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엇인가를 이야기할 때 우리는 습관적으로 '비교'를 하게 된다. 그 이유는 '비교'라는 과정을 통해서 어떤 것에 대한 '특장점'을 분석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 아닐까. 하지만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완벽한 비교'는 절대 불가능하다. 비교를 하는 순간 '감정적인 부분'이 포함될 수 밖에 없으며, 비교 대상을 완벽하게 알고 비교하는 경우도 거의 없기 때문이다.


  사실 이번 글의 제목에서 '갤럭시 노트3와 G Pro2'의 비교를 떠올리는 분들이 계실 수 있다.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두 제품의 비교 보다는 '갤럭시 노트3만 사용자가 느끼는 G Pro2의 장점'이다. 즉, 비교는 아니고, 갤럭시 노트3를 사용했던 필자의 입장에서 LG G Pro2의 이런 기능은 부럽다고 소개하는 것이다.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크게 부럽게 느껴진 것은 바로 '잠금화면'이다.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서는 잠금화면은 거추장스러운 과정 중 하나일 수 있지만, LG G Pro2의 잠금화면은 노트3보다 재미있는 기능을 통해서 새로움을 부여했다.




  LG G Pro2는 물론이고, LG 스마트폰에서 꾸준히 제공되는 기능 중 하나인 '잠금화면의 빠른 실행 아이콘'이다. 카메라는 물론이고, 전화, 메시지, 노트북(메모), 구글(인터넷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물론, 원하는 아이콘(기능)으로 변경도 가능한 만큼 잠금화면에서 곧바로 원하는 앱(어플)을 실행할 수 있다.





  잠금화면 해제 방법은 호불호가 있을 듯 싶다. 이유는 노트3의 경우 신제품 출시때마다 다른 형태의 잠금화면 해제 방법(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신제품의 느낌을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LG G Pro2의 경우는 기존 잠금 해제 방법을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사진 속에 보이는 이 효과가 생각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라서 꾸준히 사용해도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다.


  개인적으로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지인들에게 꼭 칭찬하는 LG의 기능 중 하나가 사진 속에 보이는 잠금화면 해제시 효과이다. 뭔가 재미있는 연출같아서 볼 때마다 새롭고 재미있다. 반응속도도 빨라서 만족스럽다.




  잠금화면에서 현재의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효과 역시 괜찮은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든다. 잠깐 스치듯 지나가는 잠금화면이지만 그래도 날씨나 시간 확인을 위해서 잠금화면을 확인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분명히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된다.




  잠금화면 관련된 기능외에도 'DO YOU KNOW?'라는 위젯 역시 꼭 칭찬하고 싶은 LG G Pro2의 기능이다. 물론 이것 역시 G Pro2 이전 스마트폰에 적용되어 있는 것으로 알지만, 어찌됐든 노트3와는 다른 G Pro2의 기능임에는 틀림없다.


  'Do You Know?'라는 문장에서 느껴지듯 해당 위젯은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주는 서비스(기능)이다.




  해당 위젯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LG G Pro2에 새롭게 추가한 기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특히 잘 표현된 사진을 통해서 '터치(선택, 클릭)'하고 싶은 욕망을 불러온다는 점도 장점이다.




  사실, 'Do You Know'라는 위젯의 기능은 굉장히 단순하다. YouTube에 올려놓은 LG G Pro2의 특장점 동영상을 깔끔한 화면으로 구성해 놓은 것 뿐이다. G Pro2는 물론이고 LG 스마트폰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폰이 새로운 기능을 유투브에 소개한다. 하지만 LG 처럼 그것을 하나의 메뉴로 모아놓고 제공하지는 않는다.


  스마트폰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이런 기능이 굳이 필요없을 수 있다. 왜냐면 유투브는 물론이고 인터넷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 검색이 가능하니까... 하지만 스마트폰 초보 사용자라면 어떨까? 이런 도움말 기능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필자 역시 다른 스마트폰과 달리 G Pro2의 특장점은 'Do You Know'를 통해서 가장 쉽게 얻을 수 있었다.


  즉,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G Pro2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누구라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Do You Know'는 정말 똑똑하고 SMART한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DSLR에서도 지원하지 않는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등장하고 있다. 그만큼 스마트폰 카메라를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을 한참 넘어섰다는 것이다. 


  LG G2를 놓고 칭찬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인데... LG G Pro2 역시 '카메라'에서는 기대 이상의 만족스러움을 제공한다. 커다란 화면에 쨍한 느낌의 IPS 디스플레이... 그리고 OIS+(광학적 영상 흔들림 방지)를 통한 손이 떨리거나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하는 기능까지! LG G Pro2는 별도의 카메라 없이도 괜찮은 카메라로써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다양한 스마트폰을 체험하면서, 특정 스마트폰이 다른 스마트폰보다 뛰어난 점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왜냐면 새로운 스마트폰이 등장하면 이전 스마트폰의 특화된 장점을 대부분 채택하거나 유사하게 적용하기 때문이다. 이런 변화는 사용자 입장에서 너무나 당연하다. 왜냐면 그래야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싶은 욕구가 생겨나니까...


 그런 점에서 LG G Pro2는 우선 '구입하고 싶은 스마트폰'으로 어느 정도 만족도를 보여준다. 즉,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는 분들이라면 'LG G Pro2'도 확인대상에 포함해야 된다는 의미이다! 그만큼 괜찮은 스마트폰임에는 분명하다. 하지만... LG G Pro2만의 매력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아직은 뚜렷하게 말해줄 무엇이 없다는 단점도 느껴졌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