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텔레콤용 LG G4에 탑재된 기능(앱) 가운데 'T검색'은 다른 스마트폰에서 찾아볼 수 없는 G4 최초 탑재 기능이다.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인 G4에 탑재된 T검색은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이번 글에서 살펴보자.




SK텔레콤용 G4의 홈화면이다. SK텔레콤에서 판매되는 G4라서 SK텔레콤 기본 앱(어플)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기본 탑재되어 있다. SK텔레콤에서 G4 개통에 대한 이벤트관련 위젯의 내용은 지난 글('LG G4를 SKT에서 구입하면 무엇이 좋을까?')에서 소개했으니 관련 내용은 지난 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앱서랍을 실행하면 위 사진에 보이는 'T 검색' 앱을 확인할 수 있다.




T검색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상태바 고정'으로 설정할 것인지에 대한 설정화면이 나타난다. '나중에'를 선택해도 T검색에서 추가 설정이 가능하다.




T검색 앱의 설정 화면이다. 




T검색을 실행하여 검색할 수도 있고,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T검색 위젯을 통해서 홈화면에서 T검색의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다. 처음 실행시 설정 가능한 '상태바 검색'을 통해서 알림창에 T검색을 추가할 수도 있다.




설치된 앱(어플)이나 기본 앱에서 원하는 서비스만 선택적으로 검색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T검색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의 검색 결과를 보다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는 설정(방법)이다.




앞에서 설정(선택)한 앱이 T검색에 키워드 입력시 나타나고, 관련 앱(서비스)에서만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T검색을 사용하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알림창'에 T검색을 추가하는 것으로 어느 화면에서도 알림창을 실행한 후 T검색에 검색할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T검색은 스마트폰에 저장/보관된 정보를 검색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인터넷 및 다양한 서비스의 정보를 통합 검색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에서 출시(개통)된 LG G4에 기본 탑재되며, 국내 최초로 G4에 탑재된 기능(앱)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