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Mobile

LG가 만든 액션캠?! LG 액션캠LTE 개봉기

세아향 2016. 7. 29. 04:16


개인 방송(1인 방송)과 함께 다양한 일상생활 속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동영상 촬영'에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필자 역시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면서 동영상에 대한 새로운 시도(도전)를 하고 있다.


세아향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이렇게 동영상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새로운 '액션캠' 제품이 등장했으니 바로 'LG가 만든 액션캠'인 'LG 액션캠LTE'이다. 이번 글에서는 LG 액션캠LTE의 개봉기를 살펴보려고 한다.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의 패키지 모습이다. LG G5에서 선보인 '프렌즈(LG Friends)' 시리즈 중 하나로 출시되었다. 그래서 패키지 전체 디자인은 다른 LG 프렌즈와 유사한 컬러와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은 일반 웹 카메라 뿐만 아니라 액션캠하면 떠오르는 고프로(GoPRO)나 소니 액션캠과 경쟁하는 제품이다. 이들 경쟁 제품과 다른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만의 특징은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 기능이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은 LTE 데이터 통신을 지원한다. 촬영한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옮긴 후 각종 소셜미디어로 업로드하는 것은 물론이고 직접 소셜미디어의 '실시간 방송' 서비스에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으로 촬영한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유명 소설미디어 서비스에서 공통으로 지원하는 '실시간 방송(Live Streaming)'에 최적화된 액션캠이 바로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이다.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 패키지를 개봉하면 가장 먼저 사용설명서(메뉴얼)이 보인다. 메뉴얼 처음에 표시된 제품명을 보면 SKT, LG U+, KT 등 국내 이통사 3곳을 통해서 판매됨을 할 수 있다. (SKT 모델 : LG-R200S, KT 모델 : LG-R200K, LG U+ 모델 : LG-R200L)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의 모습이다. 진한 실버 색상을 하고 있어서 야외 촬영시 휴대에도 이물질 오염에 조금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듯 하다.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은 충전 및 데이터 전송에 USB Type-C 케이블을 지원한다. LG 프렌즈(LG Friends)로 출시하는 대부분의 제품은 USB Type-C로 연결 포트(케이블)를 변경하고 있는 모습이다.




안쪽에 조금 큰 박스 하나가 있는데...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용 거치대 악세서리가 기본 제공되고 있다. 



우선,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 기기 자체의 디자인부터 살펴보자!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은 '티탄 실버(Titan Silver)'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크기는 35 x 35 x 79.7mm에 무게는 99g이다. 경쟁사 제품과 유사한 크기나 무게를 보여주지만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은 LTE 통신이 가능하다는 특장점을 갖고 있다.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은 150도 광각 카메라로 촬영하는 모습을 넓게 담아준다. 최대 4K 화질을 지원하며 720p, 1080p 등 다양한 화질로 설정 변경이 가능하다. 화각 역시 설정에서 변경 가능하다.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은 특별한 케이스(커버) 없이도 IP67 방수방진을 지원한다. 일상 생활 속 물과 마주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동영상 촬영을 중지할 필요가 없다. 특히, 제품 자체가 IP67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니 추가 액세서리를 구입 및 장착하지 않아도 되니 비용이나 휴대성에서 조금 더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제품 후면의 덮개를 열면 나노심(NANO SIM, 유심)과 microSD 메모리 그리고 USB 2.0 Type-C 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덮개 주변에는 고무 패킹이 되어 있어서 덮개를 쉽고 열고 닫을 수 있으면서 동시에 IP67 방수방진이 가능한 것이다.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는 제품 상단에 버튼 2개가 위치하고 있다. 동영상 촬영에 사용하는 버튼과 전원 버튼이 그것이다. 물리 버튼을 배치하여 사용이 편리하고 야외에서 사용시 버튼 조작이 조금 더 쉽고 빠르다.




컴팩트한 크기 때문인지 손으로 처음 잡았을 때의 느낌은 묵직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무게 자체는 다른 액션캠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다. 


참고로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은 완충 시 최대 3시간까지 촬영이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서 한번 촬영을 시작하면 꽤 오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에 기본 제공되는 거치대를 살펴보자.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을 안전하게 거치하는 동시에 무게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대부분이 뚫여 있는 모습을 하고 있다.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은 자체 IP67 방수 방진 기능을 제공하므로 케이스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뚫려있는 디자인을 하고 있어도 방수방진 문제가 없다.




거치대에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를 넣고, 후면 덮개를 덮어도...



충전을 하거나 microSD 메모리를 장착(탈착)하는데 전혀 불편이 없도록 디자인(설계)되었다.




기본 제공되는 거치대를 이용하면 다양한 상황에서 보다 쉽게 LG 액션캠LTE(LG ActionCAM LTE)를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