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하면서 '박학다식하다'라는 이야기를 가끔 듣게 된다. 물론, 블로그를 한다고 절대로 똑똑해진다는 표현은 아니다. 그럼 왜 그런 소리를 듣는 것일까? 그것은 바로 '귀를 열고, 눈을 뜨고 살려고 노력'하기 때문이다. 수많은 이웃블로거와 네티즌들이 하는 이야기를 듣고 그것에서 무엇인가를 얻으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여러가지 분야에 대한 내용에 관심을 갖게 되고 관련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블로거 역시 하나의 '사람'이므로 블로거가 관심을 갖고 궁금해했던 것을 다른 사람이 똑같이 궁금해 하는 것이다. 그 때 자신이 갖고 있던 궁금증에 대한 대답을 하는 모습을 보고 다른 사람은 '박학다식하다'라고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번 포스트에서 이야기할 '새내기 커플의 필수품'에 대한 것도... 과거에 새내기 커플이였던 경험과 IT쪽 소식에서 들은 것들을 조합하여 이야기 하는 것이므로 비슷한 경험을 하고 있거나 또는 하려고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아닐가 생각한다.



  누구나 마찬가지겠지만... 술이 한잔 들어가면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나누는 경우가 있다. 필자 역시 지난 주 오랜만에 만난 동생과 술 한잔을 하며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눴다.

친한동생 : 혹시... 형, 있잖아요~
세아향 : 응? 말해~ 뭐?
친한동생 : 형은 연애한지 꽤 됐잖아요. 데이트 할 때 비용은 어떻게 해요?

  우리나라에는 '남자'라서 해야하는 것들이 몇가지 있다. 군대도 다녀와야 하고... 데이트 비용도 내야한다. 사실, 고리타분한 옛말이라고 이야기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직까지 많은 커플들이 '데이트 비용 = 남자'라는 공식을 떠올린다. 특히, 친한 동생처럼 사귄지 얼마 안된 새내기 커플들은 데이트 비용이 더 많이 들고 서로 이런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기 애매하다는 것을 필자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이렇게 시작된 연애상담은 나도 모르게 술자리의 주제가 되었고, 지금까지 연애를 하면서 느끼고 배웠던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이야기해주었다.

세아향 : 너 연애 시작하면 처음에 변하는게 뭔지 아냐?
친한동생 : 뭔데요?
세아향 : 전화비야~ 너 휴대폰 요금 되게 많이 나오지?
친한동생 : 네^^; 평소에 전화를 안해서 그런지 2~3배는 쉽게 넘어가던데요.
세아향 : 다 그래~ 다~



  지금부터 이야기하는 것은 '새내기 커플'이 겪는 공통적인 상황이 아닐까 생각한다. 지난번 친한동생과 했던 이야기 중 '새내기 커플'들에게 필요한 이야기를 정리해보려고 한다.


커플이 되면 변하는 것... 휴대폰요금?
  아무리 친구가 많고, 평소 전화기를 끼고 사는 사람도 연애를 하기 전과 후는 다르다. 특히, 연애를 막 시작한 '새내기 커플'은 낮과 밤이 없을 정도로 항상 상대방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 한다. 평소 '문자메시지'에 잼뱅이였던 분들도 '문자신공'을 펼치면서 서로 이야기를 나눌 정도로 변화한다고 할까.

  전화통화뿐만 아니라 문자메시지까지 동원하면서 상대방(이성친구)의 소식과 안부를 들을려고 노력하는 것이 '새내기 커플'의 공통점이다.

  물론, 요즘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어서 스마트폰에 있는 모바일 메신저 어플을 이용하여 '무료채팅'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지만... 어디까지나 1천만명 정도의 사용자들 뿐 나머지 2~3배의 사용자는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폰(피처폰)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니 카톡과 같은 모바일 메신저 어플보다는 '문자메시지(SMS)'가 더 익숙하다는 것이다.



저렴한 요금을 위해서 '커플요금제'는 어때?
  최소 6개월에서 1년 정도 사귄 커플이라면... 즉, '새내기'라는 수식어가 빠질 때 쯤이면 보다 저렴한 휴대폰 요금을 위해서 '커플 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 때 쯤이면 이미 어느 정도 안부를 묻기 위해 자주 연락하는 빈도가 많이 줄은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귀찮음'때문에 커플요금제를 신청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

  또, 대학생의 경우는 이통사의 명의가 '본의명의'가 아니거나, 요금을 부모님이 내주고 계셔서 요금제 변경이 어려운 경우도있을 것이다. 그 뿐만 아니라 이제 막 사귀기 시작한 '새내기 커플'이 커플 요금제로 서로 요금제를 묶어놓았을 때의 부담감 역시 저렴한 것은 알지만 '커플요금제'를 선택할 수 없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이런 저런 이유로 커플요금제를 선택할 수 없는 상황의 커플들이라면... 가끔 비싼 요금제를 탓하며 사랑하는 상대방에게 여락을 잘 못하는 경우도 생길것이다.



