자인(Paper Slim Design)'이라고 불릴 만큼 얇은 두께감은 측면 뿐만 아니라 LG OLED UHD TV의 어딜 봐도 쉽게 느껴질 만큼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제품의 특장점 중 하나이다. 초슬림 패널의 강성 강화를 위한 리얼 글라스(기판)을 추가하여 완성시킨 LG OLED UHD TV의 후면은 '사파이어 커버 디자인'으로 TV 전면(앞모습)만큼 예쁜 후면(뒷모습)을 완성시켰다!


TV를 이야기할 때 두께를 논하는 것은 단순 디자인적인 측면 때문만은 아니다. 바로 기술력을 입증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물론 다른 디바이스도 마찬가지겠지만, 기존의 많은 TV들은 백라이트에 빛을 쏘아 컬러를 표현해내는 방식이므로 적어도 패널과 백라이트 2개이상의, 여러겹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절대적으로 차지하는 두께가 있다. 하지만 OLED패널은 이러한 백라이트가 필요하기 않고, 스스로 빛을 내는 구조이기 때문에 초슬림 디자인이 가능한 것이다. 2016 LG OLED UHD TV의 디자인을 보면 OLED패널 본연의 디자인을 그대로 살린 것을 알 수 있는데, 아마 이런 기술력을 한눈에 보여주려는 의도도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LG OLED UHD TV의 후면 디자인을 살펴보면... 


TV 뒤모습 중 대부분에서 페이퍼 슬림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패널 이외의 TV 관련 부품(스피커, 외부 입출력 단자 등)은 일정 부분에만 집중시켰고 벽걸이 TV로 LG OLED UHD TV(LG OLED55E6K)를 선택해도 초슬림 TV지만 다른 TV와 마찬가지로 안정적인 설치 모습을 보여준다.




TV를 구입할 때 꼭 챙겨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외부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입출력 포트'이다. HDMI 포트는 물론이고 USB, 이더넷(인터넷) 컴포넌트 입력과 광디지털 음성출력 등 다양한 입출력 포트가 준비되어 있어야 TV에 다양한 외부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이는 우리 집 TV에 얼마나 많은 외부 기기를 편리하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느냐의 문제와 직결되는 만큼 TV 선택에 중요한 부분일 수 밖에 없다.


LG OLED UHD TV(LG OLED55E6K)는 HDMI 포트가 4개, USB 포트 3개(USB 3.0 x1)를 지원한다. 그 외 보다 자세한 단자(포트)관련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면 된다.


LG OLED UHD TV(LG OLED55E6K) 스펙 확인하기






TV는 보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시청' 즉, '보고 듣는 것'이다. LG OLED UHD TV는 이런 측면에서도 굉장히 강력한 장점을 포함하고 있으니 바로 '하만카돈(harman/kardon)'이다. 독일 명차에 들어가는 오디오 명가 하만카돈 기반 올레드 서라운드로 가정에서도 별도의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아도 홈 시네마의 감동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Hi-Fi 오디오로 고음역대 신호를 정교한 음질로 재생해준다.


지난 글에서 소개한 '공간 인식 사운드'는 매직리모컨이 시청 위치에 따른 공간 구조를 인식하여 TV 시청 환경에 최적화된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다른 TV 브랜드에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사운드'라는 요소를 오디오 명가 '하만카돈'과의 협업으로 보다 나은 소리를 들려주기 위한 노력을 보여준다는 것은 그만큼 타사 제품과 다른 LG OLED UHD TV만의 차별화된 특장점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TV 이야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TV 리모컨(리모트 컨트롤러)'이다. TV를 켜고 끄는 것은 물론이고 각종 채널 변경이나 음량(소리) 조절 등 기본적인 TV 조작에 꼭 필요한 편리한 도구가 바로 TV 리모컨이다. LG OLED UHD TV의 리모컨은 별도의 셋탑박스 리모컨을 사용하지 않고 위 사진에 보이는 'LG OLED TV 리모컨(LG 매직리모컨)'을 사용해도 셋탑박스 조작이 가능하다.


복잡한 설정 과정 없이 LG 매직리모컨으로 IPTV를 비롯한 다양한 셋탑박스를 정상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은 LG OLED UHD TV와 같이 프리미엄 TV를 구입하는 분들에게 제대로 된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이다.




LG OLED55E6K 모델은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2개의 리모컨을 제공하는데, 우측에 보이는 매직리모컨이 보다 다양한 조작이 가능한 다양한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좌측에 보이는 리모컨은 TV를 조작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버튼만으로 구성하여 중장년층의 TV 시청자 분들에게 편리 조작성을 제공하고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LG OLED UHD TV의 '페이퍼 슬림 디자인(초슬림 측면 두께)'은 굳이 측면에서 확인하지 않아도 위 사진처럼 전면에서 느껴진다. 그 이유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완성시키는 초슬림베젤이 LG OLED UHD TV는 '얇다'는 느낌을 전달하기 때문이다.




