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Life Item
스마트TV에서 홈런을 치자! 홈런배틀3D
세아향
2011. 9. 18. 23:42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자연스럽게 스마트폰 사용자들끼리 나누는 대화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스마트폰 앱(어플)
스마트폰을 보다 'SMART'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앱(어플)'이다. 쉽게 말해서 같은 스마트폰을 똑같은 날 구입하여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하더라도... 사용자가 어떤 앱을 설치하여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더도 말고 딱 1주일이 지나고 나면 전혀 다른 스마트폰의 모습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SNS를 좋아하는 분들은 다양한 SNS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친구 관계가 돈독해지게 만들어주는 스마트폰이 될 것이며,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스마트폰이 휴대용 게임기로 될 것이다. 이렇게 스마트폰은 '앱'에 따라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손안의 컴퓨터'라는 이야기도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스마트TV는 어떨까? 스마트TV 역시 '스마트TV 앱'에 따라서 다양한 모습을 갖게 된다. 아이들의 교육앱들을 설치하면 교육용 기기가 되고, SNS앱을 설치하면 SNS 기기가 되어준다. TV라는 기본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이 설치된 앱에 따라서 제공되는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가정용 게임기(콘솔게임)'를 구입하지 않아도 스마트TV가 '게임기'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홈런배틀3D'라는 앱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삼성전자의 스마트TV에는 '삼성앱스'라는 앱스토어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그곳에서 수많은 게임앱들을 유/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그 중에 하나가 '홈런배틀 3D'이며... 필자가 이 앱을 선택한 것은 이미 많은 분들께 알려진 유명한 게임앱이기 때문이다. 그럼 스마트TV에서 즐기는 홈런배틀 3D에 대한 이야기를 지금 시작해보자!
홈런배틀3D는 위 사진처럼 스마트폰, 태블릿PC를 통해서 이미 90여개 국가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삼성 스마트TV용 버전을 출시하였다.
그렇다면 이미 스마트폰에서 즐긴 홈런배틀3D라는 게임이 스마트TV에서도 인기를 얻을 수 있을까?라는 궁금증이 든다. 필자가 생각하는 '홈런배틀3D'의 매력은 화려한 디자인이 아니라... 사용자가 좋아할 수 있는 UX를 담고 있다는 것이다. 메뉴 이동을 제외하고 실제 게임에서는 배트를 휘두르기 위한 '버튼 하나'만 필요하다. 쉽게 말해서 너무나 쉬운 조작성을 보여주는데... 사용자들은 이런 단순함에서 매력을 찾는 것이다. 거기에 경쟁심을 자극하는 게임성 역시 사용자들을 푹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그러니 스마트TV에서 동일한 모습으로 실행되는 '홈런배틀3D'라는 앱이 인기를 얻을 수 있는 매력은 꼭 새로워서가 아니라 다양한 매력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홈런배틀3D라는 앱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이다. 그 이후는 그냥 즐기면 된다. 분명히 '홈런배틀3D'라는 앱은 '게임'이다. 게임은 이런 설명보다 직접 실행해서 조작할 때 느껴지는 만족감을 통해서 '재미'를 느껴야 한다. 그런 점에서 홈런배틀3D는 다른 기기에서도 성공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스마트TV라는 커다란 화면(40~50인치이상의 화면)에서 즐기면 더 재미를 느끼게 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스마트TV를 갖고 계신분이라면 심심할 틈이 없게 만드는 '홈런배틀3D'를 꼭 한번 플레이해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