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면 썬팅, 레이노 썬팅필름 시공
남성분들이 좋아하는 취미 활동 중 하나가 '자동차'와 관련된 것이다. 그 중에서 내 차를 꾸미고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튜닝의 경우 주로 남성들의 몫처럼 여겨진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레이노 썬팅필름 시공기' 역시 자동차 썬팅(자동차 전면 썬팅)에 관심을 갖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담아보려고 한다.
다양한 자동차 썬팅 필름 가운데 레이노 코리아의 썬팅 필름을 선택한 이유는...
자동차 썬팅시 좋은 썬팅이란? 10년 보증의 레이노 코리아
레이노 코리아의 썬팅 필름에 대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시공에 들어갔지만, 실제 작업 환경이나 서비스(고객 응대) 그리고 작업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더욱 믿음이 느껴졌고, 만족감이 높았다. 그러면 지금 바로 '레이노 자동차 썬팅 시공기'를 소개한다.
영하 7도의 차가운 날씨지만 햇볕은 쨍하게 비추는 지난 주말이었다. 아침 일찍 집을 나선 것은 자동차 전면 유리 썬팅을 위해서 '레이노 코리아 시공점'을 방문하기 위해서 이다.
레이노(RAYNO)는 자동차 필름 뿐만 아니라 건축(시설) 필름도 판매하고 있으며 전국 시공점 역시 '레이노 코리아'에서 확인(검색)해 보면 다양한 곳에서 손쉽게 레이노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주말의 이른 시간대라서 그런지 도로는 한산했다. 오랜만에 자동차에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는 것 때문일까... 기분 좋게 레이노 시공점을 향했다. 필자가 이번 글에서 소개할 '레이노 자동차 썬팅'은 '전면 썬팅'으로 자동차 썬팅 가운데에는 가장 비싸고, 가장 어려운 썬팅이다. 요즘은 차량 출시와 함께 자동차 전면 썬팅도 많이 시공하지만, 전에는 비싸다는 이유로 전면 썬팅을 하지 않는 경우도 많았다.
자동차 전면 썬팅이 비싼 이유는 측면 유리에 비해서 전면 유리가 넓은 면적과 유선형 디자인 때문에 보다 많은 작업량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물론 그만큼 측/후면 유리보다 전면 유리가 썬팅 작업 후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더 많을 수 밖에 없는데... 이 부분은 썬팅 작업이 완료되면 직접 체험이 가능하다.
시공전에 손세차를 찾아서 깨끗하게 세차부터 했다.
레이노 시공점을 방문해서 시공시 세차를 하고 와야하는지 물어봤는데... 굳이 세차를 할 필요는 없다고 한다. 물론 세차를 하면 보다 깨끗한 상태에서 작업을 하므로 편리한 것은 사실이지만, 시공하는 부분(유리창)은 시공 전에 세차와 상관없이 깨끗하게 닦아내며, 자동차 썬팅 필름은 차량 내부에서 부착(시공)하므로 크게 상관은 없다는 것이다.
그래도 세차를 하는 이유는... 스마트폰 액정 필름을 부착할 때 스마트폰을 한번 전체적으로 닦아주는 느낌이라고 할까? 주변이 깨끗하면 더 깔끔하게 작업이 될 것 같은 느낌 때문에.
차량 내 외부를 깔끔하게 세차후 다시 시공점을 향했다.
차량 내부에서 외부를 촬영한 사진을 올리는 이유는... 시공 전/후의 모습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기 위함이다. 위 사진 역시 시공점을 찾아가는 길에 촬영한 사진으로 전면 유리에 썬팅 자체를 하지 않은 상태이다.
레이노(RAYNO) 시공점에 도착했다.
필자가 방문한 레이노 시공점은 '구리점(경기도 구리시 벌말로 86-4)'으로 레이노 1호점이라고 하니 다른 레이노 시공점보다 믿고 썬팅 작업을 맡길 수 있는 '추천 자동차 썬팅 시공점'이다.
구리시 외곽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서울에서 방문하는 분들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주변 도로에 교통 정체가 없는 편이라서 주말에도 여유롭게 방문이 가능하다.
레이노 자동차 썬팅필름 시공을 위해서 방문한 곳이지만, 블랙박스, 차량용 네비게이션을 비롯한 다양한 자동차 악세사리와 튜닝 용품들이 깔끔하게 진열되어 있어 한가한 주말 자동차 관련 쇼핑을 하고 싶은 분들은 '레이노 구리점'을 방문해도 기분 좋은 주말 나들이를 할 수 있을 듯 했다. 특히, 무엇보다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는 분위기가 레이노 구리점을 추천하는 이유이다.
