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iFE

출국 3시간전 면세쇼핑이 가능한 곳! 롯데인터넷면세점

세아향 2015. 11. 12. 20:32


쇼핑 매니아는 물론이고 쇼핑에 이렇다할 관심이 없는 분들도 해외여행이나 국내여행에서 면세점 활용 기회가 있다면 한번쯤 쇼핑에 대해서 이런 저런 정보를 찾아보게 된다. 면세점 쇼핑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여행 전부터 어떤 제품을 어디에서 어떻게 구입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생각과 계획을 갖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1년에 한번 또는 2~3년에 한번씩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라면 면세점 쇼핑에 익숙하지 않을 뿐더러 면세점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에 대한 정보 자체도 부족할 수 밖에 없다.




필자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은 필자 역시 1년에 한번 정도 면세점을 이용하다보니 면세점 이용에 있어서 어떤 제품을 어떻게 구입하는것이 좋은지 잘 모르는 사람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 짬짬이 여행 준비도 해야 하는데... 익숙하지 않은 면세점을 방문하여 이런 저런 제품을 구경하다보면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 하며, 이 가격이 정말 저렴한 것이며... 이 제품이 정말 나에게 필요한 제품인가라는 생각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특히, 면세점에서 취급하는 제품(브랜드)을 평소 구입하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면세점 쇼핑은 더욱 어렵고 힘든 과정일 수 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이번 글에서는 '국내 출국 3시간전 면세쇼핑이 가능한 곳'으로 '롯데 면세점'을 소개하려고 한다.




롯데면세점은 출국 3시간전까지 구매가 가능한 '3시간전샵'을 운영하고 있다. 보통 면세점에서 제품 구입시 최소 전날 방문하여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면세점에서 구입한 제품이 공항의 인도장까지 전달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고려해서이다. 그런데 롯데면세점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서 출국 3시간전까지 면세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롯데페이스북 바로가기 [이벤트]


롯데면세점의 '3시간전샵'은 여행을 앞두고 면세점 쇼핑을 미리 하지 못한 분들에게 면세점 이용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최대한 배려한 서비스인 것이다.




롯데페이스북에 소개된 '롯데인터넷면세점 3시간전샵'에 대한 이벤트 중 일부를 캡처한 것이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은 '출국 당일' 그것도 '3시간 전'에 구입한 면세 제품을 공항에서 인도받을 수 있다. 출국 3시간을 앞둔 시간에 구입한 면세 제품이 인도장에서 소비자에게 건네질 수 있는 것은 그만큼 물류센터에서 처리되는 물류 배송서비스가 우수하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인천 통합물류센터는 국내 최대 규모이며,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소비자가 구입한 내역을 인천통합물류센터로 전송되고, 보관되어 있는 약 450만 개 제품 중 주문상품을 정확하게 골라내어 포장 후 공항의 인도장에서 고객에게 전달되는 것이다.


이 과정이 단순히 신속하게 처리되는 것 뿐만 아니라 구입한 제품을 정확하게 배송까지 해야 한다는 점에서 '신속 정확'한 물류 서비스로 세계 1위를 향한 롯데면세점의 최첨단 물류배송 서비스라는 생각이 든다.





면세점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단순한다. 내가 원하는 면세 제품을 출국전에 구입하여 인도받는 것이다. 물론 과거에는 출국 하루 전 또는 출국 당인 오전/오후 등 일정 시간전에 면세점 쇼핑을 완료할 시에만 공항 면세점 인도장에서 구입한 면세제품을 정상적으로 인도받을 수 있다. 하지만 요즘은 점점 이런 시간적인 제한이 줄어들면서 롯데인터넷면세점의 경우는 출국 3시간에도 면세 쇼핑이 가능한 것이다.


출국3시간전이 얼마나 대단한 것이냐면...


필자가 해외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 집을 나와서 공항버스에 탑승하는 시간이 보통 출국 3~4시간 전이다. 즉, 공항버스에서 롯데인터넷면세점의 '3시간전샵'을 이용하여 면세쇼핑을 하고... 공항에 도착하여 탑승수속을 진행 후 인도장에서 구입한 면세품을 인도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굳이 면세점을 방문하거나 면세점 쇼핑을 위해서 별도의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출국 3~4시간전에 구입할 수 있는 면세점 온라인 서비스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신기하고 혁신적인 면세쇼핑기회란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