커플들의 필수 데이트코스는 어디?
  요즘은 노래방, 비디오방, 게임방, 멀티방등 '방문화'가 있어서 그런 곳을 찾는다고 하지만... 변함없는 필수 데이트코스가 있으니 바로 '영화관'이다. 주말데이트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것이 바로 '영화보기'이다. 그래서 커플들은 보다 저렴한 영화를 보려고 다양한 신용카드나 제휴카드의 할인/적립 서비스를 챙긴다. 




이런 저런 상황을 생각할 때, 새내기 커플에게 추천하는 이것은?
  연락을 자주하면서 생기는 휴대전화 비용과 데이트 코스로 자주 찾는 영화관... 이 두가지를 하나로 묶어서 보다 저렴하면서도 똑똑하게 소비하는 방법이 없을까? 얼마 전 이통사 요금제에서 찾은 것이 있었으니 바로 '올레CGV제휴팩'이 그것이다.

  아이폰 때문에 KT(olleh)를 사용하면서 이런 저런 요금제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게 사실이다. 왜냐면 필자처럼 '아이폰'때문에 olleh로 이통사를 변경한 분들이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물어보기 때문이다. 그때마다 정답을 이야기해줄수는 없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매력적인 요금제를 추천해주고 싶은 마음 때문에 이런 저런 요금제 정보를 가끔씩 확인하는게 사실이다.

  필자의 친한동생에게도 이런 이유로 '올레제휴팩CGV'을 추천했다.

     (1) 커플요금제로 변경할 수 없는 경우
     (2) 특히 1회선(이성친구)과 문자를 많이 주고 받는 경우
     (3) 데이트로 영화관을 자주 찾는 경우


  그럼, 우선 왜 이런 이유(상황)로 올레제휴팩CGV을 추천하는지 관련 요금제에 대한 정보부터 간단히 살펴보자!



  올레제휴팩CGV는 위에 있는 것처럼 영상, 문자, 문자프리미엄으로 구분된다. 물론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서 영상통화나 문자를 선택하면 되지만, 필자가 가장 추천하는 것은 바로 '올레제휴팩 CGV(문자프리미엄)이다.

  올레제휴팩 CGV(문자프리미엄) : 15,800원/월(VAT별도)

  분명히 저렴한 요금제는 아니다. 하지만, 올레제휴팩 CGV(문자프리미엄)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조금만 살펴보면 상황에 따라서는 굉장히 매력적인 요금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올레제휴팩 CGV(문자프리미엄)이 제공하는 혜택은 아래와 같다.

지정번호(1회선)문자 무제한
CGV영화예매권 2매 : (주말기준) 9,000원 x 2 = 18,000원
CGV싱글콤보세트교환권  : 7,000원


  위에 나열한 것처럼 예상 금액으로만 계산해도 약 25,000원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면서 15,800원(VAT별도)의 요금을 과금하는 것이다. 쉽게 이야기하면 영화를 보면서 문자를 많이 사용하는 새내기커플이라면 분명히 매력적인 부가요금제인 것이다. 물론, 새내기 커플이 문자를 주고 받기 위해서는 올레제휴팩 CGV를 둘 다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있지만, 영화관을 월 2회 이상 방문할 것이라면 절대적으로 남는 장사일 수 있다.

[참고] 난 영화티켓을 이통사 제휴카드로 할인받는데?
영화 티켓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 바로 '이통사 제휴카드'일 것이다. 이 부분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어디까지나 포인트가 체감된다. 그러니 그 포인트를 다른 곳에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올레제휴팩 CGV를 이용하면서 사용하지 않는 포인트가 아쉽지는 않을 것이다.



  다른 것도 그렇겠지만... 이동통신사의 요금제는 있는 그대로만 생각하는 것보다 사용자의 사용 패턴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다. 분명히 영화관에 가서 티켓팅에 사용하는 비용이 있다면 그것을 '올레제휴팩 CGV'와 같은 부가서비스와 비교하여 생각해 본다면 많은 새내기 커플들에게는 좋은 요금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부가요금제라고 해서 무조건 '비싸다'라는 생각보다는 왜 비싼지를 생각하고, 왜 나에게는 더 유용한지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덧글] 6월 30일까지 올레제휴팩 CGV (문자프리미엄)을 가입하면 싱글콤보세트 교환권이 1+1
아래 있는 이벤트 내용처럼 6월 30일까지 가입하고 7월 2일까지 가입을 유지한 고객에게는 싱글콤보세트 교환권을 하나 더 제공하는 1+1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참고로, 이 보너스 혜택을 받을려는 분들은 최소 2달(6,7월)동안 올레제휴팩 CGV(문자프리미엄)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해당 서비스 요금은 가입 즉시 1달 비용이 전액 부과되므로 7월 2일까지 가입을 유지하는 고객은 7월 3일 이후 해지와 상관없이 7월분 요금이 전액부과되기 때문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