자동차 썬팅 시공을 위해서 작업장으로 입차시킨 모습이다. 깔끔하고 깨끗한 작업 환경도 마음에 들었지만, 넓은 작업장은 동시에 차량 4~5대까지 작업이 가능할 만큼 여유로움도 느껴졌다. 실제 필자가 방문한 주말 오전에도 4대의 차량이 동시에 작업(시공)받고 있었지만 붐비거나 복잡한 느낌이 아닌 여유로우면서도 기계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며 빠르게 작업이 진행되었다.
시공할 필름은 '레이노 자동차 필름'이며, S5, S7, S9 이렇게 3종류가 있었다. 레이노 자동차 필름 중 프리미엄 라인인 '펜텀 S9(phantom S9)'을 선택했다.
레이노 자동차 필름(Phantom Series)은 정찰제로 판매되고 있어 시공점을 방문해서 문의하거나 레이노 홈페이지를 확인해도 시공 가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사실 이 부분도 자동차를 잘 모르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인 부분이다.
레이노의 다양한 경쟁 브랜드(업체)들은 대부분이 음성적인 거래로 이루어진다. 필자 역시 측/후면 썬팅의 경우 시공점에서 가격을 '구두(입)'으로 확인하고 진행했는데... 이런 경우 시공점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발생할 수 밖에 없다. 즉, 어떤 시공점은 저렴하고 다른 시공점은 같은 자동차 썬팅 제품임에도 비쌀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 부분이 자동차를 잘 모르는 분들이 자동차 튜닝(시공)에 있어서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부분이다.
비싸다 싸다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가격이 공개되고, 사용자가 직접 그 가격을 보고 선택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그런 점에서 '레이노(RAYNO)'는 시공점에 제품 가격표를 부착한 것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에서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정말 칭찬하고 싶은 부분이다.
레이노 자동차용 필름 가격표 확인하기
시동할 자동차 헌팅 필름은 'RAYNO Phantom S9'으로 선택후에도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투명도에 따라서 4종류의 자동차 썬팅 필름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필자의 경우 차량을 아버지와 함께 운행하므로 최대한 밝은 투명도(45%)의 제품을 선택했다.
참고로 위 사진을 보면 PH-0590-S9과 같은 제품코드가 보이는데...
이 중에서 4자리 숫자 중 앞에 2자리가 투과율이다. 위 사진의 좌측부터 투과율이 5%, 15%, 35%, 45%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보통 자동차 전면 유리는 15%, 35%, 45%를 선택한다. 이 중에서 필자는 PH-4590-S9 즉, 투과율 45%로 가장 투과율이 높은 제품을 선택했다.
시공할 제품 선택이 완료되자 빠르게 시공(작업)을 진행했다.
전면 유리 썬팅 시공시 전면 유리에 부착된 스티커를 제거하고, 네비게이션, 방향제, 시계 및 인형 들도 모두 제거한다.
레이노 구리점은 레이노(RAYNO) 제품 외에도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자동차 썬팅 필름 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하지만 작업자 분께 여쭤보니 전문 시공점 답게 대부분의 고객들이 '레이노 제품'을 선택한다고 한다.
이런 설명을 해 주는 상황에서도 레이노 필름을 다 사용해서 새로운 필름 상자를 개봉하고 있는 모습이다. 그만큼 레이노 자동차 썬팅 필름이 최근 많은 차량에 시공(부착)되고 있는 것을 직접 시공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들이 뭘 설치하든 난 'XXX을 시공할꺼야'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은 '자동차 썬팅 필름 중에 요즘 뭐가 잘 나가나요?'라고 물어보는 분들도 계신 만큼 레이노를 찾는 고객들이 더 많아질 수 밖에 없다.
레이노(RAYNO) 썬팅 필름에 있는 레이노 로고의 모습이다. 레이노 뿐만 아니라 자동차 썬팅 필름에는 브랜드 로고나 브랜드명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필름에 인쇄되어 있다. 쉽게 말해서 '이 제품은 레이노 정품 필름입니다'라고 말해주기 위한 표시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는 이런 브랜드 표시가 운전자에게 '나 이런 제품 쓰는 사람이야'라는 표시가 될 수 있지만, 조금만 지나면 눈에 띄여서 불편하게 느낄 수 있다. 그런 점을 감안했는지... 레이노 자동차 필름의 사진 속 브랜드 로고는 시공시 제거가 가능하다.
자동차 썬팅 필름을 부착 후 제거되는 필름 부착면을 보면 앞에서 이야기한 '레이노 로고'가 보인다. 즉, 부착되는 필름이 아닌 제거되는 비닐 부분에 로고를 세겨 놓아서 필름의 정품 인증을 확인할 수 있는 동시에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였다.
