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급 세단이 갖춰야 하는 주요 기능 중 하나가 트렁크에 '골프백 4개 수납 가능'이라는 것을 알고 있나? 골프(Golf)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당연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왜냐면 골프장을 방문할 때 차량 1대에 총 4대명이 탑승했는데, 골프백이 4개 휴대하지 못해서 차량을 2대로 운영해야 한다면 그런 부분에서 불편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운전기사가 있는 경우 등 예외 사항이 있겠지만, 골프백 4개가 들어갈 만큼 트렁크 크기가 크다는 것은 차량의 장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요즘같이 '스마트폰'을 대부분 사용한다면 차량에 충전 가능한 USB 포트 역시 4개가 있어야 하는건 아닐까?!



골프백을 4개 휴대하는 경우보다는 차량 한대에 탑승한 4명의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경우가 더 빈번할 수 있으니 가능하다면 이런 상황에서 충전 가능한 악세사리 하나쯤을 보유하고 있다면 충분히 장점으로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차량용 스마트폰 충전기'인 벨킨 로드 락스터(belkin Road Rockstar)'이다.





주말을 이용해 차량에 '차량용 스마트폰 충전기'인 벨킨 로드 락스터를 설치하기로 했다. 이번 글에서 사용된 사진은 촬영 당일 날씨가 흐려서 원래 제품 디자인보다 어둡고 예쁘지 않게 보일 수 있는 점을 참고하며 이야기를 시작해본다.




차량에 기본적으로 'USB 포트'를 제공한다면 충전이 가능하다. 하지만 필자의 차량(로체 이노베이션)은 USB 포트를 제공하지만 실제 스마트폰 충전에는 기대 이하의 충전 속도를 보여준다. 물론 USB 포트 역시 1개만 제공하고 있어서 운전자와 보조석에 앉는 동승자도 함께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없다.




차량용 시거잭을 이용한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한 USB 포트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차량용 충전기'라고 부르는 벨킨의 '로드 락스터'이다. 벨킨 로드 락스터에서 제공하는 USB 포트는 총 4개로 시거잭 하나를 이용하여 충전 가능한 USB 포트 4개를 제공하는 것이다.




벨킨 로드 락스터는 4개의 스마트폰(태블릿)을 한번에 충전할 수 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36W, 7.2A로 충전 가능하다. 1개의 포트당 약 2.4A, 9W로 충전 가능한 것이다. 이는 '초고속 충전(9V)'까지는 아니지만 '고속 충전(2A)'과 맞먹는 빠른 충전이며,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가장 빠르게 충전 가능한 사양이라고 할 수 있다.




벨킨 로드 락스터 제품의 구성은 굉장히 심플하다. 그래서 누구나 차량에 손쉽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위에 보이는 제품 패키지의 안내처럼 시거잭 타입의 충전기를 차량 시거잭에 연결하면 연결 부분의 USB포트 2개가 있어서 운전자와 보조석에 앉은 동승자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충전이 가능하다. 그 뿐만 아니라 시거잭과 케이블로 연결된 추가 USB 포트 2개가 뒷좌석에 부착 가능하여 뒷좌석에 앉은 탑승자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충전이 가능하다. 한번에 차량에 탑승한 4명의 탑승자 스마트폰 충전이 '벨킨 로드 락스타'로 가능한 것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벨킨 로드 락스터는 누구나 손쉽게 차량에 설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는 제품이라서 실제 차량 설치 모습으로 소개하고 싶었으니 지난 주 흐린 날씨로 사진 촬영이 어두워서 아쉽지만 차량에서의 사진 촬영은 위 사진이 마지막이다.






차량에 로드 락스터 제품을 설치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제품 디자인을 살펴보았다. 케이블 길이는 충분히 차량 앞자리에서 뒷자리까지 설치 가능할 만큼 여유로워서 선 정리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제품에 있는 벨킨 로고(belkin)는 제품을 더욱 고급스럽게 보여주는 동시에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느끼게 해준다.



벨킨 로드 락스터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차량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 차량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조금 더 빠르고 쉽게 충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악세사리(차량용 스마트폰 충전기)이다. 특히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 떠나는 여름휴가, 나들이에서 꽉 막힌 도로 위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사용시 동시에 충전이 필요할 수 있는데, 이때 안정적인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 이 글에 소개된 '벨킨 제품'은 체험을 위해서 무상으로 제공되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