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밤 LG OLED TV로 수놓은 경복궁 근정전에 가다! 자랑스러운 우리문화유산전 현장 스케치
작년
이맘때 잊지 못할 추억을 하나 갖게 되었으니 바로, '경복궁 야간 특별 관람(경복궁 야간 개장)'이다. 올해는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 행사를 총 4회에 걸쳐 진행하며, 특별 관람 기간도 3월, 5월, 7월, 10월로 계절마다 다른 경북궁의 밤 모습을
구경할 수 있게 계획 운영하고 있다.
관련 글 : 경복궁 야간 개장 그리고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
이번 글에서는 경복궁 야간 특별 관람과 LG OLED TV와 함께 하는 우리문화유산전을 소개한다.
고궁에서 즐기는 특별한 밤 데이트
현재 진행되고 있는 '경복궁 야간
특별 관람'은 4회차로 지난 9월 24일부터 오는 10월 28일까지 저녁 7시부터 밤 10시까지(마지막 입장은 밤 9시) 30일간
진행된다. 단, 매주 화요일은 휴궁한다. 1일 2,800명으로 제한 관람을 운영하는 만큼 사전 인터넷 예약(일반)을 통해서
2200명, 전화예매(어르신) 50명, 그리고 현장에서 어르신(50명)과 외국인 (500명)을 대상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관람 요금은 1인당 3,000원이며, 관람 구역은 광화문, 홍례문, 근정전, 사정전, 강냉전, 교태전, 경희루권역이다. (관련 문의는 경복궁 관리소 02-3700-3900~1로 하면 된다)
경복궁 야간 특별 관람 사이트
경복궁은 다양한 방법으로 방문이 가능하다. 개인 차량 이용시 경복궁 주차장을 이용해도 되지만, 야간 개장인 만큼 인근 교통 상황을 고려하면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대중교통도 '버스'보다는 '지하철'을 추천한다.
경복궁
야간 특별 관람은 앞에서 소개한 것처럼 제한된 시간에 제한된 관람 인원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낮시간보다는 훨씬 더 여유로운 관람이
가능하다. 단 하루 3시간(밤 7시 ~ 밤 10시)만 관람이 가능하고, 밤 9시 전까지 입장해야 하는 만큼 시간적인 여유를 얻기
위해서는 도착 시간을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는 지하철 이용이 가장 편리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참고로 경복궁은 지하철 3호선과 5호선을 이용할 수 있고, 그 외에도 인근에 1호선과 2호선도 위치하고 있어 지하철을 이용한 접근성이 높은 편이다.
사랑하는 연인과의 밤 데이트를 위한
코스로도 추천하지만, 가족과 함께 경복궁 야간 특별 관람에 참가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가을 밤 아름다운 고궁에서 즐길 수 있는
여유로움은 하루 하루를 바쁘게 사는 우리들에게 새로운 경험이자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우리문화유산전
경복궁 야간 특별 관람에 참가해 보면 기대 이상의 '보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된다. 평소 봐왔던 경복궁의 모습과는 다른 모습이 시선을 사로 잡는다.
화려한 모습을 뽑내는 근정전은 물론이고...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친구나 연인끼리 방문한 사람들의 모습도 평소에는 보기 어려운 모습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경복궁 야간 특별 관람을 더욱 '특별'하게 꾸며주는 행사가 바로 '자랑스러운 우리문화유산전'이다!
자랑스러운 우리문화유산전은 경복궁
근정전 회랑을 시작으로 '덕수궁 내 정관현'에서도 11월 20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경복궁 근청전 회랑의 경우, 경복궁 야간 특별
관람객을 대상으로 별도 티켓팅 없이도 자랑 스러운 우리문화유산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경복궁 근정전 회랑(건물의 중요 부분을 둘러싸고 있는 지붕이 달린 복도)의 모습이다. 어두운 근정전 회랑의 밤을 환하게 밝히고 있는 것이 바로 '자랑스러운 우리문화유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LG OLED TV다.
경복궁 근정전을 구경하던 관람객들이 근정전 회랑에서 밝게 빛나고 있는 LG OLED TV의 모습에 이끌려 '자랑스러운 우리문화유산전'을 즐기는 모습이다.
자랑스러운
우리문화유산전 '경복궁 근정전 회랑'에는 총 15대의 LG OLED TV가 서울 5대 궁 야경, LG V20와 드론으로 실제
촬영한 백제 유적지 등 문화재청 보휴 및 신규제작한 콘텐츠를 포함하여 명승이나 인간 문화재 영상 등을 다채롭게 관람 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다.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LG 시그니처 TV를 이용하여 실제 우리나라 문화 유산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보는 듯 한 생생한 경험도 느껴볼 수 있다.
처음에는 스쳐 지나가듯 관람할
생각으로 근정전 회랑에 마련된 '자랑스러운 우리문화유산전'을 찾는 분들도 너무나 생생한 화질에 반해 LG OLED TV마다 준비된
약 1분 내외의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자세하게 관람 후 이동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 역시 가벼운 마음으로 경복궁 근정전 회랑에 꾸며진 '우리문화유산전'을 찾았지만, 실제 그 생생한 모습에 빠져 30분 이상을 '우리문화유산전'에서 보냈다.
근정전 회랑의 모습이다. 다른 관람객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도록 꾸며져 있다. 작년보다 훨씬 더 자유로운 관람이 가능한 모습이다.
LG OLED TV(LG 시그니처 TV)를 통해 진행되는 '자랑스러운 우리문화유산전'이 생생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과연 얼마나 생생한 모습을 전해주길래 '실제 문화 유산을 경험하는 느낌'이라고 소개하는 것일까?
경복궁 근정전의 모습이다. 조선시대 법궁인 경복궁의 중심 건물로 국가의식을 거행하고 외국 사신을 맞이하던 곳이다.
경복궁
근정전의 사진 3장은 실제 모습을 사진으로 담은 것과 LG OLED TV를 통해서 만난 '우리문화유산전'에 소개된 영상을 촬영한
것이 있다. (외관은 실제 촬영, 내부는 영상 촬영) LG OLED TV의 선명한 화질로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만큼 멋짐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자랑스러운 우리문화유산전은 방문객들이 전시회에서 명승, 유적지, 인간문화재등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을 영상으로 즐기며 한국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마음 속에 새길 수 있는 뜻깊은 전시회로 운영하고 있다.
전시에
사용하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비롯한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빛샘현상이 없어 현존하는 TV
중 자연에 가장 가까운 화질을 구현하고,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색이 왜곡되지 않아 여러 사람이 같은 화질로 즐기는데 제격이다.
조금 특별한 경험을 가질 수 있는 방법
경복궁 야간 특별 관람과 자랑스러운 우리문화유산전은 조금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평소 경험하던 것과 다른 경험이 주는 신선함은 물론이고, 고즈넉한 가을 밤 경복궁의 화려한 모습과 우리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경복궁 야간 특별 관람과 자랑스러운 우리문화유산전은 모두 오는 10월 28일까지 열리며, 일반인은 인터넷 사전 예약을 통해서 관람이 가능하다.
시대와 공간을 초월하는 최고의 화질 LG OLED TV로 만나는 우리나라의 멋진 문화유산을 그 시대 그 모습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경험도 놓쳐서는 안되는 멋진 경험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