레이노 자동차 썬팅 필름을 적당한 크기로 제단 후 차량 전면 유리에 대고 전체적인 모습을 맞춰주고 있는 모습이다. 물론 이 전에 시공한 부분인 유리 세척 역시 전문가 다운 솜씨로 빠르고 정확하게 작업이 이루어진다.
전면 유리의 경우 굴곡(유선형)이 있어서 미리 전면 유리 외부에서 필름의 모습을 어느 정도 만든다. 이 과정에서 조금 더 정확한 제단 작업도 이루어진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자동차 썬팅은 외부가 아닌 차량 내부에서 이루어지는 작업이므로,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차량 내부도 작업 환경으로 준비한다.
전면 유리에 맞춰서 제단한 레이노 자동차 썬팅 필름을 차량에서 제거하여 작업대에 부착한다.
부착면을 깨끗하게 정리하는 모습이다. 부착된 스티커 제거는 물론이고 차량 유리에 묻어있는 이물질(때, 오물 등)을 제거한다. 자동차 썬팅 필름을 깨끗하게 부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부착 유리의 상태를 가장 깨끗하게 만들어놓는 것이 우선이므로 이 작업에서 작업자의 섬세하고 꼼꼼함이 썬팅 필름 후 완성도에 큰 영향을 준다.
레이노 구리점의 경우 필자가 사진 촬영을 위해서 작업 모습을 하나 하나 지켜보았는데, 믿고 맡겨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만큼 시공자(작업자)분이 알아서 챙겨주는 모습을 보였다. 필자의 경우는 전면 유리에 썬팅을 하지 않아서 곧바로 시공(작업)이 가능했지만, 썬팅할 부분에 이미 썬팅을 하고 있는 분은 1~2시간의 대기 시간(전에 사용한 썬팅 필름 제거를 위한 작업시간)이 필요하므로 차량을 맡겨 놓는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 차주(고객)분이 직접 작업을 확인하지 않아도 믿고 맡길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시간적인 부분에서 장점으로 느껴질 수 밖에 없다.
4~5인치 스마트폰에 보호필름을 부착해 본 분들은 잘 알 것이다. 작은 화면에 부착하는 필름도 얼마나 손을 떨면서 조심스럽게 작업하는지... 그런데 차량 유리에서도 가장 커다란 '자동차 전면 유리' 썬팅을 주저함없이 빠르고 능숙하게 작업하는 레이노 코리아 구리점 사장님의 솜씨를 보면서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전문가 답게 깔끔하고 완벽한 자동차 전면 유리 썬팅의 모습을 보여주셨다.
깔끔하게 시공되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나름 꼼꼼한 성격의 필자도 시공 작업 중간에 혹시 생겼을지도 모를 기포나 이물질이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했지만, 옆에서 무엇을 더 해달라고 할 말이 없도록 깔끔하게 시공되었다.
완벽하게 작업이 완료되었고...
레이노 자동차 썬팅 필름을 장착한 차량임을 알려주는 '스티커'가 부착되었다.
썬팅 작업이 완료된 후에도 내/외부에서 시공 상태를 한번 더 확인해주셨다.
레이노 보증서의 모습이다. 레이노 자동차 썬팅 필름은 철저한 품질 관리 및 보증서비스(10년)를 제공하기 때문에 부착은 물론이고 사용 시에도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시공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촬영한 사진이다.
시공 전(좌측 사진)과 시공 후(우측 사진)을 비교해도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만큼 투과율이 45%이면 전면유리 썬팅시에도 운전에 큰 변화는 없다.
레이노 자동차 전면 유리 썬팅을 직접 시공하면서 느낀 점은...
필름은 제품도 중요하지만 시공 기술이 중요하며 보다 깔끔하고 완벽한 시공을 위해서는 전문 시공점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느꼈다. 특히, '레이노 코리아 구리점'의 경우는 국내 1호점인 만큼 시공 경험도 많고 고객 응대에 있어서도 친절하기 때문에 레이노 자동차 썬팅을 고민중인 분들이라면 '레이노 구리점'을 추천한다.
제품의 특징(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자동차 썬팅, 비싼 돈을 주고 해야 하는 이유?'라는 글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더운 여름철 자동차의 높은 내부 온도 방지 및 햇빛 차단에 있어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특히, 필자와 같이 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이라면 썬팅 하나만 잘 해도 에어컨 사용을 줄일 수 있고, 그만큼 쾌적한 환경에서 아이와 함께 안전 운전을 할 수 있는 상황도 조성된다. (에어컨 사용을 줄이면 그만큼 차량에 부하도 줄일 수 있다)
* 이 글은 '레이노 코리아'로부터 무료로 제품을 시공 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