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푸드의 전통 죽을 찾아서! 신봉선의 자연애죽
케이블 채널의 반란!
공중파의 정규방송만... 그것도 '가끔' 챙겨보는 필자에게 '케이블 방송'은 정말 심심할 때 보는 TV 채널이었다. 과거형으로 이야기를 하는 것은 지금은 180도까지는 아니라도 120도 이상 달라졌기 때문이다! KBS, MBC, SBS에서 시도하지 못하는 다양한 컨셉의 방송을 시도, 도입하고 있는 것이 다양한 케이블 방송의 도전이며, 이런 도전이 공중파의 식상한 예능에 비해서 신선하게 다가왔다.
이미 케이블 방송의 다양한 성공작을 보면 새로운 포멧은 물론이고 내용이나 흥미까지 시청자에게 어필하기 충분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올'리브 푸드멘터리 '자연애죽' 역시 새로운 포멧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기 충분하다고 생각이 들어서이다.
올'리브(O'live)는 다양한 음식에 대한 프로그램이 편성되어 있는 케이블 채널이다. '요리'라는 것이 우리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며, 또한 행복을 줄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여성'은 물론이고 최근에는 남성들에게도 관심 분야이다.
그런 음식에 대한 매력을 담는 '요리 프로그램'에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 것이 바로 '올'리브'이다.
올'리브의 대표 간판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마스터셰프 코리아'가 떠오를 것이다. 전 전국 서바이벌로 다양한 도전자들이 보여주는 요리의 리얼함은 지금까지 다른 프로그램에서 소개하지 않았던 새로운 포멧이었고, 그 모습에서 시청자는 요리를 잘하는 여부와 상관없이 관심을 갖게 되었다.
마스터셰프 코리아 시즌1과 셀러브리티(스타, 연예인)는 완성도 있는 구성과 도전자들의 열정을 담은 프로그램으로써 성공적인 종영을 하였다!
그 중에서 '마스터셰프 코리아 셀러브리티'에서 TOP3에 들면서 새롭게 두각을 보여준 것이 바로 '신봉선'이다. 방송에서 웃음은 물론이고 열정적으로 요리에 도전하는 모습은 그녀가 지금까지 TV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었고, 그녀의 새로운 매력을 볼 수 있었다.
그런 그녀가 '올'리브'에서 새롭게 도전하는 것이 바로 '자연애죽'이다.
'맛손' 신봉선이 MC로 시작하는 푸드멘터리 '자연애(愛)죽'은 전국을 여행하며 웰빙 푸드로 각광 받고 있는 각종 죽의 매력을 알아보고 레시피도 개발해보는 새로운 방송 포멧으로 구성되었다.
우리나라의 대표 '웰빙 음식' 중 하나인 '죽'이라는 음식 메뉴에 '여행'이라는 컨셉을 더해서 다양한 식재료와 다양한 요리사에 따라서 그 모습이 무한대로 바뀌는 죽의 매력을 담아가는 것이다. 신봉선과 함께 '자연애죽'을 함께 꾸며갈 요리 연구가 '신효섭' 역시 더 전문적인 방송을 위해서 꼭 필요한 콤비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16일 첫 방송되는 '자연애죽'에는 자연 나물죽을 찾아 강원도 정선으로 떠나는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다. 건강식으로 유명한 '곤드레'를 비롯하여 부지깽이 등 자연 나물을 재래시장과 밭에서 직접 찾아보고 메밀국죽, 원반죽, 강냉이 죽 등 다양한 지역 죽의 맛과 모습을 소개한다.
자연에서 만나는 건강식, '자연애죽'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에 방송될 예정이며, 첫회는 오는 16일 일요일 10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