실제 LG OLED UHD TV를 시청하다 보면... 화질만큼 초슬림 베젤이 주는 생생함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다른 TV에서 재미있게 보았던 영화를 LG OLED UHD TV에서 다시 봐도 새롭게 보이는 건... LG 올레드 UHD TV가 앞에서 이야기한 다양한 요소(선명한 화질의 패널, 풍부한 사운드, 초슬림 베젤로 화면에 더 빠져들게 만드는 몰입감 제공 등) 때문이 아닌가 생각된다.





webOS 3.0


LG전자에서 출시한 TV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은 바로 'webOS'이다. webOS는 스마트TV를 위한 전용 OS(운영체제)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될 것이다. 전용 OS가 존재한다는 것은 그만큼 특화된 기능을 제공함은 물론이고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완성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한 LG OLED UHD TV(LG OLED55E6K)에는 webOS 3.0이 탑재되었다!





webOS 3.0이 탑재된 LG OLED UHD TV를 직접 사용해보면 가장 먼저 '조작의 편리성' 측면에서 칭찬하고 싶다. 지금까지 스마트TV 들이 컴퓨터의 마우스처럼 커서를 이동하고 클릭하는 과정을 TV에서 구동하고 싶어했지만, 그런 과정에서 대부분의 사용자는 다양한 TV의 메뉴를 선택하는 방법이 불편하게 느껴졌다. 하지만 LG OLED UHD TV는 달랐다. LG 매직리모컨으로 커서를 움직여서 조작하는 방법은 LG OLED UHD TV의 사용 첫날부터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만큼 쉽게 적응했다.


조작에 쉽게 익숙해진 만큼 LG OLED UHD TV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메뉴) 역시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조작의 편리함은 다양한 TV 기능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길이다.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TV라고 해도 조작이 불편하다면 해당 기능을 실행하는 것 자체가 어렵게 느껴질 것이고, 좋은 기능도 자연스럽게 사용자에게 멀어질 수 밖에 없다.


LG OLED UHD TV는 webOS 3.0과 매직리모컨의 조합으로 Smart한 기능과 조작성을 완성시켰다.




기능 조작 뿐만 아니라 TV를 설정하는 화면에서도 메뉴 구성과 설정 화면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LG OLED UHD TV를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편리한 부분으로 기억된다.




매직리모컨에 있는 홈 버튼을 누르면 어느 상태에서도 위와 같이 원하는 기능 선택이 가능한 홈 화면으로 이동되는데, 이때 이전 화면에 뒷 배경에 보여지는 것도 TV 사용시 장점으로 느껴졌다. 메뉴가 많고 화면 이동이 많은 경우 사용자가 조작에 혼란을 느낄 수 있는데, 바로 전에 시청했던 TV 채널이나 화면을 그대로 유지하며 직접 눈으로 확인시켜 주기 때문에 언제나 쉽게 이전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다. 




LG OLED UHD TV를 체험하면서 기대하지 않았던 부분에서 가장 크게 놀랐던 기능을 꼽자면... 위 사진에 보이는 '음악(mp3) 재생'관련 기능이다. 홈 메뉴 화면의 우측 상단에 3개의 아이콘이 보이는데, 가장 왼쪽에 보이는 음표 아이콘이 바로 그것이다. 




음악 기능을 활성화하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위젯' 형태로 mp3 플레이어가 실행된다. 위젯의 위치 변경도 가능하고,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mp3 플레이어 가능은 그대로 제공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LG OLED UHD TV의 기능에서 '음악 재생' 관련 기능을 추천하는 것은 바로 '화면 끄기' 기능을 통해서 TV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앞에서 LG UHD OLED TV는 '하만카돈'과의 협업을 통해서 사운드 품질을 개선했고, 웅장한 사운드로 보고 듣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고 하였다. LG OLED UHD TV의 이런 사운드 기능을 음악 재생에 활용할 수 있고, 굳이 TV 화면을 켜놓고 음악을 재생하는 것이 아니라 음악을 재생하고 TV 화면을 꺼놓을 수 있으니 음악 재생을 위해서 LG OLED UHD TV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그 외에도 LG OLED UHD TV는 추가 작업 없이도 NETFLIX(넷플릭스)를 비롯하여 pooq, tving, 채널플러스, 유튜브(YouTube) 등의 다양한 인기 서비스를 TV에서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NETFLIX)의 경우 LG OLED UHD TV에서만 지원하는 '돌비비전(dolby vision)' 콘텐츠를 보다 쉽게 시청할 수 있는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데 LG OLED UHD TV는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LG OLED UHD TV을 구입한다면...


봄이 되면 결혼을 준비하는 분들도 많고, 새 집으로 이사를 가는 분들도 많다. 이렇게 새로운 가정을 꾸미거나 새로운 집에서 시작하는 경우 새로운 가전제품을 구입하려는 분들도 많다. 하지만 그런 분들은 바쁜 상황 때문에 제대로 된 정보를 얻기 힘들어서 관련 제품을 구입하면서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혹시 이번 글에서 소개한 LG OLED UHD TV(LG OLED55E6K)를 구입하려고 생각 중이라면 LG전자에서 진행하고 있는 캐시백 혜택을 꼭 확인해보자! 이사가전 및 혼수가전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캐시백'은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혜택인 만큼 사전에 꼼꼼하게 확인 후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LG전자는 LG SIGNATURE 올레드 출시기념 새봄맞이 파워세일을 오는 5월 2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LG OLED UHD TV 프로모션 바로가기





이번 글에서 소개한 LG OLED55E6K 모델의 경우는 구입시 '여행지원 캐시백'으로 3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혹시 55인치가 아닌 65인치 모델을 구입한다면 캐시백 역시 30만원이 아닌 50만원으로 제공된다.


LG OLED UHD TV 구입시 모델별 캐시백 혜택 확인하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