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음 방을 만들고 늘어나는 세아향 식구들을 위해서 정말 기본에 충실한 글들을 계속해서 올려본다.

어느 정도 아시는 분들은 이게 뭐야~~~ 라는 질책을 받을 정도의 내용과 글솜씨지만 한분이라도 나의 글을 보고 도움이 된다면 기쁨이 두배 아니겠어요^^


그래서 준비한게 바로 화면캡쳐 프로그램입니다.

이름은 칼무리(오길호란 분이 만드셨어요^^), 하는일은 오직 화면캡쳐.

그럼 설치부터 사용까지 한번 알아볼까?


1. 칼무리란?

우리가 일반적으로 PC를 이용해 글을 쓰고(문서, Tistory, 싸이월드 등등), 그림파일을 보관하고 싶을때 화면캡쳐프로그램을 이용한다. 그럼 컴퓨터를 좀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생각할꺼다....

"우리한테는 Prt SC(Print Screen)키가 있잖아~ 그리고 그림판하고. 이거면 되는거야"

나도 그렇게 생각했지만 Tistory에 이쁜글을 올리기엔 그림판으로도 할 수 있었다. 그러나 문제가 생긴건 바로...온라인 시험에서 DUMP생성이였다. Prt SC키 누르고 그림판에 붙이고 저장하고....무한반복....그러다가 파일명이 겹쳐지면 X되는거였다.

그래서 자동으로 파일명까지 생성되는 캡쳐 프로그램을 찾았고 그것이 바로 이놈(?) 이였다. 만들어주신 오길호란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설치해보자.


2. 칼무리 다운받기

오길호님이 직접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고, 프리웨어 이므로 URL만 가지고 다운 받을 수 있었다.

URL : http://kalmuri.kilho.net/?VER=2.1

(이게 내가 갖고 있는 최신버젼 2.1의 URL인가보다...위에 ver=2.1이라고 써있는거 보면^^)


3. 사용해보기

다운 받은 파일(파일명 : KalMuRi21.exe  )을 실행하면...정말 간단한 UI의 프로그램이 나타난다.

간단하면서 파워풀한게 마음에 쏘~~~~~옥^^

캡쳐영역의 선택은 전체화면, 활성중화면, 영역화면, 웹페이지, 색상추출, 컨트롤이 있다.

간단하게 설명해보면....전체화면(화면 전체를 캡쳐함 : Prt SC키와 동일), 활성중화면(맨 앞에 활성화된 창의 화면을 캡쳐함 : Alt+Prt SC키와 동일), 영역화면(이것이 제일 좋은 기능이였다. 붉은 창의 크기를 조절하여 그만큼의 사이즈만 캡쳐함), 웹페이지(웹 브라우져가 실행되고 그 안의 내용을 캡쳐함), 색상추출(이건 안해봐서^^;;;), 컨트롤(컨트롤 단위로 화면을 캡쳐함)


캡쳐버튼 : Prt SC키 (작은 비프음과 함께 다운받은 파일이 위치한 폴더에 K-*.JPG로 파일 생성)


저장형식은 JPG, BMP, GIF, PNG 이상 지원됨


폴더열기는 캡쳐한 파일들이 모여있는 폴더를 열어줌(다운 받은 파일이 있는 위치 폴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