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d Luck? Good Lock!


원어민 수준의 영어를 구사하는 것은 아니지만, '굿락(Good Lock)'이라는 서비스명을 처음 들었을 때 가장 먼저 떠올렸던 영어 표현이 '굿럭(Good Luck)'이다. 우리에게 익숙한 짧은 영어식 표현을 잘 활용하면서 앱(어플)이 갖고 있는 의미까지 잘 담아냈다는 점에서 '굿락(Good Lock)'은 작명부터 칭찬으로 시작된다.


굿락(Good Lock)을 설치 후 사용한지 약 3일 정도 지나는 시점에 작성한 글인 만큼 모든 기능을 100% 활용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지는 않는다. 그 이유가 '굿락(Good Lock)'이라는 앱이 갤럭시 스마트폰의 UI에 다양한 변화를 주는 듯 하여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잠금화면' 중심의 이야기 외에도 굿락(Good Lock)으로 인한 새로운 변화를 모두 경험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최근 실행 앱' 화면 역시 굿락(Good Lock) 설치 이후 화면이 변경되었다.


이번 글에서는 굿락(Good Lock)을 설치 후 변화한 잠금화면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소개해보려고 한다.





굿락(Good Lock)에 대한 이야기는 매체를 통해서 들었지만, 관련 앱을 갤럭시 앱스(Galaxy Apps)에서 검색해보면 위 사진과 같이 '설치'가 아닌 '업데이트'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다. 즉, 굿락(Good Lock)은 갤럭시 S7 엣지에 기본 제공된 기능 중 하나였다는 의미인 셈이다. 


아무튼 사용자 입장에서는 굿락(Good Lock)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업데이트'부터 진행해야 한다. 업데이트 과정은 1~2분 이내에 완료되며, 자동으로 갤럭시 S7 엣지를 재부팅(재실행)한다.




굿락(Good Lock) 설치가 정상적으로 끝나서 재부팅(재실행)된 갤럭시 S7 엣지의 모습이다. 굿락(Good Lock) 설치 후 첫 문자메시지가 수신되면서 문자메시지 수신에 대한 기능부터 살펴볼 수 있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홈화면에서 화면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나타나는 알림 창처럼 굿락(Good Lock) 역시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위와 같이 빠른 설정 화면이 나타난다. 그 뿐만 아니라 수신한 메시지를 보관(KEEP)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앞에서 이야기했던 '최근 실행 앱 화면'에 대한 설정이나 '빠른 실행 아이콘 순서 변경'과 같은 설정은 굿락(Good Lock)의 설정 메뉴 중 '고급 설정'에서 위 사진과 같이 변경할 수 있다.


필자가 가장 잘 사용하는 '후레시(Flash)' 기능의 경우 과거에는 홈화면의 빠른 실행 아이콘으로 실행했었다. 하지만 굿락(Good Lock) 설치 이후에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잠금화면에서도 빠른 실행 아이콘을 별도로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굿락(Good Lock)이 제공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위 사진에 보이는 잠금화면 하단에 '자주 사용하는 앱 바로가기' 기능이다. 이 기능은 LG 스마트폰에서 사용했던 기능이며, 삼성의 경우는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던 좌우 하단에 하나씩만 제공했었다.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앱을 잠금화면에서 곧바로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은 확실히 편리한 기능 중 하나일 수 있으며... 굿락(Good Lock)은 위 사진에 보이는 5개 이상의 바로라기 기능을 제공했다.




위 사진처럼 바로가기 영역(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올리면 설정한 앱이 서랍처럼 열린다. 표시개수는 한 행에 최소 3개부터 최대 8개까지 가능하다. 굳이 서랍처럼 열고 닫지 않아도 잠금화면에 8개 앱의 바로가기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기본 제공되는 바로가기 외에 사용자(유저)가 자주 사용하는 앱을 등록하는 과정도 쉽고 간단하다. 


'수정'을 누르고...


추가를 누른 후...




자주 사용한 애플리케이션 목록이나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원하는 앱을 선택하면 끝!




위 사진처럼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라인과 같이 자주 사용하는 앱을 잠금화면에 등록하는 과정은 쉽고 빠르게 완료된다.





잠금화면에 표시되는 시게의 디자인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고, 




색상 조합도 변경할 수 있다.




다양한 잠금화면 효과 역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든 설정을 사용해도 되고, '루틴'이라고 해서 정해진 시간에만 실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루틴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굿락(Good Lock)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갤럭시 S7 엣지의 기본 앱으로 사랑받을 듯 하다. 하지만 잠금화면과 홈화면의 다른 설정 및 UI가 조금은 낯설게 느껴지는 부분은 분명히 존재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굿락(Good Lock)을 추천하는 이유를 꼽자면 다양한 설정을 통해서 사용자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미려한 디자인으로 스마트폰을 꾸미는데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