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빠가 출근할때 뽀뽀뽀

엄마가 안아줘도 뽀뽀뽀

만나면 반갑다고 뽀뽀뽀

헤어질 때 또 만나요 뽀뽀뽀

우리는 귀염둥이 뽀뽀뽀 친구

뽀뽀뽀   뽀뽀뽀   뽀뽀뽀 친구!


30대 중반의 필자가 잊지 못하는 어린 시절 노래 중 하나가 '뽀뽀뽀'이다. 아이를 낳아서 기르다 보니 어려서 보고 들었던 것이 문득 떠오르는 경우가 있다. 




MBC 뽀뽀뽀는 2013년 폐지되었다.


아쉽다. MBC 입장에서는 무슨 이유가 있겠지만, 그래도 '뽀뽀뽀'는 아이들을 위한 방송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먼저 기억나는 방송 프로그램이었는데, 무슨 이유든 아쉬움이 먼저 드는 것은 사실이다.


우리나라에 '뽀뽀뽀'가 있었다면...

미국에는 '세사미 스트리트(Sesame Street)'가 있다.






요즘 흔한 말로 '조기 교육' 또는 '영어 교육'을 위해서 세사미 스트리트를 접한 것은 아니다. 어린 시절 'AFKN(2번)'을 보다가 접했지만 알아들을 수 없는 영어로 인해서 그냥 TV에 보여지는 모습만 구경(?)했던 경험이 있다.


뽀뽀뽀가 폐지되었으니 혹시 '세사미 스트리트'로 폐지 되었을까?


세사미 스트리트(SESAME STREET)는 지금도 방송되며 40년이 넘는 엄청난 장수 프로그램이다. 미국에서 1969년 처음 방영이 시작된 3~5세 유아를 위한 텔레비전 프로그램인 세사미 스트리트(SESAME STREET)는 미국의 CTW(Children's Television Workship)에서 기획 및 제작을 맡고 있으며, CPB(Corporation for Public Brodcating)와 미국 교육국(U.S. Office of Education)에서 제작비를 담당하고 있다. 




세사미 스트리트는 미셸 오바마 영부인을 비롯해 수많은 유명 인사들이 기꺼이 까메오로 출연하며 폐지는 커녕 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 (사실 아이들을 위해서 이런 방송이 '이익(수익)'과 상관없이 꾸준히 이어져 온다는 것은 부러우면서도 미국이 선진국임을 느끼게 하는 부분이다.)


 

.

 


이번 글에서 '세사미 스트리트(SESAME STREET)'를 소개하는 것은 우리나라 2~3세 어린 아이들의 영어 교육을 위해서 '세사미 스트리트'가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관련 정보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이다. 세사미 스트리트는 관련 샵(온라인 스토어)이 있지만, 국내에서는 관련 앱이나 서비스를 제대로 사용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세사미 스트리트 방송을 보고 싶어도 보기 어렵고, 세사미 스트리트 관련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려고 해도 설치가 불가능하다. 필자 역시 세사미 스트리트를 시청해보려고 찾아보니 과거 AFKN 방송도 최근에는 수신이 어려워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그러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세사미 스트리트 고(Sesame Street Go)'이다.




세사미 스트리트 고(SESAME STREET GO)는 세사미 스트리트 관련 서비스(VOD 시청 등)를 모아 볼 수 있도록 만든 '스마트폰(태블릿) 앱'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구글 앱스토어에서는 다운로드 및 설치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세사미 스트리고는 앱이 없어도 홈페이지(브라우져)를 통해서 모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에 설치된 '브라우져(browser)'를 실행한 후 주소 표시줄에 'www.sesamestreetgo.com'을 입력한다. 세사미 스트리트 고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실제 앱을 통해서 접속한 것과 동일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세사미 스트리트 고 홈페이지


참고로 위에 '자물쇠'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은 유료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서비스되어 잠금 상태인 것이다.




홈페이지의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START FREE TRIAL'과 'LOG IN' 등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세사미 스트리트 고는 유료(월/년 단위 이용권 구입) 사용 뿐만 아니라 48시간(2일) 동안 무료로 세사미 스트리트의 모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프리 트라이얼'을 제공한다.


참고로 '세사미 스트리트 고'를 유료로 사용하는 경우 1년에 29.99달러(약 3만원 초반대), 1달에 3.99 달러(약 4천원대)이다.




트라이얼 상태의 계정으로 로그인(LOG IN)한 모습이다. 자물쇠 표시가 되어있던 메뉴가 사용이 가능하게 변경되었다.





가장 최근 에피소드는 시즌 45이며, 가장 오래된 에피소드는 시즌 35이다. 각 시즌별로 약 20여개의 에피소드가 들어있으며, 하나의 에피소드는 짧으면 20~30분에서 길면 1시간에 가까운 재생 시간을 보여준다. 하루에 하나의 에피소드를 반복없이 시청해도 1년은 충분히 시청 가능한 양을 보여준다. (물론 학습을 위해서라면 반복 시청을 하게 되므로 더 장기간 시청 가능할 것이다)




시즌 내부의 에피소드들은 간단한 설명(소제목)을 담고 있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재생되는 세사미 스트리트 고의 모습이다. 자막(CC)도 지원하고 최대창(화면 가득 재생 가능) 기능도 지원한다.




사실, 세사미 스트리트를 찾게 된 것은 영어 공부를 위한 것이다. 아이와 함께 영어 공부를 해보고 싶어서 다양한 애니메이션(만화)도 찾아보고 관련 서적이나 유료 학습 서비스를 찾아봤다. 육아 블로그에 소개되는 100만원 이상의 유료 서비스들도 확인했지만, 대부분 아이 교육을 '영업'으로써 접근하는 모습에 부담감이 느껴졌다. 


그래서 어린 시절 재미있게 보았던 '뽀뽀뽀'를 찾아보았고, 폐지 소식을 접하여 미국판 뽀뽀뽀라고 할 수 있는 '세사미 스트리트'를 찾아본 것이다. 세사미 스트리트 고는 '유료 서비스'지만 한달에 약 4천원, 1년에 약 3만원이면 충분히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소개를 해보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