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세상에서 무엇보다 중요한게 있다면 그것은 바로 '정보'일 것이다. '중요하다'라는 관점에서 바라보는 정보는 주식정보와 같이 특화된 몇가지 정보들만 떠올릴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생활' 속에서도 몰라서 아깝게 놓치는 기회들이 많다. 이렇게 생각하면 '정보는 곧 기회'라는 공식이 성립되는 것이다.

  실제로 TV에서 전달해주는 소소한 연예가 소식과 같은 정보들도 다른 사람들과의 원만한 인간관계를 위해서 필요한 정보들이며, 뉴스와 같은 객관적인 사실을 담고 있는 정보들도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정보라고 생각하면 '정보'라는 것은 그 중요도와 상관없이 많이 알면 알수록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확실한 사실이다.

  이번 포스트에서 이야기할 내용도 필자가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기 위함인데... 바로 KT 사용자들이 '공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보이다. 이름하여 'MMS 무료 체험단'이 바로 그것이다. 몇가지 소주제를 놓고 MMS 무료 체험단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해본다.



MMS가 무엇인가요?

  MMS는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Multimedia Messaging Service)의 줄임말이다. 우리가 쉽게 이야기하는 문자메시지는 'SMS'라고 하며, Short Message Service 즉, 단문메시지를 의미한다. 80byte로 영어/숫자는 80자, 한글은 40자 내에서 수발신하는 메시지 서비스를 말한다. 80byte보다 긴 내용의 문자메시지는 LMS라고 하는데 2,000byte의 텍스트(문자)를 지원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MMS라는 것은 LMS와 달리 텍스트뿐만 아니라 사진 및 이미지를 포함할 수 있는 문자메시지를 이야기한다. 보다 빠른 이해를 위해서 아래와 같은 도표로 SMS, LMS, MMS를 정리해본다.


  일반적으로 LMS가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식으로 알고 있지만, SMS 즉, 45자(KT기준)를 넘는 문자메시지를 일반 사용자가 보낼때는 MMS로 변경되는 것은 LMS관련 요금으로 처리되므로 사진과 동영상을 첨부하지 않은 MMS는 30원이 과금된다.



MMS, 왜 사용할까?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블루투스'나 '인터넷'을 통해서 주고 받을 수 있다. 즉, 데이터를 공유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도 스마트폰 보다 일반 휴대폰 즉, '피쳐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서 휴대폰의 사진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mms라는 방법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실제로 같은 제조사의 휴대폰이라면 피쳐폰에서도 블루투스로 파일전송이 가능하지만... 이것도 어디까지나 단거리(10m이내)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원거리(10m이상)의 사용자들끼리 사진이나 동영상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MMS가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이 되는 것이다.



KT의 MMS 무료 체험단은 무엇일까?

  이제 MMS가 무엇이고, 어떻게 많이 사용하는지 알았다면 이번 포스트의 핵심 내용인 'MMS 무료 체험단'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이번 MMS 체험단의 필수 조건은 'KT'라는 이동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는 점이다. 즉, KT고객라면 누구나 사용가능한 체험단이라는 표현으로도 생각할 수 있다.

  이번 MMS 무료 체험단에서 제공되는 기능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SMS와 LMS를 제외한 MMS+, 폰트문자, 메시지콘, 문자카드등 보다 다양한 컨텐츠를 갖고 있는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한달동안 무료로 100건까지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이번 MMS 무료체험단 이벤트는 12월 15일까지 진행되므로 지금 포스트를 읽는 순간에 가입이 가능하다. 참고로 이런 체험단의 경우 가장 중요한 '알림기능'은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무료로 제공되는 MMS 100건을 모두 사용하였거나 30일의 이용기한이 끝나면 별도의 문자메시지로 사용자에게 'MMS 무료체험단' 이벤트가 종료되었음을 알려주는 것이다.

  위에서 살짝 언급한 것과 같이 이번 MMS 무료체험단은 특정하게 인원수제한이 없기 때문에 KT 사용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MMS 무료체험단,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

  아무리 무료 100건의 MMS를 제공한다고 해도 복잡하고 귀찮은 신청과정이 있다면 체험하려는 사용자가 많이 없을 것이다. 그런데 MMS 무료체험단은 소지하고 있는 휴대폰(스마트폰 포함)에서 문자메시지를 작성하여 '수신인에 '##00011'로 체험단 신청 문자를 보내면 끝! 30여초 안에 MMS 체험단으로 활동할 수 있다는 안내 문자를 수신하게 될 것이다.

  아이폰과 같이 스마트폰의 경우도 체험단 신청은 가능하지만, 문자카드, 메시지콘, 폰트문자의 사용은 어렵다고 하니 참고하자!

KT의 MMS 무료체험단 : 홈페이지 바로가기


  MMS 무료체험단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위와 같이 간단한 신청방법과 관련 내용에 대한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모바일기기(휴대폰과 스마트폰등)뿐만 아니라 www.show.co.kr에서도 타양한 명품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MMS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은 보다 다양한 활용법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와 관련하여 '콘텐츠'에 대한 비용은 유/무료의 확인이 필요하다. MMS 무료체험단은 MMS 발송비가 무료로 지원되는 것이며, 유료 콘텐츠에 '콘텐츠 비용'을 지원하지는 않는다.



MMS 무료 체험단, 활용방법은 무엇일까?

  최근 무료체험단을 신청받고 있는 '쇼 포토박스'가 MMS 무료 체험단의 가장 좋은 활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쇼 포토박스는 이후 추가 포스트를 통해서 확인하려고 하는 부분으로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과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메시지와 함께 전송하면 실시간으로 원거리에 있는 쇼 포토박스 단말기에서 볼 수 있는 디지털 액자 서비스'이다.


  MMS를 통해서 전송된 사진이 '쇼 포토박스 단말기'라고 하는 디지털 액자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은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사용자들이 원하는 가족들간 현재 모습(사진)을 쉽고 빠르게 확인하는 제품 즉, 사용자들의 감성을 터치해주는 제품인 것이다. [참고 : 쇼 포토박스 체험단 신청하기]

  물론, 그 뿐만 아니라 MMS를 무료로 100건 사용한다는 것은 'MMS 무료체험단'을 통해서 친구와 지인들에게 많은 연락을 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